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2050 탄소제로 로드맵’ 발표
삼표그룹, ‘2050 탄소제로 로드맵’ 발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8.2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삼표그룹은 오는 2050년까지 전(全)사업영역에서 탄소 배출 100% 감축 목표를 담은 '2050 탄소제로 로드맵'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로드맵을 통해 삼표그룹은 탄소제로 달성 단계별 감축 목표와 사업별 세부방안, 투자계획 등을 제시했다. 업계 선도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시멘트, 레미콘 등 건설기초소재 사업과 더불어 환경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기 위한 포석이라는 게 삼표그룹의 설명이다.

삼표그룹은 향후 5년 간 약 2000억 원을 투입해 제조ㆍ운송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탄소를 오는 2030년까지 35% 감축하고, 2050년 이전에 100% 탄소제로를 달성한다는 단계적 목표를 수립했다.

우선, 1단계에서는 △친환경 연료 전환 △에너지 효율 개선 △저탄소 배출 원료 도입 △친환경 제품 개발을 추진한다. 구체적 실행방안으로는 시멘트 생산 연료인 유연탄을 폐플라스틱 등 순환자원으로 100% 대체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고효율 설비 도입을 확대할 예정이다.

2단계에서는 원료부터 운송에 이르는 사업 전반에서 친환경 중심 공정 개선·저탄소 전환을 지속 확대한다. 탄소 포집·활용·저장 기술 개발에 나서고, 운송ㆍ발전 분야에서 친환경 운송수단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삼표그룹 측은 "이번 로드맵은 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 지속가능한 생존과 성장에 대한 고민의 결과"라며 "업계 선도 기업 수준의 로드맵 수립과 실행으로 탄소 감축이라는 실질적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유통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