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샘,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LIVE’ 론칭…락앤락,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6기’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샘,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LIVE’ 론칭…락앤락,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6기’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2.0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방송을 할 수 있는 채널 '샘LIVE'를 런칭하고 첫 방송으로 오는 3일 오후 8시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방송을 할 수 있는 채널 '샘LIVE'를 런칭하고 첫 방송으로 오는 3일 오후 8시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한샘

한샘,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LIVE' 런칭

한샘은 한샘몰에서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방송을 할 수 있는 채널 '샘LIVE'를 론칭하고 첫 방송으로 오는 3일 오후 8시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한다.  이에 한샘도 지난해 2월부터 다양한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서 총 10여 차례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자사 자녀방가구, 거실가구 등을 선보인바 있다. 방송 당 평균 시청자 수가 1만 명을 넘기는 등 소비자 반응이 높아 자사 온라인몰인 한샘몰에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LIVE를 런칭했다.

한샘은 매주 수요일 샘LIVE 방송을 진행하며, 한샘에서 운영하는 가구와 생활용품부터 부엌, 욕실 등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3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샘LIVE 첫 방송에서는 '일과 쉼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집'이라는 주제로 평당 99만 원부터 공사 가능한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 화이트'(Super White)를 선보인다.

락앤락,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6기' 모집

락앤락은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6기'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락앤락의 친환경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창단된 그린메이트는 지난 2013년 출범 이후 올해로 9년째 대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환경 프로젝트를 펼쳐왔다.그린메이트 16기는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있는 국내 거주 대학생(졸업 예정자 제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락앤락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그린메이트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올 상반기 활동을 이어갈 그린메이트 16기는 '락앤락과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를 주제로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개인 및 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텀블러·밀폐용기 등 락앤락의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 후 자신의 SNS에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주변 2030세대의 참여를 독려하는 '그린메이트 챌린지'에 도전한다.

그린메이트 16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온라인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하며, 활동 기간은 2월 말부터 5월 말까지 약 3개월이다. 최우수 활동자와 최우수 활동팀에게는 상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CJ오쇼핑패션 브랜드 '더엣지', 새 모델로 한예슬 발탁

CJ오쇼핑은 대표 패션 브랜드 '더엣지'(The AtG)의 신규 모델로 배우 한예슬을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

한예슬은 이번 봄 시즌 화보 촬영을 마쳤고, 2월 신상품 론칭부터 더엣지의 브랜드 모델로 본격 활동하게 된다. 더엣지의 브랜드 핵심 키워드인 '스타일리시', '트렌디'와 한예슬의 이미지가 잘 부합하고,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새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더엣지는 CJ오쇼핑이 지난 2011년 처음 선보인 자체 패션 브랜드다. 2018년 CJ오쇼핑 패션 브랜드 중 최초로 연 주문금액 1000억 원을 돌파했으며, 지난해까지 5년 연속 CJ오쇼핑 히트상품 1위에 올랐다. 이에 CJ오쇼핑은 오는 5일 오후 7시 35분 더엣지의 첫 봄 신상품 '일루미아 소프트 니트 4종'을 방송에서 선보인다.

현대홈쇼핑, KT와 'AI 기반 디지털 혁신' MOU 체결

현대홈쇼핑은 KT와 2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경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고객본인인증 방식에 AI 목소리 인증 도입 △'현대H몰' AI 챗봇 상담 시스템 구축 △상담사에게 실시간으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 어시스트'(Assist) 도입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 확산에 따른 고객센터 이용량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AI 콘택트 센터'를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AI 콘택트 센터는 음성인식·음성합성·텍스트 분석·대화엔진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센터의 전체 업무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를 통해 고객 단순 문의에 대해 AI 상담 체계를 구축하고, 상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니즈 분석·상담 프로세스 개선 등 서비스 품질을 업그레이드한다는 구상이다.

K쇼핑, '김호중 건강비법' 금산미학홍삼 판매

K쇼핑은 오는 3일 19시 30분 론칭하는 '금산미학홍삼'의 인기상품인 '홍삼정 프리미엄 스틱' 3세트(90포, 3개월분)를 약 30% 할인된 28만8000원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K쇼핑에서 판매하는 금산미학홍삼의 홍삼정 프리미엄 스틱은 홍삼에만 존재하는 특이 사포닌인 진세노사이드가 25mg 이상 함유돼 국내 건강기능식품 스틱형 제품 중 유일하게 갱년기 여성의 건강 증진은 물론 항산화, 면역력 증진, 기억력 및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 등 6대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자체 기술력을 통해 인삼에는 없고 홍삼과 산삼에만 극소량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Rg3 핵심성분 함량을 높이고, 인삼열매와 영지버섯, 황칠나무, 천궁 등 12가지 전통원료를 특별 배합해 풍미를 더했다. 아울러 식약처의 관리감독을 받는 GMP 시설에서 제조해 제품의 품질과 기능성을 믿고 먹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