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청호나이스, ‘UV 식기세척기’ 출시…코웨이, 12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청호나이스, ‘UV 식기세척기’ 출시…코웨이, 12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14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청호나이스는 '청호 UV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는 '청호 UV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UV 식기세척기' 출시

청호나이스는 '청호 UV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대형세척노즐(43㎝) 고온수 세척·UV 살균을 통한 세척·살균기능 △6가지 다양한 세척모드 △한국형 식기 최적화 내부 공간 등 소비자 편의성과 강력한 세척, 살균에 중점을 두고 출시된 제품이라는 게 청호나이스의 설명이다.

청호 UV 식기세척기의 가격은 일시불 구매 시 59만9000원, 렌탈 시에는(4년 약정할인 기준) 월 2만5900원이다.

코웨이, 12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2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 제도다.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올해 100대 브랜드는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의 BSTI 순위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BSTI 총 857.5점(1000점 만점)을 얻어 40위를 기록했다. 순위는 전 년보다 1계단 올랐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19.6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7.9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이로써 코웨이는 2009년부터 12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롯데하이마트, 전기레인지·식기세척기 매출액 전년比 20%·150% ↑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들어(2020년 1월 1일~12월 13일) 판매한 전기레인지와 식기세척기 매출액을 조사한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그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2019년 1월 1일~12월 13일) 보다 각각 20%, 150% 늘었다. 같은 기간 음식물처리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20% 증가했다.

임영석 롯데하이마트 생활2팀장은 "올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음식 준비 등 가사부담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주는 가전이 주목 받고 있다"라며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음식물처리기는 간편하게 조리하고 남은 음식물 처리까지 깔끔하게 도와 특히 구매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