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오비맥주 카스, 백종원과 ‘삼맥슈퍼’ 유튜브 영상 공개…KT&G, 릴 전용스틱 ‘핏 아이시스트’ 출시
[유통오늘] 오비맥주 카스, 백종원과 ‘삼맥슈퍼’ 유튜브 영상 공개…KT&G, 릴 전용스틱 ‘핏 아이시스트’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2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 2] 오비맥주 카스, 삼삼데이 맞아 백종원과 함께 ‘삼맥슈퍼’ 유튜브 영상 공개
오비맥주 카스, 삼삼데이 맞아 백종원과 함께 ‘삼맥슈퍼’ 유튜브 영상 공개 ⓒ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백종원과 ‘삼맥슈퍼’ 유튜브 영상 공개

오비맥주는 대표 브랜드 카스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이태리 출신 스타 셰프 파브리와 함께 ‘삼맥슈퍼’를 오는 26일 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2편의 영상으로 제작된 이번 콘텐츠는 카스와 삼겹살의 궁합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첫 에피소드 ‘파브리 한돈기’ 편은 파브리가 청주만의 특색 있는 간장 삼겹살을 맛보고 비법 레시피를 얻고자 좌충우돌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식당 사장님과 같이 카스와 삼겹살을 함께 나누며 대한민국 대표맥주 카스와 삼겹살의 궁합을 조명한다.

두 번째 에피소드 ‘그게 다가 아니여’ 편에서는 백종원 대표가 슈퍼마켓 앞 평상에 앉아 파브리와 개그우먼 심진화에게 미나리, 새우젓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곁들여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즐기는 법을 보여준다. 이어 백종원 대표는 맥주를 요청하며 삼겹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카스만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삼맥슈퍼 영상 두 편은 오는 26일과 다음 달 3일 이틀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KT&G, 릴 전용스틱 ‘핏 아이시스트’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의 전용스틱인 ‘핏 아이시스트(Fiit ICE+EST)’를 24일 전국에 동시 출시한다.

핏 아이시스트는 앞서 출시된 ‘핏(Fiit)’ 제품들보다 강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부스트 타입 제품이다. 제품명은 ‘ICE’에 영어의 최상급 표현인 ‘EST’를 결합해 기존 제품을 넘어서는 ‘최강급 시원함’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패키지에는 크리스털 질감의 블루 색상과 번개 모양 아이콘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 약 4만6000여 개소를 비롯해 플래그십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8개소, 인천공항 면세점(T1‧T2)과 제주 면세점에서 동시 출시된다.

티몬, 전 부문 수시채용…세 자릿수 규모

타임커머스 티몬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세 자릿수 규모의 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상반기 중 정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도 계획하고 있어 올해 채용 규모는 예년보다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티몬이 수시채용으로 뽑는 인력은 세 자릿수에 달한다. 채용 부문도 타임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품기획자(MD)는 물론 개발, 기획, 영업 등 총 60여 부문으로 다양하다. 개발 부문의 경우 연말까지 공고를 열어두고 적합한 인재가 지원하면 최대한 상시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서비스 영역확장을 위한 핵심인력 채용도 본격화한다. 신규 서비스 시스템 및 플랫폼 개발을 위한 신사업 개발 직군,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서비스기획자와 딜·상품 서비스기획자,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연동을 위한 대형 파트너 제휴 연동 부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티비온(TVON) 라이브 쇼호스트, PD 등을 채용한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위한 인재도 다방면으로 찾는다. 빅데이터 분석, 추천 시스템 개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위한 인재를 영입해 서비스 고도화·경쟁력 강화에 나서겠다는 목표다.

상반기 중 신입사원 정기 공채도 진행 예정으로, 전체 채용 인원은 예년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티몬은 우수한 인재가 언제든 지원할 수 있도록 인재풀(pool)도 운영한다. 채용기간이나 전형과 무관하게 지원자가 자신의 업무 능력과 전문분야 등을 등록하면 적합한 부문에서 수요가 발생할 때 우선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채용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정관장, 신학기 맞아 제품 증정 행사 진행

KGC인삼공사가 신학기를 맞아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7천명 쏜다’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7천명 쏜다’ 이벤트는 정관장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000명을 선정하고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2개월분)’를 증정한다.

최근 출시된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린이 맞춤형 유산균으로 ‘홍삼을 이용한 유산균 배양 특허 공법(RG PRO)’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 7종, 균종의 영양원(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4종을 함유했다.

신학기 프로모션은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홍이장군 1~3단계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5포’ △아이패스 J,M,H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 5일분’을 제공한다.

파스퇴르 쾌변 요구르트,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등록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쾌변 요구르트를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으로 등록했다고 24일 밝혔다.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은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다.

앞으로 쾌변 요구르트 패키지에는 ‘본 제품에는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이눌린 치커리 추출물이 들어 있습니다’는 문구가 들어간다. 쾌변 요구르트에는 기능성 성분인 이눌린 치커리 추출물이 3400mg 함유돼 있다. 식이섬유의 일종인 이눌린 치커리 추출물은 200편 이상의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갖추고, EFSA(유럽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6가지 헬스 클레임(Health Claims: 기능성 표기)를 획득했다.

쾌변 요구르트에는 △이눌린 치커리 추출물을 비롯한 식이섬유 7500mg △덴마크의 유명 유산균인 BB-12®가 포함된 4종의 복합 유산균 △3종의 올리고당 1400mg △락추로스 1300mg 등이 들어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가 신바이오틱스 쾌변 시스템을 이룬다.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은 기능성 표시 기준을 충족하고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다. 지난해 12월 29부로 실시됐다. 현재 파스퇴르 쾌변 4종을 포함해 총 22종의 제품이 등록돼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