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연세우유콘’ 출시…롯데홈쇼핑, 중소 파트너사 위해 빅데이터 시스템 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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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GS25, ‘연세우유콘’ 출시…롯데홈쇼핑, 중소 파트너사 위해 빅데이터 시스템 개방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11 10: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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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연세우유 우유콘'(이하 연세우유콘)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연세우유 우유콘'(이하 연세우유콘)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GS25

GS25, '연세우유콘' 출시

GS25는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연세우유 우유콘'(이하 연세우유콘)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GS25와 연세대학교 연세우유가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이번 제품은 연세우유 전용목장에서 생산된 원유를 원재료로 만들었다. 우유 함량비율은 60%다.

일반적인 우유 아이스크림보다 부드럽고 진한 맛을 구현해 낸 것이 특징으로 우유 본연의 고소함까지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800원이다.

이마트24, 먹방 유튜버 신쿡과 '고기쿡쿡샌드위치' 선봬

이마트24는 먹방 유튜버 신쿡과 공동 개발한 '고기쿡쿡샌드위치'를 오는 12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고기쿡쿡샌드위치는 신쿡 유튜브 채널의 편의점 먹방 콘텐츠 주제이기도 한 '꿀조합'을 도시락 주반찬인 제육볶음과 불고기를 활용해 구현한 이색 상품이다. 제육볶음샌드, 불고기샌드가 각 1쪽씩 들어있으며, 샌드위치의 50% 이상을 고기로 구성, 판매가격은 2900원이다.

롯데홈쇼핑, 중소 파트너사 위해 빅데이터 시스템 개방

롯데홈쇼핑은 파트너사들에게 상품 판매 현황과 함께 구매 고객 패턴, 소비 트렌드 등 분석 데이터를 열람하고, 이를 상품 개발과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트너사 전용 빅데이터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3월부터 파트너사 의견을 청취해 파트너사 전용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획했다. 판매 활동 전반에 관한 분석 리포트 열람 권한을 제공한다. 데이터에 기반한 상품 기획으로 시행착오를 줄이고, 효율적으로 상품을 판매하며 파트너사들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시스템은 롯데홈쇼핑의 데이터 기반 분석 서비스로, 파트너사의 매출 현황, 취소/반품 사유, 상품 구매 경로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세분화했다. 최근 실적을 기준으로 TV, 모바일 등 주문 매체별 비중, 미리 주문 비중, 상위 매출 상품, 주요 고객의 현황과 특징을 제공한다.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현대百 판교점, '연매출 1조 점포' 등극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오픈 5년 4개월 만에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판교점은 2020년 누적 매출 1조74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9200억 원)보다 9.4% 신장한 것이다. 올해 '코로나19' 장기화와 '오프라인 매장 침체'란 악조건을 뚫고 거둔 성과란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판교점 매출 1조 돌파는 지난 2015년 8월(8월21일) 오픈 이후 5년 4개월만에 이뤄낸 성과로, 국내 백화점 중 최단 기간 기록을 경신했다"라며 "특히 서울·부산 이외의 지역에서 첫 '1조 백화점'이란 기록도 세우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2020년 가정용 식기세척기 매출 전년比 142% ↑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지난 2020년 가정용 식기세척기 매출과 판매수가 2019년 대비 각각 142%, 89%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가정용 식기세척기 판매수 비중을 살펴보면 2019년 설치형태에 따른 판매수 차이가 약 4%대였던 것에 비해 2020년에는 매립 가능한 빌트인&프리스탠딩 설치형태의 제품이 강세를 보이며 7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반면 콤팩트(무설치) 형식의 제품은 2019년 48%대에서 지난해 26%대로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최근 주방과 거실 경계가 사라지는 인테리어 형태와 필수 가전제품 대형화로 공간 효율화와 주변 제품과의 조화를 고려하는 소비자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K쇼핑, 다양한 설 명절프로모션을 준비

K쇼핑은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해 '소'(牛)를 테마로 한 상품 기획전과 다양한 설 명절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11일 밝혔다.

K쇼핑은 새해를 맞아 고객들이 즐겁고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설 대상상품 구매 시 10% 적립금 및 10% 청구할인 혜택과 신세계 2만 원 상품권, 세뱃돈 적립금 5000원 증정 등 혜택 가득한 '설이 왔소! 복 내려온다' 프로모션을 설 연휴인 오는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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