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동아제약, ‘판피린’ 새 TV광고 온에어…GC녹십자, 4891만 달러 규모 독감 백신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동아제약, ‘판피린’ 새 TV광고 온에어…GC녹십자, 4891만 달러 규모 독감 백신 수주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2.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 감기약 '판피린' TV광고 온에어

동아제약은 종합감기약 '판피린'의 TV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13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종합감기약 '판피린'의 TV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13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종합감기약 '판피린'의 TV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13일 밝혔다.

판피린 신규 TV광고는 주 판매 채널인 약국을 강조하고 대표 감기약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광고에는 배우 혜리가 새로운 모델로 발탁돼 출연했다. 광고는 약국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 감기약 이름을 묻는 질문에 혜리가 등장하며 "피리린판피린~"이라고 대답하고, 판피린은 어디서 살 수 있냐는 질문에 "액상은 약국에~"라고 대답한다. 반복적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멜로디를 혜리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소화해내며 '당신이 찾는 판매 1위 감기약, 액상 판피린은 약국에 있다'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명확히 전달하는 게 특징이라는 게 동아제약의 설명이다.

대웅제약, 서울홍릉강소연구개발특구와 MOU 체결

대웅제약은 지난 9일 서울홍릉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홍릉특구)와 제약·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홍릉특구는 글로벌 바이오 의료 산업 혁신 클러스터를 목표로 서울시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고려대학교·경희대학교가 중심이 돼서 홍릉 지역의 바이오 및 의료분야 관련 기술핵심기관·대학교·연구기관·병원 등과 구성한 특구로, 기업 및 산업의 성장과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MOU로 대웅제약과 홍릉특구는 특구 내 제약·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R&BD(Research and Business Development, 사업화 연계 기술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양측은 △대웅제약의 국내외 연구자 창업지원프로그램인 이노베어 창업스쿨 프로그램 운영 △기술발전과 사업화 촉진 △R&D 파트너링 및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산학연 협력에 병원·금융기관을 더한 '산·학·연·병·금 콜라보레이션'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GC녹십자, 4891만 달러 규모 역대 최대 독감백신 수주

GC녹십자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범미보건기구'(PAHO, Pan American Health Organization)의 2022년도 남반구 의약품 입찰에서 4891만 달러(한화 약 574억 원) 규모의 독감백신 잠정 수주물량을 사전통지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GC녹십자가 PAHO 입찰 자격을 확보한 2011년 이래 최대 규모이다. 올해 PAHO 남반구 지역으로의 독감백신 수출액(3993만 달러)보다도 22% 증가한 수치다. 이번 수출 분은 내년 상반기 중에 중남미 국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보령제약 '용각산쿨', '2021 잇-어워드'서 패키지 디자인 부분 대상

보령제약은 진해거담제 '용각산쿨'이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한 '2021 잇-어워드'(It-Award)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잇-어워드는 제품·시각·패키지·공간환경·디지털멀티미디어·서비스·생활산업 등 7개 부문에 걸쳐 매년 가장 우수한 디자인과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행사다. 국내 대표적인 디자인기업 CEO 50인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미적가치(독창성) △실용성 △사회공헌 △혁신성을 기준으로 심사·평가한다.

용각산쿨은 높은 시인성과 직관적인 픽토그램으로 주요 효능에 대한 문구와 복용법 등을 소비자에게 구체적으로 제공하는 차별화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홍루이젠과 '단짠단짠' 콜라보

광동제약은 대만의 샌드위치 브랜드 '홍루이젠'과 '옥수수'를 주제로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광동제약은 홍루이젠의 신제품 '옥수수크림 샌드위치' 구매자에게 '옥수수수염차 이너브이'를 선착순 증정한다. 홍루이젠 전국 매장에서 옥수수크림 샌드위치를 포함해 1만3000원 이상 구매하면, 옥수수수염차 이너브이 1병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행사는 준비한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계속된다.

이와 함께 옥수수수염차 이너브이 구매 시 홍루이젠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옥수수수염차 이너브이는 오는 21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인터넷 최저가로 선보일 이번 방송에서 1박스 이상의 제품 구매 경우 선착순으로 홍루이젠 옥수수크림 샌드위치 쿠폰이 지급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