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한국타이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BMW,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 첫 수업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한국타이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BMW,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 첫 수업 성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9.2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오는 10월 12일까지 2021년 하반기 프로액티브 리더를 모집한다. 사진은 본사 내부 전경.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오는 10월 12일까지 2021년 하반기 프로액티브 리더를 모집한다. 사진은 본사 내부 전경.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 접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오는 10월 12일까지 2021년 하반기 프로액티브 리더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채용은 △연구개발(R&D) △생산기술 △경영지원 △해외영업 △국내영업 △마케팅 △SCM 직군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한국테크노돔에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이끌어 나갈 이공계 인재들과, 테크노플렉스에서 근무할 인문계 인재들을 함께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채용기간 동안 지원자들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메타버스를 직무설명회에 적용, 직무 멘토와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지원한다.

입사 희망자는오는 10월 12일까지 한국타이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학교 성적과 어학 기준을 충족하는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와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을 거쳐 인적성검사(HKAT), 1·2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각 전형별 합격자는 채용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러시아 그랑프리 우승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4일부터 26일(현지 시간) 러시아 소치 오토드롬 서킷에서 개최된 2021년 FIA F1 월드 챔피언십 러시아 그랑프리에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Mercedes-AMG Petronas F1 Team) 소속 드라이버 루이스 해밀턴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밀턴은 러시아 그랑프리 결선 레이스에서 5.848km의 서킷 53바퀴(총 309.745 km)를 1시간30분41초001의 기록으로 가장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날 경기에서 같은 팀 발테리 보타스(Valtteri Bottas)는 5위를 차지했다.

해밀턴은 이번 우승으로 개인 통산 100번째 우승을 거머쥐며 F1 역대 첫 개인 통산 100승의 쾌거를 달성했다. 동시에 F1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포인트 4000점을 달성한 드라이버로 기록됐다. 

해밀턴은 지난 시즌 F1 전설 미하엘 슈마허가 갖고 있던 개인 통산 최다 우승(91승) 기록을 경신한 것은 물론, 통산 7번째 챔피언에 오르며 슈마허가 세운 역대 최다 챔피언 기록(7승)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 첫 수업 성료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초등학생 대상 비대면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인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를 공식 출범하고, 전라남도 진도군 초등학생들이 참여한 첫 번째 수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전개해 온 대표 사회공헌 사업 ‘주니어 캠퍼스’를 라이브 화상 플랫폼 기반의 원격 수업 방식으로 확장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불가하거나 지리적으로 제약을 받는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첫 번째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는 지난 9월 8일부터 24일까지 3회에 걸쳐 전라남도 진도군 소재 3개 초등학교(△오산초 △지산초 △조도초) 총 136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모든 프로그램은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이뤄졌다.

학생들은 △과학탐구 키트를 조립해보며 어려운 과학 원리를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는 ‘실험실 프로그램’  △미래 환경을 위해 나만의 친환경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보는 ‘워크숍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며, 과학 기술과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 운영을 통해 보다 더 많은 어린이들이 지속가능한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책임 있는 친환경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