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GF리테일-KB국민카드, 유통·금융 빅데이터 결합 비즈니스 협업…GS리테일, 신한카드와 유통X카드 데이터 상품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BGF리테일-KB국민카드, 유통·금융 빅데이터 결합 비즈니스 협업…GS리테일, 신한카드와 유통X카드 데이터 상품 추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1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현재 SSG 페이 결제 시 핫아메리카노(1000원)를 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현재 SSG 페이 결제 시 핫아메리카노(1000원)를 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500원으로 핫아메리카노 마신다"

이마트24는 현재 SSG 페이 결제 시 핫아메리카노(1000원)를 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에 더해 핫아메리카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모바일 앱 1000원권 쿠폰 증정 이벤트까지 추가로 마련했다. 즉, 핫아메리카노를 구매하는 고객은 SSG 결제 시 500원 할인에 1000원권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1일 1회 한정이다.

행사 참여방법은 핫아메리카노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접속해 통합바코드 스캔 후 SSG페이로 결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SG페이 외 다른 결제 수단을 이용하는 고객도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접속해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1000원권 쿠폰이 지급되므로 핫아메리카노를 공짜로 마실 수 있다.

핫아메리카노 외 △바리스타 냉장커피 7종 △서울우유 스페셜티 냉장커피 7종 △동서 맥심/카누 등 커피 믹스 26개 품목을 대상으로도 1000원권 쿠폰 지급 이벤트가 진행된다.

BGF리테일-KB국민카드, 유통·금융 빅데이터 결합 비즈니스 협업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KB국민카드와 소매유통과 금융 분야의 빅데이터 결합을 통한 비즈니스 협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최근 확대되고 있는 이종 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위한 전략적 제휴로서 양사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편의점과 신용카드 이용 고객들에게 최적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BGF리테일은 KB국민카드가 제공하는 플랫폼 기반의 월 단위 구동형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통해 전국 1만 4000여 개 CU의 운영 현황을 다각적으로 분석함으로써 개별 점포마다 맞춤형 편의점 운영 전략을 지원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니즈를 심층적으로 파악해 고효율의 편의점 운영 전략을 도출하고 차별화된 금융 상품을 개발하는 등 실생활에서 빅데이터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 신한카드와 유통X카드 데이터 상품 추진

GS리테일은 신한카드와 다양한 데이터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GS리테일 1만 5000여개 오프라인 매장 고객 구매 데이터와 신한카드 소비패턴 데이터를 결합한 데이터 수익 모델 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유통과 카드 소비 데이터가 결합한 데이터 개발 △수요 기업/기관 대상 맞춤형 데이터 결합 상품 개발 및 판매 △유통X카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마케팅 전개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일평균 500만 명 이상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GS리테일의 국내 최대 규모 판매 데이터와 통합 회원수 2400만 명의 업계 최대 신한카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석을 통한유통X카드 데이터가 결합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골프 관련 콘텐츠 강화

롯데홈쇼핑은 본격적인 골프시즌을 맞아 고객 초청 프로골퍼 레슨 이벤트를 진행하고, 골프 특화 프로그램을 론칭하는 등 골프족을 겨냥한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까지 골프웨어 및 용품 특집전 '롯데홀인원' 기획전을 진행한다. '피터젠슨', '세서미 스트리트' 등 인기 골프웨어 브랜드를 포함해 '브리지스톤 골프채', 액세서리 등을 최대 20%까지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모바일앱으로 행사 상품을 3만 원 이상 구매 시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8홀 동반 라운딩' 초청 행사도 진행한다. 당첨자는 실제 필드에서 PGA 티칭 프로들에게 골프 레슨을 받을 수 있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야마모토 마사토 신임 대표이사 선임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이미징 사업 경험과 실적을 쌓아온 야마모토 마사토씨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야마모토 마사토 신임 대표는 지난 6월 본사 이사 집행임원으로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현지법인 및 이미징 사업부를 총괄하며 본사 광학·전자 영상 사업부장에 취임했다. 전임 이다 토시히사 대표에 이어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사업도 책임지게 됐다.

야마모토 마사토 신임 대표는 1986년 후지필름에 입사, 34년 간 일본,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후지필름의 이미징 사업을 담당하며 굵직한 성과를 이뤄냈고, 후지필름의 비전인 '사진으로 인생을 풍요롭게'를 전파하며 사진 문화와 비즈니스를 발전시킨 업적을 인정받았다.

야마모토 마사토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신임 대표는 "글로벌 각지에서 이미징 사업을 진행해 오면서 사진 문화를 지키고 발전시키고자 노력해 왔다"라며 "앞으로 AI, 5G와 같은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이 적극 활용해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할 있도록 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