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제일제당, 건강사업 분할 ‘CJ 웰케어’ 출범…롯데온, ‘더 블랙 위크’ 호실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제일제당, 건강사업 분할 ‘CJ 웰케어’ 출범…롯데온, ‘더 블랙 위크’ 호실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1.2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CJ제일제당, 건강사업 분할해 ‘CJ 웰케어’ 출범

CJ제일제당 건기식 대표 제품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건기식 대표 제품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건강사업부가 독립해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거듭난다. CJ제일제당은 건강사업 CIC를 100% 현물출자 방식으로 분할한다고 23일 공시했다. 신규 법인명은 ‘CJ Wellcare(웰케어)’이며, 분할 기일은 오는 2022년 1월 1일이다.

CJ 웰케어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식물성 프리미엄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고 소비자의 세분화된 건강 문제를 관리하는 스페셜티 제품을 확대하면서, 중장기적으로는 개인맞춤형 건기식 선두주자로 진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CJ의 4대 성장 엔진 중 하나인 웰니스(Wellness) 사업을 강화하고, 2025년까지 업계 선두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CJ 웰케어는 유산균과 스페셜티 제품의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시장 진화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유산균의 경우 독자 개발한 식물성 균주 기반의 100억 CFU(보장균수) 이상 고함량 제품 라인업으로 ‘BYO유산균’ 브랜드를 대형화할 계획이다. 또한 다이어트, 면역력 등 기능을 추가한 차세대 유산균 개발에 주력한다. 특히 지난 7월 인수한 생명과학 전문기업 천랩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맞춤형 유산균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온, ‘더 블랙 위크’ 호실적

롯데온은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지난 15일부터 진행 중인 ‘더 블랙 위크’ 행사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일주일간 해외 직구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11배 증가했으며, 행사 첫날(15일)에는 해외 직구 매출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그 중에서도 명품 매출이 전년대비 25배 신장했으며, 해외 직구 가전과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각각 10배와 7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직구 인기 상품의 매진도 이어졌다. ‘압타밀 프로푸트라 분유’와 ‘오쏘몰 이뮨 비타민 드링크’는 판매를 시작한지 반나절 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됐다. 또한 ‘몽클레어 22FW 클로에 블랙 패딩’은 하루 만에 매진되며 단일 상품으로 매출 1억 원을 달성했다. 이 외에도 피지오겔 로션, 커피 머신, 커피캡슐 등도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 상위권에 올랐다.

롯데온은 해외 직구 상품 인기에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는 ‘더 블랙 위크’ 행사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23일에는 버버리, 몽클레어 등 명품 아우터를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24일에는 구찌, 프라다 등 인기 명품 브랜드 가방을 특가에 판매한다.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인 26일에는 매진 상품을 추가로 확보해 특가에 선보인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싱가포르 관광객 방문

롯데면세점은 팬데믹 이후 약 2년 만에 첫 외국인 단체 관광객이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관광객은 한국-싱가포르 여행안전권역 시행에 따라 지난 16일 한국을 방문한 싱가포르 단체 10여 명으로, 22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방문해 1시간여의 면세쇼핑을 즐겼다. 이들은 7박 8일 동안 춘천 남이섬, 부산 해운대, 안동 하회마을 등 한국 주요 명소를 관광한 후 23일 오후 싱가포르로 귀국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소규모 그룹이지만 팬데믹 이후 롯데면세점을 방문한 첫 외국인 단체 고객이라 상징성이 크다”며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으며 동시에 고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 방역에도 신경 쓰고 있다”고 말했다.

사조씨푸드, 사조회참치몰 참치회 최대 50% 할인

횟감용 참치 전문 가공·유통기업 사조씨푸드가 직접 운영하는 횟감용 참치 전문쇼핑몰 ‘사조회참치몰’이 연말맞이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집에서 간편하게 다양한 구성의 고급 참치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다. 먼저 ‘참다랑어 60상 세미도로’는 배꼽살과 대뱃살 500g 구성으로, 5만 원대의 가격으로 판매한다. 세미도로는 참다랑어의 가장 앞쪽에 위치해 참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최고급 횟감 부위다. 

이 외에도 참다랑어 특수부위인 머리살과 소고기와 비슷한 식감을 자랑하는 뽈살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다양한 참치 부위를 소량으로 구입할 수 있다. 참다랑어의 경우 특별한 손질 없이 먹기 편하게 껍질을 제거해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