[유통오늘] 애경산업, 추석 ‘위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애경산업, 추석 ‘위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작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8.1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랩신위생세트 실속형 1호 애경
랩신위생세트 실속형 1호 ⓒ애경

애경산업, 추석 위생 선물세트 등 사전예약 시작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위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변화된 위생 제품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세정·항균 기능 제품 및 위생 제품을 한 데 모은 ‘랩신 위생세트’를 11일 선보였다.

랩신 위생세트는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이 포함된 기본적인 손 위생 관리가 가능한 1~2만원대의 가격 부담 없는 실속형 세트부터 황사방역마스크(KF94) 제품을 포함한 풍부한 제품 구성의 4만원대 고급형 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출시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제 위생용품은 필요할 때 구매하는 것이 아닌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랩신 위생 선물세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선물 트렌드에 적합한 선물세트로서 고마움을 전하는 명절에 많은 소비자의 손길을 끌 것”이라고 말했다. 

랩신 위생세트는 다음달 19일까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등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폭우 피해 지역에 행복박스 1천여개 추가 전달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지난 주말 동안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라도 지역 등에 10일 행복박스 1000여개를 추가로 전달했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5일 폭우 피해가 심했던 충청도 지역에 1차로 행복박스 500여개를 전달한 바 있다. 하지만 폭우가 계속되며 피해 지역이 확산되자 행복박스를 추가로 전달했다.

이번 행복박스는 고무장갑, 주방세제 등 주방용품과 물티슈, 화장지 등 생필품으로 구성했으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비 피해가 심한 전라도 지역을 중심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행복박스는 저소득층 가정이나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하이트진로, 수해 사각지대 쪽방촌 삼계탕·생수 지원

하이트진로가 여름철 체력 관리가 더욱 필요한 쪽방촌 암환자와 영양이 부족한 거주민들에게 삼계탕과 생수를 제공한다.

하이트진로는 11일 서울 영등포 쪽방촌에 석수 1만병을 지원함과 동시에 삼계탕 100인분을 일주일에 한 번씩, 한 달간 총 400인분을 지원한다. 남은 여름 동안에도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쪽방촌 측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필요한 물품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또 올 추석에는 송편과 한과를, 추위에 취약한 겨울철에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내복을 제공할 계획이다.

매년 쪽방촌에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해 온 하이트진로는 올해 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서울 지역 쪽방촌 거주민과 서울역 ‘따스한 채움터’의 노숙인 등 2000명에게 석수 1만8000병과 백설기 2500개를 제공했고, 지난 6월에는 석수 4만병을 전달한 바 있다. 

동원산업, 프리미엄 수산물 HMR 브랜드 ‘수산명가’ 론칭

동원산업은 프리미엄 수산물 HMR 브랜드 ‘수산명가’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원산업은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수산물 HMR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 브랜드 수산명가를 론칭했다. 수산명가 브랜드의 제품은 △훈제연어 스테이크 2종(그릴, 페퍼) △두툼한 생연어회 △가시없는 생선구이 2종(고등어, 참치) △바로 먹는 수산물 2종(데친문어, 자숙소라) △프리미엄 명란으로 구성됐다.

훈제연어 스테이크 2종은 동원산업이 직접 엄선해 가공한 고급 연어를 원목으로 훈제해 풍미가 살아있는 제품이다. 두툼한 생연어회는 한번도 얼리지 않은 신선한 항공 직송 노르웨이 생연어를 두툼하게 썰어낸 제품으로, 와사비 간장과 케이퍼 소스가 동봉돼 있다.

가시없는 생선구이는 가시가 제거돼 있어 간편한 순살 생선구이 제품으로, 동원산업의 노하우가 담긴 염장 기법으로 만들어 육질이 살아있고 간이 잘 배어있다. 바로먹는 수산물 2종은 수산물을 바로 먹힐 수 있도록 익힌 뒤 질소충진공법으로 포장해 수산물의 신선함과 식감을 유지한 제품이다. 초고추장이 함께 들어있다. 프리미엄 명란은 엄선한 명란에 소금, 고춧가루 등 부재료를 최적의 배합비로 담아 절인 고급 명란젓 제품이다.

풀무원, 1대1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실시

풀무원은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단체 교육 대신 1대 1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올해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충북 음성군 동음마을 시니어 34명의 가정에 전문 영양사 및 강사가 직접 방문해 개별 교육하는 방법으로 운영한다. 지난 3년간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은 마을회관에서 식생활 및 생활습관 단체 교육을 받고, 다 함께 식사하는 마을 밥상 등으로 진행됐다. 그러나 코로나19로 단체 교육이 어려워지면서 풀무원재단은 올해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1대 1 형식으로 전환해 운영하기로 했다.

우선 음성군에 상주하는 전문 영양사가 교육 참여자 가정을 방문해 1대 1 개인 맞춤형 영양상담을 진행하고 건강한 습관을 교육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눠 식생활교육은 풀무원재단이, 건강생활교육 및 신체활동교육은 음성군 보건소가 맡아 격주로 가정 방문한다.

이와 함께 영양 불균형 해소를 돕기 위해 개인 식생활 특성을 고려한 개별 맞춤 도시락을 주 1회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에 불안을 느끼는 시니어를 위해 바이러스 감염병 예방수칙을 자세히 풀어 설명하고 개인위생과 건강한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기저질환이 있는 고령자들에게 코로나19 등 감염병의 위험성이 특히 크다는 점을 고려해 더욱 세심하게 교육하도록 했다. 더불어 손 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부착용 매뉴얼도 제작해 배포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