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에쓰오일, 전략적 MOU 체결…헬로네이처, 새벽배송 중부지역으로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24-에쓰오일, 전략적 MOU 체결…헬로네이처, 새벽배송 중부지역으로 확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2.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 에쓰오일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이마트24는 지난 9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에쓰오일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에스오일과 지난 9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에쓰오일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에쓰오일과 '전략적 업무 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주유소 유휴공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이마트24 입점 검토 △마케팅 협업 활동 강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모델 통한 사회취약계층 지원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주유소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이마트24의 설명이다. 향후 양사는 주유소 유휴공간을 활용한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업무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헬로네이처, 새벽배송 대전 등 중부지역으로 전격 확대 

온라인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는 13일부터 천안, 아산, 청주, 대전, 세종 등 중부권으로 새벽배송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헬로네이처는 친환경 배송 서비스인 '더그린배송'을 중심으로 밤 12시까지 주문하면 익일 오전 7시 전까지 상품이 집 앞에 배송되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헬로네이처의 새벽배송은 평일과 주말 모두 이용 가능하다. 그동안 헬로네이처는 경기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서울, 경기 수도권 전역에서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새벽배송 서비스 지역 확대로 중부권에 거주하는 헬로네이처 고객들도 밤 12시 전에 주문하기만 하면 다음날 출근 전 집으로 배송된 전국 각지 맛집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야놀자 여행대학, '2021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 개최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는 '2021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이하 열린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꿈꾸는 여행자 과정 교육은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을 위한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열린 강연회는 오는 17일 오후 4시부터 꿈꾸는여행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여행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사로는 한비야(여행작가·국제구호전문가), 문요한(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등이 여행과 삶, 휴식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이 직접 기획한 취향여행을 소개한다. 커피, 명상, 근·현대역사, 섬 트래킹 등 16가지 테마의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GS프레시몰, '홀리데이 투고' 홈파티팩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홀리데이 투고' 홈파티팩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달 13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딜리버리 서비스로 선보이는 홀리데이 투고 홈파티팩은 칠면조 요리, 바비큐 폭립 등 2가지 메뉴로 준비됐다. 치즈 퐁듀, 특허받은 고급 소시지 2종, 포트와인에 졸인 무화과, 구운 옥수수, 표고버섯, 고구마, 사과 등 11종의 사이드 메뉴와 수제 소스 등이 구성품으로 함께 제공된다. 홀리데이 투고 홈파티팩은 이날(오후 5시)부터 오는 22일(오후 5시)까지 GS프레시몰을 통해 사전 예약 주문할 수 있다. 

배달은 오는 24일~26일 중 고객이 지정한 일자에 이뤄진다. GS프레시몰은 홀리데이 투고 홈파티팩을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직접 수령해 고객이 원하는 일자에 맞춰 전달할 방침이다. 이번 딜리버리 서비스는 서울 지역 한정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칠면조 요리 29만 원, 바비큐 폭립 26만 원이다.

바로고, 주방 플랫폼 '도시주방 브랜드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바로고는 지난 10일 도시주방 역삼점에서 '도시주방 브랜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도시주방 브랜드 서포터즈는 바로고가 주관하는 대학생 대외 활동이다. 도시주방 브랜드 서포터즈로 선발된 25명의 대학생들은 내년 2월까지 △도시주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F&B 브랜드 컨설팅 △기업 사회 공헌(CSR) 미션 수행과 함께 도시주방과 관련된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바로고는 서포터즈 활동 기간 동안 현직자 멘토링, 실무 참여 기회 등을 제공하며 서포터즈를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종료 시 서포터즈 전원을 대상으로 활동 증명서와 수료비를 지급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장과 바로고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코리아센터 플레이오토, 무역의 날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자회사 플레이오토는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해외 시장을 개척해 수출 성장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는 행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한 이번 시상은 2020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의 수출 실적에 따라 시상기업을 선정했다.

이 기간 플레이오토는 백만불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간 대비 115%의 실적 성장을 달성했다. 플레이오토는 온라인판매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커머스 기업으로 상품, 주문, 재고, 배송관리를 포함한 기능들을 서비스한다. 2019년부터는 베트남 수출사업에 진출하며 현재까지 꾸준한 실적 성장을 보이고 있다.

바디프랜드, 페이커 라이브커머스 출연

바디프랜드는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오는 14일 낮 12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페이커와 함께하는 특별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팬텀Ⅱ 코어 2021, 엘리제A 등 제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페이커의 사상 첫 라이브커머스 출연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방송 중 팬들과의 소통시간이 마련됐으며, 알까기 대결과 추첨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커는 바디프랜드가 월드클래스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펼친 '비 더 레전드'(Be The Legend) 광고 캠페인의 주인공이다. 이번 방송을 통해 페이커와 바디프랜드가 소개하는 제품은 △팬텀Ⅱ 코어 2021(아틱화이트) △엘리제A △허그체어2.0(캡틴아메리카, 아이어맨) △아미고(테라브라운, 아클라스화이트) 등 4가지이다. 

SK매직, 태블릿 활용한 E-카탈로그 도입

SK매직은 고객 소통과 친환경 경영 강화를 위해 태블릿을 활용한 E-카탈로그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E-카탈로그는 웹, 모바일, 태블릿 등 디지털 환경에서 구현 가능한 전자 카탈로그로 SK매직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영업 현장에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관리한다. 방문 판매와 서비스를 담당하는 전국 4000여 명의 MC(Magic Care)에게 태블릿을 보급하고, 이를 활용해 각종 제품 및 서비스, 가격, 프로모션 등 영업 현장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에게 문자, 메신저 등으로 카탈로그를 비롯한 프로모션, 제품 및 각 서비스별 가격비교, 견적서 등 맞춤형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제공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3D 이미지, 공간 사전 배치 등이 가능한 가상 인테리어 프로그램 기능까지 도입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