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O , U KOREAN 주최 전시 팝업 행사 ‘보물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NPO , U KOREAN 주최 전시 팝업 행사 ‘보물전’
  • 김해=김용주 기자
  • 승인 2021.04.1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 KOREAN, 지키고 찾아야할 전통과 환경, ‘보물’을 주제로 인사동 코트에서  전시 팝업 행사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해=김용주 기자) 

'보물' 포스터 [사진=U KOREAN 제공]

초연결 한국문화 세계화 기관 U KOREAN(대표 제이드유)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인사동 코트 1층 쇼케이스에서 U KOREAN 주최, 전통문화발전협회 주관으로 <보물> 지속가능한 공존 : 전통과 환경, 자연 그리고 나를 주제로 전시 팝업행사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U KOREAN이 코트에서의 개최하는 우리 전통 문화를 기반으로 한 두번째 전시 팝업행사이다. 

제이드 유 대표는 “전통이란 전해져 내려오는 우리문화 중 현대와 통하고 현시대 사람들이 즐겨 계승한 문화로, 이와같은 맥락에서 한국문화를 세계화한다는 것은 인류애를 바탕으로 우리문화를 가장 한국적이고도,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문화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의미”라고 말한다.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를 통해 전인류에 힐링과 즐거움을 주는 방법과 지속가능한 공존의 연결점을 찾고자 기획됐다. 우리가 '보물'처럼 지켜나가야 할 우리 전통과 전 세계인이 다같이 '보물'처럼 지켜나가야 할 환경의 문제를 함께 다루고, 더 나아가 이 전시 팝업 행사에 참여하는 관객들이 현재에 사는 우리 하나하나가 실천할 수 있는 나만의 진정한 '보물'과 같은 방법을 찾아가길 바라고 있다. 참여 업체는 아토팩토리 전통 장신구, 바이율 보자기 공예, 민화가구 퍼민, 가야위 한옥가방, 라비 앤 수 장신구, 에이프릴 윤 보자기, 슬기주머니 장신구, 희복 전통 한복, 기로에 남성 정장 한복, 어썸준 제로웨이스트, 훌리리 공정무역 커피, 라라어스등 13개 업체이다. 

또한 17일에는 방탄 소년단 아미들이 방탄 소년단의 리더 RM의 사진 전시를 함께 진행한다.

주말인 17, 18일에는 보자기 포장(2시, 4시 총 2회 30분간)과 장신구 만들기(1시~4시까지 시간당 1회 30분간 총 4회)에  체험 수업이 진행 된다.

 

담당업무 : 경남지사 기자입니다.
좌우명 : 어제의 결과는 오늘이며 오늘의 결과는 내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