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갤러리아 고메이494 PB, 유통채널 다각화 추진…신세계百, 대규모 외투 할인행사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갤러리아 고메이494 PB, 유통채널 다각화 추진…신세계百, 대규모 외투 할인행사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1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프리미엄 식품 PB 브랜드인 '고메이 494'가 지난 8일부터 온라인 식품 배송업체인 '마켓컬리'를 통해 자사 PB 상품 판매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프리미엄 식품 PB 브랜드인 '고메이 494'가 지난 8일부터 온라인 식품 배송업체인 '마켓컬리'를 통해 자사 PB 상품 판매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 고메이494 PB, 유통채널 다각화로 매출 볼륨 확대

갤러리아백화점은 프리미엄 식품 PB 브랜드인 '고메이 494'가 지난 8일부터 온라인 식품 배송업체인 '마켓컬리'를 통해 자사 PB 상품 판매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갤러리아가 마켓컬리에서 선보이는 고메이494PB는 '도원 중화짜장'를 비롯해 총 4종으로, 가정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재래구이 캔 김 △도원 중화짜장 △아카마루 비프카레 △인도식 치킨 마크니 카레 등이다.

재래구이 캔 김은 신안 임자도에서 난 원초로 만든 제품이며, 도원 중화짜장은 갤러리아와 44년 전통의 명문 중식당 '도원'의 수석 셰프가 공동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제품이다.

카레는 2종으로 아카마루 비프카레와 인도식 치킨 마크니 카레가 있다. 아카마루 비프카레는 일본 가정식 전문점 아카마루의 노하우와 함께 부드러운 소고기로 깊은 맛을 낸 점이 특징이다.

신세계百, 대규모 외투 할인행사 진행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SSG닷컴과 함께 온·오프라인 동시에 최대 80% 할인하는 '아우터 페어'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성, 여성, 아동을 비롯 스포츠, 아웃도어, 프리미엄 패딩까지 100여개 브랜드에서 500억 규모의 물량을 선보인다. 먼저 노비스, CP컴퍼니 등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노비스는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등 10개점에서 팝업매장을 열고 신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매주 금토일)하고, CP컴퍼니는 센텀시티점에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10% 할인과 동시에 30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CP컴퍼니 마스크를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다만, 100개한 선착순 증정된다.

스포츠, 아웃도어, 아동, 남·여성 패션에서는 대규모 아우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전 점포와 SSG닷컴에서는 오는 26일부터 아이더 인기 외투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아이더 대전'이 펼쳐진다.

또한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점에서는 푸마, 프로스펙스 등 인기 스포츠 아우터를 최대 50% 할인한다. 이외에도 여성에서는 아이잗바바 외투를 최대 50% 할인하는 '바바패션대전', 노스페이스 키즈, 네파 키즈 등 아웃도어 아동 장르를 할인하는 '아웃도어 키즈 아우터 기획전', 질스튜어트 뉴욕, 알레그리 등이 참여해 남성 신상 외투를 선보이는 'LF 컨템포러리 브랜드 데이' 등 대형 할인행사가 준비됐다.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 개최

롯데홈쇼핑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119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총 3000억 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축제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업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쇼핑 행사로, TV, 온라인, 모바일 등 전 채널에 걸쳐 총 22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국내 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롯데홈쇼핑은 행사 기간 동안 총 119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6만 명에게 1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 2장을 지급한다. 쿠폰은 5만 원 이상 주문 시 1매씩 사용 가능하다. 카드 할인 최대 10%, 엘클럽 회원에게는 일반 고객의 100배인 10% 적립, 모바일 앱으로 상품 구매 시 최대 20% 적립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초특가에 선보이는 타임세일 이벤트 '광클타임'을 진행한다. '에어팟 프로', '다이슨 청소기', '구찌 마몬트 미니백' 등을 최대 36%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 아쿠아리움 패키지 이용권'은 48% 할인된 가격에,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 계열사 신제품 이용권을 30% 이상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단독 패션 FW 상품을 최대 78%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패션 특집전'을 비롯해 삼성전자, 다이슨 등 '가전 브랜드 특집전', 명품 가방, 향수 등을 선보이는 '명품 잡화 특집전' 등을 요일별로 준비했다.

CJ프레시웨이, 푸드뱅크에 1억 원 상당 제품 기부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전국푸드뱅크에 1억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며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을 위해 기부한 제품은 치킨류, 소스류 등 8종으로 금액으로 환산시 약 1억 원 규모다. 기부된 제품들은 전국 450여 개 기초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전국푸드뱅크는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민관협력단체다. 1998년 국내에서 처음 시범사업을 시작한 이후 매년 30여만 명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조 9000억 원 상당의 식품과 생활용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CU,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방한용품 출시

CU는 15일 동절기를 겨냥한 방한용품들을 대거 출시하며 본격적인 겨울 채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CU의 방한용품 시리즈는 국내 가정용 보일러 업계 1위인 경동나비엔과 콜라보 상품으로, 나비엔 콘덴싱보일러의 실내 온도 조절기를 모티브로 상품에 따라 최고 온도, 보온 지속 시간, 용도 등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가장 대표적인 방한용품인 핫팩은 흔들어 발열한 뒤 주머니에 보관하는 손난로(1200원~) 외에도 발에 붙이는 핫팩(1200원), 옷에 붙이는 핫팩(1300원) 등 6가지 다양한 용도와 사이즈로 구성됐으며 최장 16시간까지 따뜻함을 유지한다.

핫팩 외에도 장갑을 착용한 채로 터치가 가능한 스마트폰 장갑(8000원),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난 방한귀마개(4000원), 100% 면으로 부드러운 촉감의 마스크 2종(성인용, 아동용/ 각 4000원)도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