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샘, 하루 만에 시공 마루 ‘이노플러스’ 출시…CJ온스타일, 추석 선물 키워드 ‘실속·프리미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샘, 하루 만에 시공 마루 ‘이노플러스’ 출시…CJ온스타일, 추석 선물 키워드 ‘실속·프리미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9.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국내 농산물 판로 확대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국내 농산물 판로 확대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B2C로 농산물 판로 넓힌다

CJ프레시웨이가 국내 농산물 판로 확대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외식사업장, 단체급식 등 B2B경로를 통해 유통되던 계약재배 농산물의 판로를 대형 식자재 마트로 넓힌 것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5월부터 국내 대형 식자재 마트와 손잡고 상추, 오이, 고추, 감자 등 10종의 농산물을 선보인 데 이어 9월부터는 29종으로 확대한다.

공급물량도 초기 약 3톤으로 시작해 네 달 여 만에 3배 가까이 증가한 8.6톤으로 증가했다. 향후 본격 수확이 예상되는 양파와 대파 등 다양한 제철 농산물 출시도 앞두고 있다.

한샘, 하루 만에 시공하는 마루 '이노플러스' 출시

한샘은 하루 만에 시공할 수 있는 마루 신제품 '이노플러스'(INNO Plu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노플러스는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각각의 마루를 끼워 시공하는 비(非)접착식 클릭(Click)형 마루다. 마루 시공은 보통 기존 제품 철거에 1일, 시공에 1일, 총 2일이 소요되는데, 이노플러스는 기존 제품을 철거하지 않고도 시공이 가능해 하루 만에 공사를 끝낼 수 있다.

또한 제품 시공을 할 때 소음, 분진 등 불편함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시공해 더욱 친환경적인 것도 장점이다. 이노플러스는 '크림', '내추럴', '월넛', '그레이', '블랙' 등 총 9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요기요,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한가위 할인 판매 라이브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오는 10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요기요 선물하기' 상품권 할인 판매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추석 연휴에도 비대면으로 멀리서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오는 10일 오후 9시부터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요기요 선물하기 상품권을 종류와 상관없이 모두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권은 부담 없는 가격인 5000원부터 최대 3만 원까지 총 5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구매 시 네이버페이 최대 8%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CJ온스타일, 추석 선물 키워드는 '실속·프리미엄'

CJ온스타일은 추석을 약 2주 앞두고 '실속'과 '프리미엄'을 키워드로 TV홈쇼핑 추석 선물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주방가전·주방용품·생활잡화는 추석 후에도 실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소장 가치 중심의 실속 상품을 주로 편성했다. 건강식품·축산·수산 등 식품 카테고리는 고가 선물로 감사 마음을 전하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 프리미엄 상품을 방송한다. 오는 11일 CJ온스타일 리빙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는 명절 음식을 더 고급스럽게 플레이팅 할 수 있는 영국 테이블웨어 브랜드 포트메리온을 만나볼 수 있다. 휴롬이지,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의 밥솥 쿠쿠 블랙스톤은 각각 8일과 14일 방송한다.

CJ온스타일은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 식품 브랜드 정관장과 정관장 브랜드 위크도 진행한다. TV홈쇼핑에서는 오는 11일 '홍삼정 마일드센스', 12일 '홍삼대보', 13일 '홍삼진고 데일리 스틱'을 방송한다. T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는 오는 12일까지 홍삼진고, 홍삼지본, 천녹편방 등을 총 5회 편성했다.

현대홈쇼핑,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현대홈쇼핑은 글로벌 표준·인증 전문 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인증으로, 기업이 환경 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발판 삼아 앞으로 친환경 활동과 노력을 더욱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H-YEP'(Yes! Environment Protection)이라는 환경 경영 목표를 정하고 △친환경 캠페인 △친환경 패키지 △친환경 컴퍼니 등 중장기적인 세 가지 환경 경영 추진 영역을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야놀자, 제휴점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신규 지원책 시행

야놀자는 제휴점들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신규 지원책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피해지역 광고비 환급, 최소 광고비 인하·예약대행 서비스 이용 제휴점 대상 수수료 인하 정책 무기한 시행, 비품 구매비 5억 원 지원, 키오스크 구매비 환급 등의 상생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다. 신규 지원책 역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여행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휴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검색 광고를 이용 중인 전 제휴점을 대상으로 검색 광고비 전액을 쿠폰으로 환급한다. 검색 광고는 단일 키워드 구매만으로도 검색 결과 페이지의 최상단에 노출될 수 있고, 구매한 키워드의 노출·예약 효과 등도 직접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달 중 계약하는 모든 신규 입점 중소형호텔의 수수료를 2개월 간 기존 대비 최대 50% 인하한다.

롯데하이마트, 자원 선순환 위한 임직원 미사용 물품 기증캠페인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7일까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미사용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에 이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와 함께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고 장애인 일자리도 지원할 수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한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미사용 물품 기증 캠페인은 전국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캠페인 기간, 전국 임직원이 기증하는 중고 혹은 미사용 물품을 수거한다. 물품은 의류, 잡화, 소형 가전제품, 생필품 등을 포함한다. 롯데하이마트 대치 본사 사옥에 마련한 물품 보관 장소에 직접 넣거나, 택배로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가 기증한 물품은 검수 과정 등을 거쳐, 전국 12개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