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푸른등대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심플리쿡X육통령, 돼지목살 도시락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푸른등대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심플리쿡X육통령, 돼지목살 도시락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1.2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26일 본사에서 '자원순환사업'을 위해 수퍼빈㈜,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3자간 업무협약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6일 본사에서 '자원순환사업'을 위해 수퍼빈㈜,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3자간 업무협약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수퍼빈-판교환경생태학습원, 자원순환사업 MOU 체결

NS홈쇼핑은 지난 26일 본사에서 '자원순환사업'을 위해 수퍼빈㈜,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3자간 업무협약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자원순환사업에 참여하며 지원금과 함께 더 많은 고객과 협력기업이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은 어린이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건강한 환경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사업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시행하며, 수퍼빈㈜는 자원 순환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으로서 자원순환사업을 실시하기 위한 순환자원(페트병, 음료 캔)회수로봇의 제작, 설치 유지 보수 및 자원의 수거 진행 등 원활한 사업수행을 약속했다. 

해당 수퍼빈㈜의 인공지능 분리수거로봇은 오는 2022년 1월 중 NS홈쇼핑 본사와 별관, 판교환경생태학습원 등의 인근에 설치될 예정이다.

홈앤쇼핑, '푸른등대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홈앤쇼핑은 한국장학재단과 지난 26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21년 1학기 방송 및 소비자학 전공의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시작했으며, 2021년 2학기에는 택배업 종사자 또는 그 대학생 자녀까지 범위를 확대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가계소득 및 성적을 고려해 방송 및 소비자학 전공자 80명, 택배업 종사자 또는 그 대학생 자녀 50명 총 1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1인당 10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한다.

심플리쿡X육통령, 소고기보다 맛있는 콘셉트의 돼지목살 도시락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2월 1일부터 돼지고기 맛집 '육통령' 컬래버 상품 '심플리쿡 육통령목살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미식 프로그램으로 인기 높은 수요미식회에서 소고기 보다 맛있는 돼지고기로 유명세를 누리고 있는 육통령의 고기 노하우가 적용된 상품이다. 부드럽고 두툼한 식감과 짭잘한 맛의 돼지 목살구이에 통마늘구이와 미니새송이 버섯을 곁들여 고기집 한 상차림이 연상되도록 구성했다. 가격은 4800원이다. 

또한 육통령 고유의 청기와 간판 이미지를 상품 전면에 반영해 줄서서 먹는 맛집 분위기가 연상되도록 상품 디자인을 연출했다. 심플리쿡 육통령목살도시락 출시 기념으로, GS리테일 퀵커머스 플래폼 '우리동네딜리버리'를 통해 해당 상품을 구매 하면 12월 한 달간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 서울사회공헌 서울시장상 수상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2021년 서울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장상을 수상하고 파트너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6일 코리아센터 임직원과 서울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세텍(SETEC) 컨벤션홀에서 진행됐다. 본 시상식에서 코리아센터는 서울특별시립 장애인 생산품 판매시설의 파트너 기관으로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장애인 생산품 판로 확대와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 시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코리아센터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지원 메이크샵 플랫폼이 참여한 프로그램은 2021년 따뜻한 서울을 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2021년 서울사회공헌대상'에 선정됐다.

롯데홈쇼핑, 제주·경남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롯데홈쇼핑은 제주도, 경상남도와 우수 특산물 판매, 중소기업 판로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6일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제주지역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 소재 중소기업 판로지원 △제주 특산물 활용 상품화 추진 △유망기업 창업 지원 등이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TV, 티커머스 등 판매 채널을 통해 클렌징폼, 요구르트, 레드향 등 제주지역 중소기업 상품 및 특산물을 수수료 우대 방송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디어디어,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캠페인 동참

다다엠앤씨 친환경 캠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어디어는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Buy Nothing Day)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9일 밝혔다. 

디어디어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상품 판매를 중단하고 캠페인 의미 전파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캠페인은 1992년 캐나다에서 시작됐다. 과소비로 초래한 지구 환경 파괴 등 물질문명의 폐단을 고발하고 유행과 쇼핑에 중독된 현대인의 생활 습관과 소비 행태를 반성하는 행사다. 

연말 및 크리스마스 선물을 하며 본격적인 소비가 시작되는 매년 11월 말 행사가 열린다. 한국에서는 1999년부터 녹색연합이 캠페인을 주관하고 있다. 이에 디어디어는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어디어 공식 온라인몰 회원가입 후 환경 보호 실천 메시지를 남긴 고객 30명을 추첨 '디어디어 폴딩박스'를 증정한다. 

케미렌즈 "블루라이트 차단렌즈 각광"

케미렌즈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이 높은 3040 직장인과 1020 중고생 및 대학생을 중심으로 블루라이트(청색광) 차단 안경렌즈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 영역대 중 380~500나노미터 사이의 파장대를 뜻하는데 스마트폰, 태블릿PC, 컴퓨터, TV, LED조명 등에서 방출되고 자연광에도 포함돼 있다. 이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되면 망막을 자극해 시력감퇴, 눈부심, 눈피로, 수면장애, 안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눈 건강에 유해한 빛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케미렌즈가 공급하는 '케미 퍼펙트 UV 안경렌즈'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특수 소재로 안경렌즈를 생산되며, 청색을 보는데 지장이 없는 적정 수준인 30% 이상 블루라이트를 효과적으로 부분 차단 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