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CJ푸드빌 더플레이스, 포장 매출 3배 늘어…동원F&B, MSC 인증 가다랑어로 만든 참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CJ푸드빌 더플레이스, 포장 매출 3배 늘어…동원F&B, MSC 인증 가다랑어로 만든 참치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8.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 CJ푸드빌_사진] 더플레이스_프리미엄 스테이크 셰프 박스
더플레이스 프리미엄 스테이크 셰프 박스 ⓒCJ푸드빌

CJ푸드빌 더플레이스, 포장 매출 3배 늘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The Place)는 비대면 외식 수요 증가에 따라 ‘더 샐러드 클럽’과 ‘셰프 박스’ 메뉴를 확대·개편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론칭한 샐러드 정기구독 서비스 더 샐러드 클럽은 1년 새 매출이 3배 이상 늘었다. 스테이크, 치킨 등을 포장해서 즐길 수 있는 셰프 박스도 올해 2월 첫 선을 보인 후 매출이 2.3배 증가했다. 더플레이스는 포장 매출 신장세가 뚜렷하자 메뉴 개편을 통해 판매 성과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더 샐러드 클럽은 탄수화물 섭취를 최소화한 ‘키토 두부면 샐러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키토 두부면 샐러드는 밀가루 면 대신 칼로리가 낮은 두부면을 사용하고 구운 버섯, 브로콜리, 곡물 등을 넣어 담백하고 고소하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연어를 주재료로 한 ‘훈제연어 샐러드’, 레트로(복고) 감성을 접목시킨 ‘케이준 치킨 샐러드’도 출시한다.

포장 특화 메뉴 셰프 박스는 기존 4종에서 5종으로 메뉴를 확대한다. 한식 중심의 포장 배달 시장에서 스테이크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점이 차별점으로 부각되며 여의도IFC몰점, 코엑스점, 서울스퀘어점 등 오피스 상권 매장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기존 ‘프리미엄 스테이크 셰프 박스’에 이어 ‘치즈 햄버거 스테이크 셰프 박스’를 추가해 스테이크 메뉴 폭을 넓혔다. 

동원F&B, MSC 인증 가다랑어로 만든 참치 출시

동원F&B가 MSC 인증 가다랑어로 만든 ‘동원 MSC참치’를 19일 출시했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와 어종 보호,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을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동원 MSC참치는 MSC 인증 가다랑어를 사용해 만든다. 동원F&B는 원재료인 가다랑어 수급부터 참치캔의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어업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한다. 동원 MSC참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생산된 수산물을 의미하는 ‘MSC 에코라벨(Eco-Label)’ 인증이 캔에 인쇄돼 있다. 

동원F&B는 지난 6월 전사적으로 ESG 경영을 선포하고 친환경 콘셉트의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향후 지속가능한 수산물을 가공, 유통하는 업체에 부여하는 MSC CoC(Chain of Custody, 유통관리) 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앞장서며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일동후디스, 강원FC에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후원

일동후디스가 강원FC에 하반기 시즌 5000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일동후디스는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강원FC 클럽하우스를 찾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제품을 전달했다. 후원 제품은 프로 선수들을 위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와 유소년 선수단을 위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다.

특히 일동후디스는 성장기 유소년 선수들에게 꼭 필요한 단백질과 균형 잡힌 영양 공급을 위해 6개월 동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를 후원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외식인’,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프랜차이즈 운영관리 플랫폼 ‘FC다움’을 운영하는 외식인은 카카오벤처스·신한캐피탈로부터 5억 원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플랫폼 FC다움을 이용하면 가맹점 품질관리, 매장 커뮤니케이션, 정보관리, 전자계약, 운영 매뉴얼 공유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가맹점을 관리하는 슈퍼바이저의 업무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업계는 슈퍼바이저가 가맹점을 일일이 돌면서 파악한 내용을 직접 작성한 서면 보고서를 통해 보고하는 방식으로 업무가 이뤄지는 경우가 다수다. 그 과정에서 본사 매뉴얼· 지침의 신속한 전달과 피드백이 효율적으로 이뤄지지 못하고, 정보의 DB화도 부실하게 이뤄지곤 했다. 조리방법 미준수, 가맹점별 서비스 차이 발생, 위생 관리 미흡 등의 이슈는 본사의 이미지 하락과 매출 감소를 불러오게 된다.

FC다움 앱을 이용하면 슈퍼바이저는 보다 간편하게 품질을 점검하고 이를 본사에 보고할 수 있고, 본사는 품질 관리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화·시각화 작업도 더 간편하다. 모바일 앱으로 매장 QSC(Quality-Service-Cleanliness) 리포트 자동 생성, 통계 대시보드 실시간 업데이트, 매장·본사 요청사항 즉시 공유, 본사와 가맹점 간 직접 소통 게시판 등 이 가능하다. 본사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가맹점 관리결과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가맹점에서는 모바일 앱을 통해 요청사항을 보내고 처리 현황도 파악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