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중소기업 해외 판로확대 협력기금 출연…CU, 내셔널지오그래픽 여행용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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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홈앤쇼핑, 중소기업 해외 판로확대 협력기금 출연…CU, 내셔널지오그래픽 여행용품 판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08 11: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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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3일 스타 영양사 김민지씨와 협업해 출시한 프레시푸드(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의 간편식) '고등급식' 시리즈 상품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3일 스타 영양사 김민지씨와 협업해 출시한 프레시푸드(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의 간편식) '고등급식' 시리즈 상품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GS25

GS25, 김민지 영양사와 컬래버레이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3일 스타 영양사 김민지씨와 협업해 출시한 프레시푸드(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의 간편식) '고등급식' 시리즈 상품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GS25는 이번 고등급식 상품을 기획하며 김민지 영양사의 이미지에 부합하도록 고등학교와 고등(높은 수준)의 중의적 표현과 함께 '급이 다른 식사'라는의미를 담아냈다. 고등급식 시리즈는 지난 3일 출시된 △이불돈까스도시락 △더블킹새우버거 2종을 시작으로 총 7종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불돈까스도시락은 GS25가 지금껏 출시한 돈가스 중 최대 사이즈의 돈가스가 밥 위에 이불처럼 덮여 있는 압도적 비주얼의 도시락으로, 가격은 5900원이다. 더블킹새우버거는 큼직한 새우의 식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통새우 튀김 2개가 주재료로 들어간 상품이며, 가격은 3900원이다.

홈앤쇼핑, 중소기업 해외 판로확대 4억 원 협력기금 출연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총 4억 원의 협력기금을 출연한다고 8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19년부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마련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돕고 있다. 올해로 3년째인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홈앤쇼핑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여 중소기업 협력사의 해외 마케팅 활동과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매년 지원 규모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19년과 2020년에는 각각 1억 원과 1억5000만 원을 출연해 해외 홈쇼핑 입점을 지원했다. 올해는 지원금액을 4억 원으로 늘려 △스타트업 육성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중소기업 CEO 교육 지원 사업 등을 새롭게 기획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U, 내셔널지오그래픽 여행용품 판매

CU는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브랜드의 여행용품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판매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여행용품은 총 10종으로 파우치 세트, 짐벌 셀카봉, 3WAY 목베게, 보조배터리, 방수팩 세트, 캐리어 벨트 등이다. 해당 상품들은 6월 말까지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온·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파우치 세트는 네이비(4만8300원), 브라운(3만5700원), 그레이(3만5700원) 색상별로 총 3종류다. 네이비는 총 3가지 사이즈(소, 중, 대)의 파우치로 구성되었으며 브라운과 그레이는 2가지 사이즈(중, 대)다. 짐벌 셀카봉(6만4500원)은 중력센서가 탑재돼 전후면 360도로 흔들림 없이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고 글로벌씰 보조배터리는 1만mAh 대용량으로 동시에 두 대를 충전할 수 있는 슬림형 배터리다.

K쇼핑, 제주경제통상진흥원·(사)제주벤처기업협회와 지역경제 활성화 MOU 체결

K쇼핑은 8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및 제주벤처기업협회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유통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품 공동개발, 차별화된 상품 운영전략 등을 마련하는 등 상생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K쇼핑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K쇼핑 단독 상품 발굴 및 지역 특화 상품 공동 개발에 참여할 방침이다. 또한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제주 지역 내 우수 중소상공인 중 유통판로 대응 역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발굴해 K쇼핑 입점을 지원한다. K쇼핑은 자사 온라인 몰에 제주특별기획전을 편성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후 우수한 상품을 TV 방송으로 편성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K쇼핑은 TV MCN 내 제주 상품 전용샵을 오픈할 예정이다.

배민, 11년만에 화면 대개편···단건배달 전격 도입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이 제공하는 7개 주요 서비스를 대형 탭 버튼 형식으로 배치한 새 화면을 8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새 화면에서는 맨 상단에 '배달'과 '배민1' 버튼이 나란히 배치된 게 특징이다. 배민1은 서울 송파구 지역에 먼저 도입된다. 이날 오전 9시 이후 서울 송파구 지역 거주자들 중에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고객들부터 순차적으로 쓸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은 앱을 업데이트하면 상단에 배달과 번쩍배달(또는 포장) 버튼이 등장하지만, 향후 배민1 서비스 지역 확대에 따라 번쩍배달 자리는 배민1으로 바뀌게 된다. 특히 고객들은 앱 이용 목적에 따라 음식을 주문할지, 생필품이나 식재료를 구매할지, 선물하기로 배민상품권을 보낼지, 전국 각지 유명 음식을 주문할지 등을 첫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선택하고 쓸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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