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SSG푸드마켓·PK마켓, 신선 송로버섯 세트 출시…롯데면세점, 대한간호協에 ‘LDF 마음방역 키트’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SSG푸드마켓·PK마켓, 신선 송로버섯 세트 출시…롯데면세점, 대한간호協에 ‘LDF 마음방역 키트’ 전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2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송로버섯 세트 이마트
송로버섯 세트 ⓒ이마트

SSG푸드마켓·PK마켓, 신선 송로버섯 세트 출시

이마트는 ‘SSG푸드마켓’과 ‘PK마켓’ 총 5개점에서 ‘송로버섯(트러플버섯)’ 세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SSG푸드마켓과 PK마켓은 이탈리아 움브리아 지역에서 자연산 송로버섯을 긴급 공수, 퍼스트 초이스 급, 엑스트라 급, 슈퍼 엑스트라 급을 판매한다. 이탈리아 송로버섯은 탄력성, 버섯 자낭각, 토양 색상, 향미, 강도 등의 외부 모양에 따라 등급이 정해진다. SSG푸드마켓과 PK마켓에서도 무게가 아닌 이탈리아 산지 기준으로 가격을 설정했다. 

송로버섯 만을 위한 물류 루트도 신설했다. 송로버섯을 신선하게 한국으로 공수하기 위해 물류는 항공을 통해 이뤄진다. 고객이 SSG푸드마켓과 PK마켓에서 송로버섯 세트를 주문하면 이탈리아에서 수확한 뒤 항공으로 이동해 고객에게 배송되는 방식이다.

롯데면세점, 대한간호협회에 ‘LDF 마음방역 키트’ 전달

롯데면세점은 재고 면세품 온라인 판매의 수익금 일부를 사용해 제작한 ‘LDF 마음방역 키트’ 500개를 대한간호협회에 전달했다고 25일 전했다.

LDF 마음방역 키트는 텀블러, 기능성 티셔츠, 그립톡(스마트폰 핑거홀더), 응원 메시지 등으로 구성됐다. 디자인은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 스티븐 윌슨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스티븐 윌슨은 “한국 의료진의 헌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하는 의미의 아트워크를 담았다”고 말했다. 응원 메시지는 지난달 롯데면세점이 진행한 ‘LDF 마음방역 키트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의 SNS 응원 댓글을 모아 제작했다. 

LDF 마음방역 키트는 지난 2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거쳐 대한간호협회에 전달됐으며 다시 서울 보라매병원, 경기 안성의료원과 파주의료원, 인천시의료원 등 4곳의 의료기관의 코로나19 현장 간호사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리조트, 언택트한 ‘한가위 가을소풍’ 이벤트 진행

롯데리조트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보다 안전하게 즐기는 언택트한 ‘한가위 가을소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롯데리조트속초와 부여의 경우 리조트 내 산책로 곳곳에 숨겨진 캡슐을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와 로비에서 퀴즈를 푸는 ‘롯추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1~2일 롯데리조트부여에서는 야외 원형회랑 잔디 위에서 백제가야금연주단의 국악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해당 공연은 ‘2m 거리 두기 좌석 배치’, ‘관람 시 마스크 의무 착용’ 등 철저한 방역관리 속 이뤄질 계획이다.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크인 시엔 향긋한 향의 한라봉 캔들이 1개 객실당 1개씩 제공되고, 2박 이상 투숙 시엔 해물파전 밀키트 서비스가 추가된다.

또한 롯데리조트 3개 지점 공통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억새나 코스모스와 같은 가을상징물이 담긴 한가위 가을소풍의 인증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11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남양유업, 명절 앞두고 협력사 거래대금 조기 지급

남양유업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동반 협력사에 거래대금 162억 원을 조기 지급하고, 건전한 명절 문화를 위한 ‘클린 명절 캠페인’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협력업체의 안정적 자금 운용을 돕고자 거래대금을 예정 지급기한일 보다 일주일 이상 앞당겨 명절 전 조기 지급을 시행했다. 또한 명절 연휴 간 금품과 선물 금지 등의 내용을 담은 클린 명절 캠페인도 펼친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동반성장과 함께 건전하고 따뜻한 명절 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이사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믿고 함께해준 많은 협력사와 대리점주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그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상생문화를 선도하는 남양유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