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수제맥주 ‘쥬시후레쉬맥주’ 출시…CU, 할랄 인증 원재료 간편식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수제맥주 ‘쥬시후레쉬맥주’ 출시…CU, 할랄 인증 원재료 간편식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껌 '쥬시후레쉬'와 콜라보한 프리미엄 수제맥주 '쥬시후레쉬맥주500ml'(3500원)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껌 '쥬시후레쉬'와 콜라보한 프리미엄 수제맥주 '쥬시후레쉬맥주500ml'(3500원)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이색 수제맥주 '쥬시후레쉬맥주' 출시

세븐일레븐은 껌 '쥬시후레쉬'와 콜라보한 프리미엄 수제맥주 '쥬시후레쉬맥주500ml'(3500원)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쥬시후레쉬는 지난 1972년 롯데제과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50년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수 제품이다. 특유의 달콤한 과일향과 맛으로 한때 껌의 대명사로 불리며 국내 껌 시장을 대표했던 제품이다.

세븐일레븐 쥬시후레쉬맥주는 라거 타입의 수제맥주로 쥬시후레쉬 껌 원액을 그대로 담아 향긋한 과일향과 청량감이 특징이다. 패키지도 쥬시후레쉬 색과 디자인을 그대로 입혀 레트로 감성을 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출시를 기념해 4캔 1만 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 장수막걸리와 문구류 2종 선봬

이마트24는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뉴트로 감성의 문구류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장수막걸리 플래너(5000원)는 막걸리 병 모양을 형상화 했으며, 실제 막걸리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또한 장수막걸리가 전개하는 '십장생' 캠페인에서 착안해, 플래너 내지가 일반적인 플래너의 1주일이나 한달 짜리 플랜이 아닌 10일짜리 플랜과 메모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장수막걸리의 십장생 캠페인은 '10일 유통 장수 생고집'의 줄임말로, 생막걸리의 신선한 맛과 10일 유통의 짧은 유통기한을 강조하기 위해 만든 키워드다.

장수막걸리 점착메모지(2000원)는 막걸리를 떠올리게 하는 주막 차림판으로 디자인해 색다른 재미를 준다. 내부 메모지에는 해물파전, 김치전, 골뱅이소면 등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로 위트있게 디자인돼 있다.

CU, 할랄 인증 원재료로 만든 간편식 출시

CU가 편의점의 다양한 먹거리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할랄 인증을 받은 원재료로 만든 간편식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간편식은 할랄 방식으로 도축된 닭고기를 활용한 '치킨 마크니 커리 덮밥'(3900원)과 '트리플 치킨 플래터'(8900원) 2종이다.

할랄(Halal)은 이슬람 율법 샤리아(Sharia)에 따라 '허용되는 것' 또는 '합법적인 것'을 뜻하는 것으로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들을 총칭한다. 특히 육류는 이슬람의 종교의식에 따라 도축된 고기만 먹을 수 있다.

치킨 마크니 커리 덮밥은 탄두리 치킨에 인도 정통 커리인 마크니 커리 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커리 소스 위에 골드휘핑크림과 파슬리를 토핑했으며 반찬은 깔끔함을 더해줄 할라피뇨로 구성됐다. 트리플 치킨 플래터는 땡초마요, 깐풍양념, 블랙알리오 세 가지 맛 닭강정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상품이다.

GS샵, 유·아동전용 스마트 러닝 '윙크' 단독 론칭

GS샵은 언택트 교육 시대를 맞아 온라인 학습 서비스인 '윙크'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윙크는 에듀 전문기업 단비교육의 노하우가 깃든 유·아동전용 스마트 러닝 프로그램이다. GS샵에서 오는 11일 오전 11시 35분 첫 방송된다.

매월 4~10종, 연간 70~100종의 학습지가 정기적으로 발송되며, 화상수업 및 학습지 인식이 가능한 전용 스마트기기도 제공된다. 학습 결과에 따라 학습 단계 조정이 가능하고 보충학습 코스를 제공해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윙크 선생님 실시간 화상 코칭 및 엄마표 확인 기능으로 학습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가격은 종합반(국어/수학/영어) 24개월 이용시 월 12만4000원, 12개월 이용시 월 13만4000원이다. 윙크는 단과반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12개월 이용 기준으로 국어/수학 단과반은 월 9만4000원, 영어 단과반은 월 10만4000원이다.

GS리테일, 전주시와 '시내버스 정기권' 판매 추진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전주시와 10일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전주시청에서 '시내버스 정기권 활성화'를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GS25는 전주시 시내버스 정기권을 정식 상품으로 도입해 판매하고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기존 관광안내소, 주민센터 등 21개소에서 운영시간(09~18시)에만 이용 가능했던 서비스를 GS25가 전주시 전역으로 확장하고 24시간 이용 가능토록 하는 핵심 판매처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GS25는 판매·충전을 위한 전산시스템 개발에 돌입했으며 △1일권 5000원 △2일권 9000원 △30일권 4만 원 등 총 3종의 전주시 시내버스 정기권에 대한 판매 및 충전 서비스를 5월 내 본격 선보일 방침이다. GS25는 전주시와의 이번 협업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전국 지자체의 경제 활성화 사업을 다각도로 지원해 갈 방침이다.

CJ오쇼핑 미디어커머스 자회사 'DADA M&C', 미래에셋자산운용 210억 투자 유치

CJ오쇼핑을 운영 중인 CJ ENM 커머스부문은 자회사 다다엠앤씨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지난 9일 오후 3시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다다엠앤씨의 신주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다다엠앤씨가 발행하는 신주 91만 주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할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가 인수하는 내용으로, 투자금액은 210억 원이다. CJ ENM  커머스부문이 1대 주주로 경영권을 행사하며, 해당 사모펀드가 신주 인수를 통해 2대 주주가 된다.

다다엠앤씨는 2017년 CJ오쇼핑 신사업개발팀에서 시작한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 이번 외부투자 유치는 자금확보 외에도 미래에셋그룹의 혁신적 투자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투자를 통해 확보된 자금은 다다엠앤씨가 운영 중인 커머스 플랫폼 '다다픽'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IT투자와 콘텐츠 제작, 신규 유망 브랜드를 발굴해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