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TH, 서울시 그룹홈과 ‘K쇼핑 랜선 쿠킹클래스’ 진행…NS홈쇼핑, 우수상품 만든 파트너사에 베스트상품상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TH, 서울시 그룹홈과 ‘K쇼핑 랜선 쿠킹클래스’ 진행…NS홈쇼핑, 우수상품 만든 파트너사에 베스트상품상 전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2.0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H 노사는 설 명절을 맞아 서울시 그룹홈 28개소의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문화체험활동 'K쇼핑과 함께 하는 랜선 쿠킹클래스'를 지난 3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KTH
KTH는 설 명절을 맞아 서울시 그룹홈 28개소의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문화체험활동 'K쇼핑과 함께 하는 랜선 쿠킹클래스'를 지난 3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KTH

KTH, 서울시 그룹홈과 'K쇼핑 랜선 쿠킹클래스' 진행

KTH는 설 명절을 맞아 서울시 그룹홈 28개소의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문화체험활동 'K쇼핑과 함께 하는 랜선 쿠킹클래스'를 지난 3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KTH는 부모의 돌봄이 어렵거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보호와 도움이 필요한 만 18세 이하의 아동·청소년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동생활가정인 '그룹홈'과 2018년부터 4년째 결연을 맺고 정서적·경제적 지원을 지속해왔다. KTH는 랜선 쿠킹클래스가 진행되기에 앞서 미리 그룹홈에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인 '테이스티나인'에서 출시한 쿠킹키트와 함께 K쇼핑 파머스 사과배 혼합세트를 명절선물로 전달했다.

쿠킹클래스 당일 그룹홈 학생들은 K쇼핑 이율 쇼핑호스트와 임직원이 진행하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보며 미리 배송된 식재료로 채끝스테이크와 곁들임메뉴인 가니쉬, 매콤한 토마토 소스의 아라비아따 파스타, 트리플 치즈 파스타, 비트피클 등을 요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NS홈쇼핑, 우수상품 만든 파트너사에 베스트상품상 전해

NS홈쇼핑은 2020년 하반기 히트 상품을 선정해 해당 파트너사에 베스트 상품상, 신상품상을 시상했다고 4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매 분기 개최하는 '파트너스 상생포럼'을 통해 분기별 히트 상품에 대한 '베스트 상품' 시상식을 진행해 왔다. 회사 측은 거리두기 상황으로 인해 행사는 진행하지 않는 대신, 각 사업부 본부장이 파트너사를 방문해 베스트 상품상을 개별 전달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NS홈쇼핑 2020 하반기 베스트 신상품상은 △강부자의부자 왕갈비탕(㈜비에이치 플러스) △아트넬리압솔뤼 라볼륨 드 쿠션세트(㈜피플앤코) △뼈엔 MBP(주영엔에스㈜) 등 3개 상품이 수상했고 베스트 상품상은 △빅마마이혜정 맛있는 LA갈비(㈜키친스토리) △정관장홍삼 활력 플러스(㈜한국인삼공사) △참존탑클레스(주식회사 참존) △KH94참조은황사 방역 마스크 (㈜쇼핑타임)등 4개 상품이 수상했다. 이번 개별 방문 시상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됐으며, 소정의 상품권과 꽃바구니가 함께 전달됐다.

롯데홈쇼핑, 온디멘드 배송 서비스 '와써' 론칭

롯데홈쇼핑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온디멘드 배송 서비스 '와써'를 론칭하고, 이달부터 서울 수도권 전역에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오전에 TV방송 상품(물류센터 입고 상품)을 주문하면 오후에, 오후에 주문하면 저녁, 저녁에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에 받을 수 있다. 고객이 오전 9시에 주문하면 당일 오후 4시까지 받아볼 수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해 수도권으로 확대, 향후 빠른 배송이 필요한 상품으로 추가 확대하고, 고객이 희망하는 시간대 배송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와써 운영을 위해 상품 분류 전담 인원을 2배 증원하고, 물류 관리 시스템을 자동화하는 등 프로세스를 개편했다. 이에 따라 상품 분류 소요 시간이 절반 이상 단축되고 물류센터 출고 이후 고객 배송까지 평균 6.3시간이면 가능해졌다.

현대리바트, '내일 배송' 서비스 본격 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일반 가정용 가구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한 '내일 배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내일 배송 서비스는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평일 낮 12시까지 구매한 가정용 가구 전 제품 중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으로 배송되는 경우에 시행된다. 특히, 고객이 주문시 오전(9~12시), 오후(오후 1~6시), 저녁(오후 7~9시) 등 배송 희망 시간을 고를 수 있다.

다만, 주말 또는 공휴일 구매 시 주문일로부터 2일 뒤에 배송되며 수도권 이외 지역으로 배송을 의뢰할 경우 기존대로 3일 이상이 소요된다. 가능 품목은 기존에 시행 중인 소파를 비롯해 리바트 식탁·수납장·매트리스 등 가정용 가구 전 제품과 미국 프리미엄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사의 4개 브랜드(윌리엄스 소노마, 포터리반, 포터리반 키즈, 웨스트엘름)의 가구 제품 등 5200여 종이다.

이케아, 재생 폴리에스테르 소재 사용 100% 전환 가속화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는 폴리에스테르를 100% 재생 소재로 전면 대체하겠다는 목표를 4일 발표했다. 이는 2030년까지 전체 제품군에 재활용 또는 재생가능한 친환경 소재만을 사용하여 지구를 지키는 자원순환에 기여한다는 이케아의 지속가능성 실행공약의 일환이다.

폴리에스테르는 기능성이 뛰어나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섬유 중 하나로, 전체 섬유 시장의 50%, 합성 섬유 전체 중 80% 를 차지한다. 이케아는 친환경 소재 활용에 대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20년 말까지 텍스타일 제품군의 90%에 해당하는 폴리에스테르 약 10만 톤을 재생 소재로 대체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45%까지 감축하는데 성공했다.

향후 이케아는 그 대상을 전체 제품군으로 확대해 100% 재생 폴리에스테르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는 더 많은 사람들이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을 통해 일상에서 지속가능한 생활을 실천하고, 건강한 지구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한다는 이케아의 핵심 경영 방침이기도 하다.

CU, 삼성증권과 재테크 프로모션 진행

CU는 삼성증권과 함께 편의점 M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투자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재테크 프로모션을 4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CU는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창구 역할을 하고 이를 통해 신규 계좌 개설 고객이 삼성증권 어플로 금융 상품을 매수하면 해당 금액의 1%를 CU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CU+삼성증권 통장'을 개설한 후 주식, 펀드, ELS 등 삼성증권의 다양한 금융 상품을 매수하면 매월 정산해 다음달 자동으로 포켓CU에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월 포인트 적립 한도는 국내주식, 펀드, ELS 각각 1만 포인트, 해외주식은 2만 포인트다.

해당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의 포켓CU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신규 계좌 개설 후 2년 간 계속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이 기간 동안 재테크를 위해 투자를 한 만큼 CU 포인트도 동시에 쌓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