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락앤락-코바코, ‘애착용기 캠페인’ 진행…CU, 채식 안주 ‘DJ&A 베지크리스프’ 출시
[유통오늘] 락앤락-코바코, ‘애착용기 캠페인’ 진행…CU, 채식 안주 ‘DJ&A 베지크리스프’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2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손잡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애착용기(애정한다 착한용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손잡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애착용기(애정한다 착한용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 코바코와 다회용기 사용 장려 '애착용기 캠페인' 진행

락앤락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손잡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애착용기(애정한다 착한용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애착용기 캠페인은 최근 일회용품 사용이 늘면서, 코바코와 락앤락이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고, 불필요한 쓰레기가 배출되지 않도록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락앤락은 시민들의 동참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기 위해, 코바코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애착용기챌린지' 외에도 자사 채널에서 애착용기 모음전,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을 전개한다.

GS샵, '소비자 전문가' 육성 위해 장학금 8000만 원 지원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GS샵은 26일 '2021년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에 선발된 장학생 46명을 발표하고, 총 8000만 원 규모 장학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은 GS샵이 소비자 인권보호와 권익 신장을 위한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09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장학 프로그램이다. 전국 소비자학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 중 선발 과정을 거쳐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까지 13년 연속 장학금을 지원해 30여 개 대학에서 600여 명의 소비자 전공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됐으며, 누적 장학금은 총 8억7000만 원이다.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 장학생 선발 기준은 학업 성적(20점), 소비자리더 활동 내역(30점)의 1차 서류심사와 자기소개서(20점), 소비자 관련 활동기술서(30점)의 2차 심사를 종합해 선발한다. 심사는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한국소비자업무협회의 전문가로 구성된 장학위원 5인이 맡는다.

CU, 채식 안주 'DJ&A 베지크리스프' 출시

CU는 비건식과 가벼운 홈술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농산물 안주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보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주 내츄럴 비건 스낵 'DJ&A 베지크리스프 오리지널'(90g, 6900원)을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DJ&A 베지크리스프 오리지널는 고구마, 버섯, 브로콜리 등 여러가지 야채를 저온 가공 공법을 적용해 식감과 원물의 영양을 살린 야채칩이다. 해당 상품은 글루텐 프리, 콜레스테롤 제로 식품으로 일반 감자칩보다 부담이 적을뿐 아니라 동물성 원료와 화학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게 CU의 설명이다.

CU는 DJ&A의 다른 인기상품인 버섯칩, 웨지감자칩도 다음달 출시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픽더셀' 리뉴얼 오픈

CJ온스타일은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픽더셀'을 26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픽더셀은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사업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SNS 계정에 CJ온스타일 픽더셀 페이지를 연동하고 특정 상품을 한정된 기간 동안 단독 조건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서비스다. 현재 동지현, 임세영, 서아랑 등 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는 물론 최선정(라미띠에), 김준희(에바주니), 아만다, 심짱 등 유명 인플루언서 및 셀럽이 픽더셀에 소속돼 있다.

이날 리뉴얼 오픈하는 픽더셀은 인플루언서의 취향, 팔로워 및 구독자 연령 및 성별을 고려해 상품 매칭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리뉴얼오픈을 기념 고객 인기가 좋았던 상품을 엄선해 앵콜 공동구매도 준비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프리미엄 패션 텀블러 '콕시클'을 쇼호스트 이민웅 마켓(오는 28일까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28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심짱'과 준비한 극강의 탄성을 지닌 골프 샤프트도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공동구매를 오픈한다. 이외에도 자몽 다이어트로 유명한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위드홍 마켓,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과 푸드 인플루언서 '모스스토리'의 '쭈꾸미 제육볶음'(오는 27~29일까지)도 픽더셀에서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파트너사 임직원 역량 강화 위한 교육 지원 제도 마련

세븐일레븐은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시 수업료 등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종사이버대학교 파트너사 교육 지원 혜택은 대학교 및 대학원 모두 적용된다. 대학교는 경영, 유통물류, 디지털마케팅 등 총 33개 학과, 대학원은 MBA와 정보보호학과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교 입학의 경우 입학금 면제 및 학기 수업료 50% 감면, 대학원은 학기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파트너사들에게 해당 제도를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이번 가을학기를 시작으로 매년 반기별로 입학 희망자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무빙, DSEV와 라스트마일 e모빌리티 인프라 확산을 위한 MOU 체결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은 지난 23일 ㈜디에스이브이(이하 DSEV)와 '라스트마일 e모빌리티 인프라 확산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DSEV는 동신모텍의 자회사로, 네덜란드 소형 퍼스널리티 전문 업체 카버(CARVER)의 3륜 전기차 모델 'CARGO'를 공동개발, 전문생산하고 있다.

무빙과 DSEV는 CARGO 모델을 무빙의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기능을 보완할 계획이다. 또한 무빙과 DSEV는 CARGO가 국내 라스트마일 시장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e모빌리티 산업 및 지자체별 운영하는 탄소 중립 사업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