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노브랜드 버거, 사이드 메뉴 매출 비중 증가…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6400억 원 조기 지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노브랜드 버거, 사이드 메뉴 매출 비중 증가…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6400억 원 조기 지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1.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노브랜드버거_상하이핑거포크-M
노브랜드버거 상하이핑거포크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사이드 메뉴 매출 비중 증가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의 1월(1~27일) 매장별 매출 중 사이드 메뉴(감자튀김 제외)가 차지하는 비중이 15.2%로 전년 동기(10.1%) 대비 5.1%p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햄버거와 감자튀김의 조합에서 벗어나 ‘상하이 핑거 포크’, ‘인절미 치즈볼’ 등 사이드 메뉴 10여 종이 고객들에게 사이드 메뉴라는 인식을 넘어 새로운 단품 메뉴로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노브랜드 버거가 선보인 상하이 핑거 포크는 바삭하게 튀겨낸 돼지고기의 식감이 자체 개발한 특제 향신료의 향과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으며 사이드 메뉴 10여 개 가운데 줄곧 판매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홈술족 사이에 맥주 안주로 잘 어울린다는 SNS 입소문을 타고 1월 판매량은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지난해 8월 선보인 ‘인절미 치즈볼’은 판매순위 2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치킨 시저 샐러드’, ‘그린 샐러드’ 등 샐러드 2종을 3000원대의 가격에 선보이거나, 간편하게 한 끼를 즐기기 원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페퍼로니 피자바게트’, ‘콤비네이션 피자바게트’ 등을 이색 사이드 메뉴로 판매하며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롯데, 설 맞아 파트너사 납품대금 6400억 원 조기 지급

롯데그룹은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납품대금 약 6400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중소 파트너사들이 명절에는 급여, 상여금 등 일시적으로 다양한 곳에 자금이 많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해 앞당겨 지급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납품대금은 설 연휴 3일 전인 다음달 8일까지 모두 지급 완료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롯데e커머스, 롯데정보통신, 롯데건설, 롯데케미칼 등 30개 계열사 약 1만8000개의 중소 파트너사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맥도날드, 미트칠리 버거 2종 출시

맥도날드는 정통 미트칠리 소스와 진한 고기 풍미가 특징인 ‘미트칠리 비프버거’, ‘미트칠리 치킨버거’ 등 미트칠리 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미트칠리 버거 2종은 고기 맛이 푸짐한 버거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된 메뉴다. 프리미엄 식재료인 정통 미트칠리 소스와 사워크림이 들어간 점이 특징이다. 미트칠리 소스는 다진 고기와 토마토, 매콤한 칠리 시즈닝이 더해진 소스다. 소스에도 고기가 들어가 고기 풍미를 살리고, 여기에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사워크림이 어우러진다. 미트칠리 비프버거는 순쇠고기 패티 두 장과 베이컨이 들어가 풍성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미트칠리 치킨버거는 치킨 패티에 양상추가 더해진 버거다. 

맥도날드는 미트칠리 버거 2종 출시와 함께 배우 윤두준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윤두준은 신제품 출시에 맞춰 유튜브 웹예능 문명특급에 출연, 진행자인 재재와 함께 미트칠리 버거 신제품을 맛보고 평가하는 비대면 ‘시크릿 랜선 시식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다음달 초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문명특급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고기깻잎만두’ 출시

풀무원식품은 얇은피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 4번째 작품으로 고기깻잎만두를 출시하며 얄피만두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얄피 고기깻잎만두는 깻잎을 주요 원재료로, 고기와 깻잎의 조화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1㎝ 크기로 깍둑썰기한 돼지고기가 씹는 맛을 살려주고, 여기에 깻잎과 부드러운 두부가 들어가 담백한 맛을 낸다.

얄피 고기깻잎만두는 1년여 만에 선보인 얄피 시리즈다. 풀무원은 지난 2019년 3월 얄피 고기만두와 얄피 김치만두를 출시하며 냉동만두 시장에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0.7㎜의 얇은 만두피로 속이 그대로 비치는 전문점 스타일의 수제만두를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같은 해 12월에는 젊은층을 공략해 알싸하게 매운맛이 나는 얄피 땡초만두를 출시한 바 있다.

풀무원은 고기깻잎만두 추가 출시로 얄피만두의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새로운 소비층 확보에 나선다. 얄피를 1000억 원대 매출을 올리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차별화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