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XXBLUE’와 스니커즈 문화 담은 상품 출시…세븐일레븐, ‘트로이목마 와인 3종’ 단독 출시
[유통오늘] GS25, ‘XXBLUE’와 스니커즈 문화 담은 상품 출시…세븐일레븐, ‘트로이목마 와인 3종’ 단독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 옥션에서 운영하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XXBLUE'과 손잡고 스니커즈 문화를 담은 상품을 지난달 25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 옥션에서 운영하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XXBLUE'과 손잡고 스니커즈 문화를 담은 상품을 지난달 25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GS25

GS25, 'XXBLUE'와 스니커즈 문화 담은 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 옥션에서 운영하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XXBLUE'과 손잡고 스니커즈 문화를 담은 상품을 지난달 25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스니커즈 문화를 컬래버레이션 출시하는 상품은 '드로우유', '버터래플', '제로클럽 젤리' 등 4종이다. 상품 패키지 디자인은 농구, 스트리트 컬처 등 소재의 일러스트 작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김정윤 작가가 진행했다.

드로우유 딸기, 드로우유 초콜릿은 상품 패키지에 스니커즈를 뽑기하는 고객 모습을 표현했으며, 부드러운 초코와 딸기맛을 살린 우유이다. 가격은 각 1500원이다. 버터래플은 기존 크라운 버터와플에 추첨을 하는 일러스트를 추가했고, 제로클럽 젤리는 포도, 복숭아, 오렌지 3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젤리로, 스니커즈를 가지려는 고객의 마음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가격은 각 3000원, 1500원이다.

세븐일레븐, 미국 세븐일레븐 인기 와인 '트로이목마 3종' 단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승리를 상징하는 트로이 목마 신화를 담은 와인 '트로이목마(TROJAN HORSE)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세븐일레븐만의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한 직소싱 상품이다. 트로이목마 시리즈는 미국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되고 있는 와인으로 3년 연속 와인 베스트 7을 달성하며 현지에서 가격과 품질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은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트로이목마 까버네소비뇽', '트로이목마 피노그리지오', '트로이목마 샤도네이' 등 총 3종으로 아시아 지역에서는 한국 세븐일레븐에서 처음으로 출시됐다. 해당 상품은 코르크 대신 돌려서 딸 수 있는 스크류캡 형태로 간편함과 편리성을 높였다. 판매 가격은 1만2900원이다.

이마트24 와인, 3월 '이달의 와인' 4종 선정

이마트24는 3월에도 이달의 와인으로 총 4종을 선정해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먼저 가성비 상품으로 '로쉐 마제' 2종 (까베네쇼비뇽/샤도네이)를 선보인다. 로쉐 마제는 프랑스 현지 판매 1위를 자랑하는 와인으로 고객들은 3월 한달 간 로쉐 마제 2종을 각 9900원(기존 2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안티구아스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를 선보인다. 칠레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쿠지노 마쿨' 와이너리의 대표 레드와인으로, 이번 이마트24 단독 출시를 기념해 명품 와인 잔이 포함된 기획세트를 1만 개 한정 판매한다. 기획세트는 와인과 함께 2만 원 상당의 명품 글라스 브랜드 리델의 와인잔으로 구성돼 있으며, 3월 말까지 2만5000원(기존 2만9000원)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라인으로 선정된 '라포스톨 아팔타 까베네쇼비뇽'은 칠레를 대표하는 슈퍼프리미엄 와인 '끌로아팔타'의 써드(3rd)와인으로, 이마트24를 통해 한국에 처음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3만2000원(기존 6만 원)이다.

CU, '을지로 탁사장 CU편' 공개

CU는 오는 4일 웹예능 '을지로 탁사장'과 손잡고 '을지로 탁사장 CU편'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을지로 탁사장 CU편에는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과 삼각김밥의 기획부터 유통까지 전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김유경 MD가 탁사장의 을지로 사무실을 방문해 30년 만에 리뉴얼된 삼각김밥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자문 받는다. 특히 담당 MD가 직접 리뉴얼된 삼각김밥의 핵심 비법과 제조과정을 오픈하고 상품기획자로서 어려움을 토로하는 등 진솔하고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CU는 탁재훈의 컨설팅에 따라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리치리치 삼각김밥을 예약 구매하는 고객이 을지로 탁사장 CU편을 시청하고 영상 내 시크릿코드를 입력할 경우 50%의 가격 할인 혜택(선착순 1만 명)을 제공한다. 또한 제조사와 협력해 공동생활가정 그룹홈에 거주하는 아이들과 봉사자들을 위한 리치리치 삼각김밥 기부도 진행한다. 

CJ프레시웨이, 인천지역 어린이집 안전급식문화 조성 박차

CJ그룹의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24일 인천시 남동구에 위치한 인천사회복지회관에서 인천시정부지원어린이집연합회와 '안전한 급식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지역 국공립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업무협약은 지난해 서울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경기도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등에 이어 네 번째로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영유아 식습관 개선 등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안전하고 건강한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 문화를 선도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교육 및 인적 자원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