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위메프는 지난해 연간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3864억 원, 영업손실 540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매출은 전년 대비 17% 줄었으나, 적자폭은 29% 개선된 수치다. 적자폭을 줄이며 턴어라운드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게 위메프의 설명이다.
매출 감소는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여행, 공연 등 카테고리가 전년에 비해 크게 위축된 데다, 직매입 상품 비중이 낮은 사업적 특성상 코로나 특수를 누리지 못한 영향을 받았다고 부연했다. 영업손실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한 강도 높은 손익개선 노력의 성과로 보인다.
위메프는 올 한해 사용자(User) 관점에서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에 제공하기 위한 개발 역량 확보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올해는 철저히 사용자에 집중해 히든챔피언(Hidden Champion)으로 성장하기 위한 플랫폼 고도화에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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