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실시…공영홈쇼핑, 전통시장 판로지원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실시…공영홈쇼핑, 전통시장 판로지원 MOU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1.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야놀자, 쿠팡이츠 할인권 판매

야놀자는 쿠팡이츠 할인권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는 쿠팡이츠 할인권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는 쿠팡이츠 할인권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야놀자는 오는 22일까지 모바일교환권 카테고리를 통해 쿠팡이츠 1만 원 할인권을 선보인다. 야놀자에서만 단독으로 10% 할인가에 판매하며, 할인권 사용 완료 시 추가 1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야놀자 첫 구매 시 5%의 추가 리워드를 지급해 최대 2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서울 지역에 한해 쿠팡이츠 첫 이용객에게는 1만5000원 상당의 쿠팡이츠 쿠폰을 증정한다.

NS홈쇼핑, 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실시

NS홈쇼핑은 오는 12월 9일까지 '2021 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농수식품 관련 기업의 역량 강화 및 판로 지원을 위해 협력사의 교육비 일체와 실무진 컨설팅을 지원하는 상생교육프로그램이다. NS홈쇼핑은 앞서 (사)한국농수식품무역협회를 통해 농수산식품 분야 제조, 생산 유통업체 중 홈쇼핑 산업 진출 희망 30개 중소기업체를 모집했다. 해당 업체들은 오는 12월 9일까지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과 대면 교육으로 홈쇼핑 유통 및 실무 관련 교육을 받는다.

2021 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에서는 △유통시장 현황 △TV홈쇼핑 현황 △홈쇼핑 식품 소싱 △홈쇼핑 식품 런칭 실무 △홈쇼핑 런칭 성공 및 실패 사례 △온·오프라인 유통현황 및 진출전략 △홈쇼핑품질관리△홈쇼핑 CS △홈쇼핑 종합쇼핑몰 활용 및 진출방안 등의 교육제공 외에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상품 컨설팅 기회도 제공한다. 

NHN, 중국 광군제 기간 이커머스 거래액 전년대비 24% 증가 

NHN커머스 자회사 NHN에이컴메이트는 올해 광군제에서 라이브 커머스의 채널 다각화와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으로 역대 최고 거래액인 3.15억 위안을 달성, 작년 거래액 2.55억 위안 대비 24%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매년 11월 11일 진행되는 광군제는 타오바오를 비롯해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이 참가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로, 미국 최대 쇼핑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와 맞먹는 규모로 진행된다. NHN에이컴메이트는 이번 광군제에서 타오바오에 더해 MZ세대들을 핵심 타겟으로 한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더우인), 콰이쇼우, 모구지에 등 다양한 라이브 플랫폼으로 채널을 다각화해 판매 방송을 진행, 매출을 견인했다.

공영홈쇼핑-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통시장 판로지원 MOU 체결

공영홈쇼핑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지난 18일 상암동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관 구축 및 운영 △온누리상품권 결제시스템 도입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온라인 판로확대 등의 상호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몰 내 전통시장 상품 입점을 대폭 확대하고 전문관을 구성하는 '온라인 전통시장관' 구축에 나선다. 

또한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는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간편결제 수단으로 도입하고, 상품권 사용 확산을 위한 홍보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배민외식업컨퍼런스 2021' 개최

우아한형제들의 소상공인 교육 지원기관 배민아카데미는 다음 달 13일부터 이틀간 '배민외식업컨퍼런스 2021'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인 배민외식업컨퍼런스 2021은 힘든 시기를 버텨온 외식업 사장님과 종사자,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위드코로나 시대 외식업이 나아갈 방향, 식당 경영을 위한 정보와 인사이트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는 12월 13일과 14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배민아카데미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먼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 있는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건네기 위해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가 출동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강사로 참여하는 서울대 김난도 교수는 최근 발간한 '트렌드 코리아 2022'를 중심으로 국내 소비문화 트렌드를 전망한다.

현대홈쇼핑 현대H몰, 'NFC 간편결제 기능' 도입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은 모바일앱에 'NFC 간편결제 기능'을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NFC 간편결제 기능은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기기(안드로이드 OS7 이상)로 현대H몰 모바일앱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결제수단을 '카드터치'(NFC)로 선택한 뒤 스마트폰 뒷면에 카드를 터치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