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근거리 도보 배달 서비스 도입…락앤락, ‘펭수 텀블러’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근거리 도보 배달 서비스 도입…락앤락, ‘펭수 텀블러’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도보 배달 전문 업체 엠지플레잉과 손잡고 근거리 도보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CU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도보 배달 전문 업체 엠지플레잉과 손잡고 근거리 도보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CU

CU, 근거리 도보 배달 서비스 도입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도보 배달 전문 업체 엠지플레잉과 손잡고 근거리 도보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엠지플레잉은 지난해부터 국내 최초로 도보 배달 서비스를 시작해 해당 시장을 이끌어온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현재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등을 대상으로 도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CU 도보 배달 서비스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도보 배달 전문 업체와 협력해 선보이는 서비스로 이달 말까지 서울 내 1000여 점포에 단계적으로 도입된다.

CU 도보 배달 서비스는 요기요에서 주문이 접수되면 반경 1km 이내에 있는 도보 배달원을 우선 매칭하고 5분간 배정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이륜차 배달원을 즉시 배차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해당 서비스는 주문과 배달원을 1대1로 매칭시키고 배달원이 담당하는 범위를 1km 이내로 제한하기 때문에 여러 건의 주문을 묶음배송하고 비교적 서비스 반경이 넓은 이륜차 배달보다 오히려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CU는 이달 서울지역 우선 도입 후 다음달부터 도보 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GS25,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 누적 판매량 1000만 개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PB 상품으로 출시한 △유어스육즙팡팡치즈소시지, △유어스육즙팡팡프랑크소시지 등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 2종의 누적 판매량이 역대 최단 기간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2월 첫 출시된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가 소시지 카테고리 내 베스트 NB 상품인 '의성마늘후랑크', '한입에꼬치다' 시리즈 대비 3배~5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올해 9월 기준, 1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개 상품 반열에 등극한 것이다.

매출로 환산 시 150억 원을 이미 넘어선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 2종은 올해 1~9월 소시지 카테고리 내 100여 종의상품 중 부동의 매출 Top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GS25는 육즙 보유량을 대폭 높이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 하는 등 시중 상품 대비 차별화 요소를 강화한 것이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의 가장 큰 인기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GS25는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 2종의 누적 판매량 1000만 개 돌파 기념으로 10월 한달 간 2+1 행사와 함께 GS리테일 전용 애플리케이션 '더팝'(구 나만의 냉장고)을 통해 △LG홈브루 △삼성더플레이트 △드롱기전기그릴 △로얄베일도마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더팝 앱 가입자가 유어스육즙팡팡 시리즈를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스탬프가 생성되는데, 생성된 스탬프를 모아 응모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당첨은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되며 준비된 경품 소진 시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현대百, 삼성전자와 콜라보…한정판 '투홈 비스포크 패키지' 선봬

현대백화점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오는 23일까지 온라인 식품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6가지 식품 패키지를 구성해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 기간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2시에 30명 한정으로 판매하며, 1인당 1회 구매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선보이는 투홈 비스포크 패키지는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는 가정간편식, 신선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20~30대 1~2인 가구를 겨냥한 '솔레니얼 패키지'(6만 원)는 몽탄 한상차림 꽃갈비 세트, 스와니예 트러플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고, '플래티넘 싱글 패키지'(6만 원)은 고메 프리미엄 호주산 양 프렌치랙과 소포장 감자, 모니니 올리브 오일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더블루팜 생연어와 영준목장 크림치즈 등 건강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키즈패밀리 세트'(5만 2000원)와 40대 부부의 쉽고 편안한 한 끼를 위해 원테이블 서울만두 세트, 현대쌀집 진공미 등으로 구성된 '영 40 세트'(6만 원)도 선보인다.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카나페, 크래커, 치즈 등 와인과 어울리는 상품들을 모아 놓은 '허니문 패키지'(2만 4000원)과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의 수제요구르트와 쌀조청 등 건강 간식으로 구성된 '투홈 매니아'(3만 7000원)도 있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투홈 비스포크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해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3명),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5명), '현대식품관 투홈 50% 할인 쿠폰'(532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락앤락, 물병에 이어 '펭수 텀블러'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컬래버레이션한 '펭수 텀블러'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락앤락 펭수 텀블러는 지난 5월 출시한 '펭수 물병'의 뜨거운 호응에 이어 내놓은 굿즈 상품으로, 우수한 보온기능을 토대로 일상 속 따뜻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시리즈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타입의 텀블러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펭수 클립 텀블러 △펭수 스윙 텀블러 △펭수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 △펭수 밀키 텀블러 총 4가지 시리즈로, 각 제품마다 펭수 캐릭터를 중심으로 디자인적 포인트를 살렸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