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F/W 패션 신상품 론칭…현대百, '레이디 디올' 팝업스토어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F/W 패션 신상품 론칭…현대百, '레이디 디올' 팝업스토어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9.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락앤락은 6일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제주올레 길에 오래된 밀폐용기로 만든 업사이클링 모작(MOJAK) 벤치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은 6일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제주올레 길에 오래된 밀폐용기로 만든 업사이클링 모작(MOJAK) 벤치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 오래된 밀폐용기로 제주올레 길 '모작 벤치' 설치

㈜락앤락은 6일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제주올레 길에 오래된 밀폐용기로 만든 업사이클링 모작(MOJAK) 벤치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모작은 매듭의 제주도 방언으로, 모작 벤치는 '사물, 사람, 자연은 모두 연결돼 있다'는 뜻을 담았다. 제주 주민과 여행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실생활 속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는 게 락앤락의 설명이다. 18코스 별도봉과 11코스 모슬봉, 15코스 한림읍 귀덕리 등 제주올레 길 3곳에 총 10개의 벤치를 조성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내구성을 강화해 지름 50cm 원형으로 제작했다.

모작 벤치에 사용된 플라스틱은 락앤락이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진행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수거한 밀폐용기에서 나왔다. 의자 한 개를 제작하는 데 16kg의 폐플라스틱이 사용됐으며, 제품으로 환산해 보면 총 10개의 모작 벤치를 만드는 데 플라스틱 밀폐용기(460ml) 1450여 개가 사용된 셈이다.

GS샵,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과 맞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과 손잡고 150여 종의 캠핑 용품, 아웃도어 의류 등을 모바일 커머스 차별화 상품으로 6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캠핑 용품의 핵심 상품은 GS샵이 종합몰 최초로 론칭하는 130만 원대 텐트 '더 오리지널 캐빈하우스'(이하 캐빈하우스)다. 캐빈하우스는 우수한 기능성, 넓고 높은 공간감과 오두막집 모티브로 완성된 디자인이다. 아웃도어 의류의 주력 상품으로는 △파나로카구스 다운점퍼 △와펜페치 맨투맨 △뽀글이 점퍼(플리스) 등이 준비됐다. 3종 모두 내셔널지오그래픽 2021년 가을·겨울(F/W) 주력 신상품이다.

파나로카구스 다운점퍼 등은 패밀리룩을 연출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키즈 라인까지 함께 운영된다. 해당 상품 모두 GS샵이 오는 8일까지 단독(내셔널지오그래픽 공식 스토어 제외)판매하며 가격은 8만9000원~19만9000원이다.

CJ온스타일, 신입사원 채용도 '라이브커머스'로

CJ ENM 커머스부문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오는 16일 오후 3시부터 한시간 동안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진행은 새내기 쇼호스트가 맡을 예정이며, 채용 담당자와 직무 담당자가 함께 참여한다. 제품 대신 모집 직무를 판매한다는 라이브커머스 형식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채용 과정 및 직무별 역할, 특징 등을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라이브커머스의 특성을 살려 지원자들이 채용 관련 궁금한 사항을 채팅으로 질문하면 실시간으로 담당자들이 답변하고, 실제 라이브커머스 방송처럼 생방송 중 추첨 이벤트도 진행하면서 호응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홈앤쇼핑, F/W 패션 신상품 대거 론칭

홈앤쇼핑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다양한 F/W 패션 신상품을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오는 7일 오전 7시 15분에는 고품격 커리어 캐릭터 브랜드로 브랜드 런칭 36주년을 맞은 백화점 입점 브랜드 '후라밍고'의 '리얼 스트레치 세미 슬렉스 5종'을 선보인다. 레이온이 75% 이상 함유된 제품이다.

이어 9일 오전 9시 25분 홈앤쇼핑의 대표 패션PB 브랜드인 '엘렌느'의 '광폭밴드 매직 텐션 커버업 팬츠 3종'을 방송하며 11일 오전 9시 20분 엘렌느의 '시그니처핏 세미홀가 쥬얼 니트 4종'를 론칭한다.

이케아, 고기 애호가 위한 지속가능한 미트볼 '플랜트볼' 출시

이케아 코리아는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고기 없는 미트볼 '플랜트볼'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케아 플랜트볼은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지지만 기존 미트볼의 맛과 식감은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육류 본연의 맛을 좋아하면서 지속가능한 소비를 실천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주재료는 완두 단백질과 귀리, 감자, 양파, 사과 등을 사용했고, 버섯, 토마토, 구운 채소 분말 등으로 감칠맛을 더했다. 식물성 재료만 사용해 제품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기후 발자국이 기존 미트볼 대비 4%에 불과하다.

이케아 플랜트볼은 이날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에 출시된다. 이케아 레스토랑에서 으깬 감자, 완두콩 믹스, 링곤베리 잼과 그레이비 소스를 곁들인 플랜트볼을 기존 미트볼과 동일한 이케아 패밀리 특별가 4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전 매장 내에 위치한 스웨덴 푸드 마켓에서 냉동 플랜트볼 제품(500g)도 7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팟빵, '월말 김어준' 8월호 발행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은 고전, SF소설, 인터뷰 등 8개 분야 에피소드가 수록된 국내 최초 오디오 매거진 '월말 김어준' 8월호를 발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8월호에는 국내 최초로 터키에서 박사학위를 딴 이희수 교수와 분쟁지역을 누비며 다큐멘터리를 찍어온 강경란 프로듀서를 초대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정세와 과거 카다피와 호메이니, 탈레반 외무장관과의 만남에서 있었던 비하인드스토리를 소개했다.

또한 지난호에서 첫 선을 보였던 SF소설 분야에서는 한국 SF소설을 선도하고 있는 임태운 작가와 MZ세대를 대표하는 박해울, 천선란, 심너울 SF작가 3명이 참석, 최신 한국 SF 트렌드부터 그들이 추천하는 국내 SF 소설 리스트까지 공개했다.

현대百, '레이디 디올' 팝업스토어 개최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3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실내 녹색 공원 사운즈 포레스트에 '레이디 디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레이디 디올은 디올의 대표 핸드백 라인으로, 레이디 디올 상품만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건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팝업스토어는 사운즈 포레스트 한 가운데 들어서며, 특히 매장 외부 모습은 디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가 디자인한 레이디 D-Lite백의 디자인을 그대로 형상화해 꾸민 게 특징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더현대 서울에서만 판매되는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비롯해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디올의 장인이 레이디 디올 백을 재해석해 제작한 예술 작품도 선보인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