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 편 영상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 편 영상 공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11.0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리터러시 교육 등 게임 긍정 요인 알리는데 ‘앞장’…“게임적 사고, 세상을 바꾸는 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게임산업협회 제공
(사)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 영상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편’을 3일 공개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제공

(사)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 영상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편’을 3일 공개했다.

'아이머게이머 챌린지’는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게임을 즐기는 모습과 함께 게임에서 받았던 긍정적인 영향이나 즐거웠던 점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가 이뤄질 때마다 금액이 적립되며, 누적 후원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노트북 컴퓨터 지원 사업에 전달된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의 주인공 김경일 교수는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가르치는 인지심리학자다. 현재 게임문화재단의 이사장 직무를 역임하고 있다. 또한 다수 방송 프로그램과 리터러시 교육 등을 통해 게임의 긍정적인 요인을 알리는 일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김 교수는 영상에서 "게임 관련 연구나 역할도 많이 해왔는데 최근 들어 게임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진 것 같다"며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독특한 측면을 전하고 싶어 챌린지에 나오게 됐다"라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또한 그는 "심리학적 관점에서 게임의 놀라운 점은 정교하게 구성된 시스템을 통해 끊임없이 실시간 피드백이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캠페인 영상은 한국게임산업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매주 화요일마다 새로운 ‘아이머게이머’의 영상이 업로드 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