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 도입…GS리테일-길림양행, 상품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 도입…GS리테일-길림양행, 상품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고객과 모바일 기반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CU
CU는 고객과 모바일 기반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CU

CU,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 도입

CU는 고객과 모바일 기반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는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에 정형화된 답변을 하는 인공지능이 아닌 전문 상담사가 채팅으로 맞춤 답변을 제공해 고객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자주 하는 질문들을 △CU멤버십/포켓CU △행사/이벤트 △점포/상품 △생활편의서비스 △창업문의 등으로 카테고리화해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정보가 담긴 보다 심층적인 고객의 질문에는 유선으로 추가 답변해준다.

GS리테일, 길림양행과 업무협약 체결

GS리테일은 길림양행(HBAF)과 지난 22일 차별화 상품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체결된 MOU를 통해 GS리테일은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축적된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MZ세대를 위한 맞춤 차별화 상품을 제안하고 길림양행(HBAF)은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품을 구체화하는 공동 협업이 본격화된다.

양사는 허니버터 아몬드의 시즈닝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을 특화 시리즈로 기획 출시할 계획이며 올해 하반기부터 스낵, 음료, 아이스크림, 디저트 등 10여 종의 양사 공동 개발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멤버스, 임직원 제주도 원격근무 '워케이션' 시행

롯데멤버스는 지난 14일부터 총 8주간의 임직원 제주도 원격근무 프로그램 '워케이션'(workcation)을 시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제주도 등 휴가지에서 원격근무하는 프로그램을 뜻한다. 올해 워케이션은 총 8차수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각 차수별로 선정된 10여 명의 직원들은 1주일간 제주도에서 원격근무를 하게 된다.

해당 기간에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주 4일만 근무하면 된다. 기존 시행 중인 유연근무제도 함께 적용되므로 오전 8시에 업무를 시작할 경우 6시간의 최소 근무를 마치면 오후 3시반부터 퇴근할 수 있다. 대상자에게는 해당 기간 제주도 롯데호텔 숙박(조식 포함)이 제공된다. 다만, 업무시간 중에는 방역 및 보안을 고려해 지정 숙소 내에 머물러야 한다.

CJ온스타일, 유럽 여행 패키지 방송 특별 편성

CJ온스타일은 여행사 '노랑풍선'과 함께 기획한 유럽 여행 패키지 방송을 오는 26일과 27일 특별 편성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6일 저녁 8시 30분에는 동유럽 4국(독일·오스트리아·체코·헝가리) 6박 7일 패키지를 선보인다. 판매가는 49만9900원으로 항공권을 제외한 모든 일정의 호텔 숙박, 식사, 관광 등을 제공한다. 최대 1억 원 해외 여행자 보험도 포함돼 있다.

이어 27일 밤 9시 35분에 만나 볼 수 있는 이 패키지 또한 항공권을 제외한 현지 투어 상품(숙박 · 관광 · 식사 · 보험)을 59만9900원에 모두 포함시켰다. 두 패키지 상품 모두 예약일로부터 최대 2년 동안 자유롭게 출발 일정을 잡을 수 있다. 출발 한 달 전까지 여행지 변경은 물론 패키지 양도도 할 수 있고, 결제 후 1년 이내로 100% 취소 및 환불도 가능하다.

현대리바트, 리바트 오피스 강서전시장 오픈

현대리바트는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에 '리바트 오피스 강서전시장'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리바트 오피스 강서전시장은 지상 1개층, 전용면적 890㎡(약 270평) 규모로 프리미엄 사무가구 브랜드 '리바트 오피스'와 홈 오피스& SOHO형 사무가구 브랜드 '리바트 하움'의 사무용 책상과 의자, 파티션 등 총 42개 컬렉션(700여 종)의 오피스용 사무 가구를 전시·판매한다.

특히 강서전시장은 최신 오피스 트렌드를 반영해 '크리에이티브 오피스'를 콘셉트로 3가지 워크스테이션(Casual/Formal/Haum)의 체험 공간과 라운지, 회의실 등 공용 공간까지 사무 공간별 다양한 인테리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2021 썸머 세이프티' 캠페인 실시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의 여름철 안전 배달을 위한 '2021 썸머 세이프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세이프티 캠페인은 여름과 겨울 각각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해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안전 배달 캠페인이다. 이번 2021 썸머 세이프티 캠페인에서는 여름철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외부활동으로 지치기 쉬운 라이더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다양한 무더위 예방 용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올해는 평년 대비 기록적인 무더위가 예고되고 있는 만큼 주행 시 편안한 착석감과 시원함을 동시에 제공하는 바이크 쿨시트는 물론 쿨 바라클라바&팔토시, 여름용 바이크 토시&보호장갑 등 폭염에 대비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여름 장마철 안전 운행을 위한 이륜차 관리 및 운행 방법이 담긴 안전 배달 가이드도 함께 배포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