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모바일 앱 ‘MY추천’ 메뉴 오픈…CJ온스타일 ‘챌린지! 스타트업’, 6개 기업 선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모바일 앱 ‘MY추천’ 메뉴 오픈…CJ온스타일 ‘챌린지! 스타트업’, 6개 기업 선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은 모바일 앱에서 고객의 취향과 동선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 'MY추천' 메뉴를 추가 하는 등 모바일 앱 추천관 및 검색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모바일 앱에서 고객의 취향과 동선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 'MY추천' 메뉴를 추가 하는 등 모바일 앱 추천관 및 검색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 모바일 앱 'MY추천' 메뉴 오픈

홈앤쇼핑은 모바일 앱에서 고객의 취향과 동선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 'MY추천' 메뉴를 추가 하는 등 모바일 앱 추천관 및 검색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재구매 우수상품 및 연관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선하고, Best판매 상품 기반 △요즘 잘 나가는 상품△요즘 뜨는 검색어 코너를 신설했다.

또한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쇼핑 환경을 구축하는데 주력했다. '장바구니에 많이 담긴 상품', '상품평(Review) 우수 상품' 등 노출하는 검색 영역을 신규로 운영해 고객들의 상품 선택 편리성을 한층 더 높였다.

CJ온스타일 ‘챌린지! 스타트업’, 6개 기업 선발

CJ온스타일은 상생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이 약 3개월의 교육과 평가를 거쳐 6개 기업을 선발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CJ온스타일 방송 진출 기회 외에 상금 총 2억 원까지 제공한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스타트업에게 사업 노하우 전반을 전수하는 CJ온스타일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발된 6개 기업은 단계별 심사와 교육 과정에서 우수성을 입증한 혁신 기술 기반 기업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3월 한 달간 모집한 지원서를 검토해 26개 참가 기업을 1차 선발했다. 서울창업허브와 CJ온스타일은 이들 중 필요한 곳에 상품 기획·브랜딩노하우·판로 개척에 대한 개별 컨설팅과 시제품 제작 서비스까지 제공했다. 이후 4월 말 진행한 데모데이와 다면 평가를 통해 선발 기업이 확정됐다.

세븐일레븐, 네이버웹툰 쿠키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Z세대를 겨냥해 '한끼듬뿍덮밥' 도시락 구매 시 네이버웹툰 쿠키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한끼듬뿍덮밥 도시락은 지난달 세븐일레븐이 희망급식바우처로 구매하는 학생들을 위해 맞춤 도시락으로 선보인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희망급식바우처 사용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주요 타깃인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 중 하나인 네이버웹툰과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네이버웹툰 쿠키는 네이버 웹툰, 웹소설 등 네이버웹툰에서 유료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결제수단이다.

참여방법은 세븐일레븐에서 한끼듬뿍덮밥 도시락을 구매하고 도시락 상단에 부착된 스크래치를 긁은 뒤 QR코드 스캔 후 쿠키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이벤트로 도시락 1회 구매 시 최대 3개까지 네이버웹툰 쿠키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쿠키 13만 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배민아카데미, 외식업 친환경 교육 '그린 클래스' 개최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사단법인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외식업주를 위한 친환경 교육 '그린 클래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의 환경 의식을 높이고,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린 클래스는 유튜브 라이브 특강과 3회에 걸쳐 진행되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 수강생과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구성됐다. 다음달 8일 예정된 라이브 특강은 분식집을 운영하는 코미디언 김원효, 심진화 부부와 자원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이사장이 출연해 친환경 경영의 중요성을 전한다.

다음달 16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에서는 식당에서 지킬 수 있는 환경 경영의 이해와 실천 방안을 전하고, 음식물 및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번 그린클래스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라이브 특강과 비대면 온라인 교육 각각 신청을 받는다.

GS샵, 친환경 화장품 한데 모은 '클린뷰티관' 오픈

GS샵은 모바일앱에 '클린뷰티관'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친환경 화장품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GS샵 클린뷰티관에 입점하는 친환경 화장품의 기준은 3가지다. △인체에 유해한 20가지 유해성분이 없고 △동물 실험, 동물성 원료는 빼고 △친환경 용기 사용 등의 친환경 가치를 담은 화장품이어야 한다. 이 3가지 기준 중 1가지라도 해당이 돼야 기획전에 소개될 수 있다.     

아로마티카, 코스알엑스, 휘게 등 총 38개 브랜드의 약 900여 개 친환경 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기획전 오픈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클린뷰티관에 있는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GS샵 적립금 3000원을 지급한다.

갤러리아百, '파네라이' 야외 팝업스토어·마스터피스존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이탈리아 명품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 야외 팝업스토어 및 마스터피스존 전시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일반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단종된 빈티지 시계들을 전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1956년 당시 이집트 해군에 납품한 제품을 재해석한 이기지아노 모델이 있다. 해당 상품은 전세계 500점만 출시했던 한정판 상품이며 케이스 지름이 60mm로 일반 시계 대비 크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루미노르 마리나 △섭머저블 3 데이즈 세라미카 등 빈티지 시계 애호가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특별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비판매용 상품으로 이번 팝업에서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