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성료…남양유업, 대주주 일가 2명 등기이사 사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성료…남양유업, 대주주 일가 2명 등기이사 사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5.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1] 제31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방탄소년단
제31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방탄소년단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성황리에 마무리

롯데면세점은 지난 16일 개최한 제31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Meet the green vibes, Greet the duty free life’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제31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는 슈퍼주니어-D&E와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출연했다. 특히 이번 패밀리 콘서트는 CJ ENM과 협업해 최신 AR(증강현실)&XR(가상융합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엔터테크’를 무대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가상공간을 현실처럼 생동감 있게 꾸며 비대면 랜선 공연의 아쉬움을 극복했다.

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패밀리 콘서트는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간체자와 번체자, 일본어, 베트남어 등 총 6개 언어로 제공됐다. 이번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롯데면세점에 신규 가입한 회원은 약 70만 명이며 이 중 주 고객층인 외국인이 약 9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는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1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공연은 총 조회 수 약 300만 뷰를 기록, 지난해 대비 36% 이상 증가했다. 그동안 패밀리 콘서트를 직접 관람한 내‧외국인은 100만 명에 달하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가 어렵게 되자 지난해부터 랜선으로 진행하고 있다.

남양유업, 대주주 일가 2명 등기이사 사임

홍원식 남양유업 전 회장의 모친인 지송죽 씨, 아들인 홍진석 씨 2명이 등기이사에서 사임한다. 

정재연 남양유업 비상 대책 위원장은 앞서 대주주에게 요청했던 지배 구조 개선에 대한 대주주의 답변을 17일 공개했다.

정 위원장은 “현 이사회 내 대주주 일가인 지송죽, 홍진석 이사 2명은 등기이사에서 사임하고 전문성 갖춘 사외 이사 확대를 이사회에 요청할 것”이라며 “또한 대주주 지분구조까지 새로운 남양으로 출범하기 위한 모든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비상 대책 위원회는 소비자 신뢰 회복에 초점을 맞추고 강도 높은 혁신을 위한 세부 조직 인선과, 외부 자문단 구성 등 진정성 있는 후속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삼양식품, ‘불타는 후추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 불타는 시리즈의 4번째 제품 ‘불타는 후추볶음면’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불타는 후추볶음면은 간장과 치킨향분말을 베이스로 한 분말스프에 백후추와 흑후추 믹스분말을 더해 화끈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별첨스프에 통후추크런치를 넣어 후추의 풍미와 알싸함을 강조했고, 양파 후레이크로 씹는 식감을 더했다. 불타는 후추볶음면은 자극적이고 강한 향을 가진 후추의 톡 쏘는 매운맛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삼양식품 온라인몰 삼양맛샵, 네이버스토어팜, 쿠팡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스미후루코리아, 미니스톱에서 ‘가격에 바나나’ 판매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가 편의점 미니스톱을 통해 프리미엄 바나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한 ‘가격에 바나나’를 17일 출시했다. 

코로나19 이후 집 근처 편의점에서 신선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증가로, 편의점 업계에서도 신선식품 판매를 강화함에 따라 스미후루코리아 역시 미니스톱을 통해 가격에 바나나를 선보이게 됐다. 총 5개입에 가격은 1700원이며 전국 미니스톱에서 판매된다.

최근 집콕족들이 집에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대용량 과일을 구매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 편의점에서도 소포장 위주(1~2입)의 상품보다는 대용량 상품(4입 이상)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가격에 바나나도 합리적인 가격에 5개입으로 구성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