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오늘] 김해문화재단, ‘2020 무지개다리사업 연수 과정’ 참여자 모집…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바디콘서트’ 공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해오늘] 김해문화재단, ‘2020 무지개다리사업 연수 과정’ 참여자 모집…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바디콘서트’ 공연
  • 김해=김용주 기자
  • 승인 2020.11.2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5일(토) 10시 북부동주민센터 회의실
문화다양성 가치 탐색 및 일상에서의 실천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 가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해=김용주 기자]

 

(재)김해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0 무지개다리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5일에 북부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시민 대상 문화다양성 연수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문화다양성, 평화로운 공존을 상상하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연수는 문화다양성 가치가 담긴 도시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이번 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문화다양성 가치를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일상에서의 실천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문화다양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20명 한정으로 접수를 받는다. 또한 (재)김해문화재단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진행된다. 재단 임직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재)김해문화재단 비전2030의 전략 과제 ‘문화다양성의 가치 확산과 도시 문화 환경 조성’ 달성을 위해 한걸음 더 다가설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시민과 재단 임직원이 문화다양성을 주제로 연대할 수 있는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사회 구성원이 함께 살아가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쉽고 재미있게 문화다양성을 알아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바디콘서트 [사진=김해문화의전당 제공]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바디콘서트 [사진=김해문화의전당 제공]

역동적인 호소력! 현대무용의 ‘한류’를 이끄는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대표작품

인간의 몸과 춤의 한계를 뛰어넘는 전율을 전하는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바디콘서트(BODY CONCERT)>가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선보인다.

총 10개의 장으로 구성된 <바디콘서트>는 대중의 귀에 익숙한 다채로운 음악을 배경으로 무용수들의 춤을 통해 형용할 수 없는 감동을 전한다.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는 예술감독 김보람을 중심으로 장르나 형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독특한 음악적 해석과 개성 넘치는 움직임을 선보인다. 또 가슴 속에 있는 ‘그 무엇’을 몸과 음악으로 풀어내기 위한 창작활동을 활발히 이어나가고 있다.

<바디콘서트>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다.
 

담당업무 : 경남지사 기자입니다.
좌우명 : 어제의 결과는 오늘이며 오늘의 결과는 내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