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아성다이소, ‘마블 제품 시리즈 시즌3’ 출시…CJ제일제당, ‘오늘도 자연습관, 백설’ 캠페인 진행
[유통오늘] 아성다이소, ‘마블 제품 시리즈 시즌3’ 출시…CJ제일제당, ‘오늘도 자연습관, 백설’ 캠페인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1.2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3_다이소 마블 쿠션발매트와 메모리폼 방석
다이소 마블 쿠션발매트와 메모리폼 방석 ⓒ다이소

아성다이소, ‘마블 제품 시리즈 시즌3’ 출시

아성다이소는 ‘마블 시즌2’ 이후 1년여 만에 ‘마블 제품 시리즈 시즌3’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마블시리즈는 2019년 5월 처음 출시됐고, 같은 해 12월에 ‘마블 시즌 2’를 출시하면서 상품 구색을 확장했다. 이번 마블 제품 시리즈 시즌3는 마블 유니버스 마니아세대인 20-40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상품과 나를 꾸밀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해, 사무용품, 패션용품, 차량용품 등 총 30여 종을 출시했다.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상품은 사무용품과 차량용품으로 구성했다. ‘마블 2단 서랍장’과 ‘마블 펜꽂이’는 책상 위를 정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 마블 캐릭터가 디자인돼 있다. ‘마블 벽시계’와 ‘마블 쿠션발매트’도 마블 로고와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마블 메모리폼목쿠션’은 목쿠션에 메모리폼이 들어가 있다.

나를 꾸미는 상품은 패션용품과 액세서리 용품을 주로 판매한다. ‘마블 에코백’은 모노톤 색깔의 에코백에 아이언맨, 캡틴마블 등의 캐릭터를 디자인했고 어깨끈과 손잡이 끈이 같이 달려있다. ‘알루미늄 명함케이스’는 명함케이스 용도뿐만 아니라 카드지갑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마블 모형키홀더’와 ‘마블 접이식 핀뱃지’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가방, 에코백 등 여러 곳에 연출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오늘도 자연습관, 백설’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은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오늘도 자연습관, 백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재활용율을 높인 백설 식용유의 노력을 알리는 동시에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 문화 정착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백설 홈페이지를 통해 설 명절 전까지 운영된다. 리뉴얼한 백설 식용유를 사용하는 모습, 사용 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는 모습, 에코백과 텀블러를 사용하는 모습 등 일상 속 자신의 친환경 생활 습관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백설 식용유를 통해 착한 소비에 대해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백설 식용유 선물세트’, ‘친환경 식기’,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5월 유색(有色)의 백설 식용유 포장재를 투명 용기로 교체했다. 포장재 라벨도 수분리성(재활용 공정 중 페트병에서 쉽게 떨어지도록 만든 라벨)으로 바꿔 재활용율을 높였다. 오는 설에는 새롭게 바꾼 포장재를 백설 고급유 선물세트 전량에 적용했다.

롯데면세점, ‘2020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롯데면세점 유튜브 채널 ‘LDF TV’가 지난 20일 개최한 ‘2020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소셜미디어(브랜드) 분야 최고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어워드다.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소셜미디어(브랜드)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한 롯데면세점의 유튜브 채널 LDF TV는 지난해 10월 기준 총구독자 수 72만 명으로 국내 면세점 중 1위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LDF TV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의 메인 채널로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친밀도를 높이고, 시의성 있는 콘텐츠로 채널 브랜딩과 이슈화를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또한 호평을 받았다. 롯데면세점만의 상징적인 캠페인인 패밀리 콘서트를 비대면으로 진행해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등 6개국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55만 명, 총 조회수 220만을 기록했다. 패밀리 콘서트 효과로 롯데인터넷면세점 신규 회원 수 또한 90만 명이 증가했고, 유튜브 구독자 또한 24% 이상 증가했다.

롯데면세점 모델인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We Want a Duty-Free Life’ 브랜드 캠페인은 코로나 19로 힘든 이들을 응원하고 자유로워질 일상으로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브랜드 메시지를 통해 캠페인 한 달간 조회 수 2600만 회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LDF TV는 예능, 뷰티, 중소브랜드 상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 냉동 떡볶이 ‘랭떡’ 4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냉동 떡볶이 4종 ‘랭떡 밀떡볶이’ 2종(매운맛, 아주 매운맛)과 ‘랭떡 치즈떡볶이’ 2종(매운맛, 아주 매운맛)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랭떡 밀떡볶이와 랭떡 치즈떡볶이는 정통 방식의 공법과 급속냉동을 이용해 신선함과 쫄깃함이 살아 있는 떡을 사용했다. 냉동 떡볶이의 단점으로 꼽혀왔던 떡이 딱딱해지는 문제를 풀무원만의 노하우로 풀어냈다. 우선 130℃ 스팀 증기로 떡을 쪄낸 후 정통 떡메치기와 동일한 효과를 내는 2중 치대기 공법으로 떡의 찰기를 높였다. 떡을 뽑아낸 직후에는 26m의 냉동 터널에서 단시간에 급속 냉동시켜 조리 시 떡의 갈라짐을 방지하고 신선함은 유지했다. 떡의 수분이 잘 유지돼 떡을 별도로 해동하지 않아도 바로 조리할 수 있다.

여기에 쫄깃한 식감의 떡과 잘 어우러지는 전문점 수준의 특제 떡볶이 소스를 더했다. 각 제품은 ‘매운맛’과 ‘아주 매운맛’으로 출시된다. 화끈하게 매운 베트남 고춧가루와 칼칼한 청양고추로 맛을 낸 베이스에 카레 가루와 후춧가루를 더해 전문점 떡볶이 맛을 풀무원식으로 재해석했다. 매운맛은 라면 정도의 매운맛을 내고, 아주 매운맛은 매운 짬뽕 정도로 맵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떡을 해동할 필요 없이 물에 떡과 소스를 넣고 약 5분에서 5분 30초간 끓여주면 완성된다. 제품에 포함된 어묵 외에 기호와 취향에 따라 튀김, 야채 등 다양한 토핑을 곁들이면 평소 간식은 물론 가벼운 안주 음식으로도 제격이다.떡 밀떡볶이와 랭떡 치즈떡볶이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출시돼 풀무원샵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