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요기요, ‘매출에 직결되는 팁’ 강의 시리즈 공개…야놀자 C&D, ‘크리에이터스 쇼룸’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요기요, ‘매출에 직결되는 팁’ 강의 시리즈 공개…야놀자 C&D, ‘크리에이터스 쇼룸’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2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빠른 조리 노하우가 담긴 '매출에 직결되는 팁'(이하 매.직.팁) 영상 강의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요기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빠른 조리 노하우가 담긴 '매출에 직결되는 팁'(이하 매.직.팁) 영상 강의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요기요

요기요, 요식업 베테랑이 알려주는 빠른 조리 노하우 영상 공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빠른 조리 노하우가 담긴 '매출에 직결되는 팁'(이하 매직팁) 영상 강의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파트너 상생 교육 프로그램인 '요기요클래스'에서 선보이는 매직팁 시리즈는 빠른 조리 노하우를 통해 배달 시간을 단축하고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경쟁력 확보와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매직팁 시리즈는 △육수용 엑기스 제조법 '엑기스화' △엑기스화 관련 Q&A △만능소스 제조법 '멀티화' △재료 소분 보관법 '소분화' △분말 식재료 제조법 '분말화' △자동화 조리기기 사용법 '자동화' 등 총 6편으로 구성됐다. 노하우 강의는 16년 차 요식업 베테랑인 레시피코리아의 손영준 대표가 맡는다.

강의 영상은 요기요사장님포털과 유튜브 요기요사장님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요기요 입점 레스토랑 파트너뿐 아니라 음식점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노하우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맞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경상남도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측은 외식업 자영업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를 오는 11월 26일부터 12월 24일까지 경남 창원에서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상인의 성공사례 공유 △식재료 관리 노하우 △고객서비스·마케팅 이론 교육 같은 매장 운영 컨설팅이 진행된다.

배민 플랫폼을 활용한 지역상인 판매 촉진의 길도 열린다.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산지 직송 플랫폼 '전국별미' △식자재 전문 온라인 쇼핑몰 '배민상회' 등에서 경남 지역 소상공인이 생산한 식재료를 판매해 판로 개척·매출 향상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양측은 배달 서비스가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 내 음식점의 배민 입점을 지원해 경남 자영업자의 신규 고객 창출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야놀자 C&D, '크리에이터스 쇼룸' 오픈

야놀자의 종합 건설·시공 계열사 야놀자 C&D는 '크리에이터스 쇼룸'(Creator’s SHOW-ROOM)을 공식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야놀자 C&D는 호텔뿐만 아니라 일상 속 여가를 즐기는 다양한 공간을 새롭게 제안하기 위해 크리에이터스 쇼룸을 기획했다.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쇼룸은 최신 공간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상설 전시장으로, 지난해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태오양 스튜디오, 엔엔엔(NNN), 브라운도트 등 29개 브랜드가 각자의 여가 철학을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크리에이터스 쇼룸은 가구부터 조명, 가전제품, 건축 자재까지 모든 요소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 브랜드 호텔 브라운도트와 LG전자가 협업한 쇼룸에서 스마트 가전이 접목된 객실을, 예림·지복득마루 등 내장재 전문 기업들이 연출한 공간에서는 다양한 자재의 실제 시공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라운지에는 1만4000개 이상의 레시피가 등록된 음식제조 로봇과 자율주행 서빙 로봇 등 최신 기술도 전시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