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2020년 영업익 1조3596억 원…전년比 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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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2020년 영업익 1조3596억 원…전년比 51.6%↑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08 16: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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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전년 동기 대비 8.5% 성장한 24조2457억 원, 영업이익은 51.6% 늘어난 1조3596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잠정 공시했다. CJ대한통운 실적 제외 시 매출은 14조1637억 원, 영업이익은 1조415억 원으로, 각각 10.9%, 73%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의 연간 영업이익이 1조 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선제적인 사업구조 혁신이 성과로 이어지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글로벌 사업이 가파르게 성장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0%를 넘겼다.  

식품사업부문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8조9687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 매출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었으나, 해외 매출이 31% 늘며 실적을 견인했다. 슈완스(2조8322억 원)를 포함한 해외 매출은 4조1297억 원에 이르며 약 46%의 비중을 차지했다. 비비고 만두를 앞세운 K-푸드 제품이 미국 등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며 이룬 성과로 보인다. 강도 높게 진행해온 수익성 개선 전략이 성과로 연결돼 영업이익은 49.1% 늘어난 5110억 원을 달성했다. 슈완스 영업이익(PPA 미고려시)은 약 65% 늘었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이 주력인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2조9817억 원으로 전년 대비 7.9% 늘었고, 영업이익은 34.2% 증가한 3122억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이익률이 2012년 이후 8년 만에 두 자릿수(10.5%)를 기록하는 등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트립토판·발린·알지닌 등 고수익 제품군 판매 비중이 늘었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R&D 경쟁력 기반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원가 경쟁력 강화가 영업이익 증가를 이끌었다는 게 CJ제일제당의 설명이다.

CJ Feed&Care(사료+축산)는 중국과 베트남 지역 수요 확대와 돼지 가격 상승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11% 늘어난 2조2133억 원의 매출을 보였다. 베트남 시황 호조 등으로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늘며 2193억 원을 올렸다.

CJ제일제당은 국내외에서 가정간편식(HMR) 중심의 ‘집밥’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올해도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핵심 제품과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미래 준비 차원의 신제품 개발, 전략적 R&D투자, 구조적 경쟁력 확보를 통해 혁신성장을 지속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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