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우수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개최…CJ프레시웨이, 아동양육기관 쿠킹클래스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영홈쇼핑, ‘우수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개최…CJ프레시웨이, 아동양육기관 쿠킹클래스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0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공영홈쇼핑, '2022 우수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개최

공영홈쇼핑은 전국 청년, 지역 중심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벤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2022 우수 아이디어 및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전국 청년, 지역 중심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벤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2022 우수 아이디어 및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전국 청년·지역 중심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벤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2022 우수 아이디어 및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공영홈쇼핑은 총 10개 기업 제품을 선정, 대상 1팀 1000만 원, 우수상 9개팀 각 500만 원 씩 총 5500만 원의 상품개발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상품은 공영홈쇼핑 MD 및 QA 담당으로부터 1:1 상품 코칭을 받게 된다. 또한 홈쇼핑 영상 제작 비용 최대 350만 원을 지원받고, 판매수수료 전액 무료로 TV홈쇼핑에 론칭하게 된다. 

공모전 일정은 △모집공고 및 접수 5월 2일~22일까지 3주간 △자격심사 5월 23일~27일까지 5일간 △전문가 서류심사 5월 30일~6월 2일까지 △전문가 PT심사 6월 15일, 공영홈쇼핑 17층 대회의실 진행 △최종합격자 발표 6월 17일 순으로 진행되며, 공영홈쇼핑 홈페이지와 판판대로를 통해 공지한다.

홈앤쇼핑, 청년창업기업 육성 우수상품 발굴·판로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홈앤쇼핑은 잠재성과 상품 경쟁력을 보유한 소비 및 생활재 스타트업 상품 발굴 및 육성지원을 위한 '2022년 청년창업기업 육성 우수상품 발굴 및 판로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홈앤쇼핑과 사단법인 청년창업가협회가 함께 진행하며, 모집기간은 오는 20일 금요일까지다. B2C품목을 생산 또는 유통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대상으로,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 청년 기업가 또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내용 첫 번째는 홈앤쇼핑 입점과 상품 홍보 영상 및 상세페이지 제작으로 최대 15개 업체를 선정하고 1개 업체당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두 번째로는 영상 자료화면 제작 및 라이브 커머스⋅홈쇼핑TV 방송 지원 연계로 최대 5개 업체를 뽑아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CJ프레시웨이, 아동양육기관 쿠킹클래스 진행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서대문구 소재 아동양육기관 3곳의 5~9세 어린이 55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양육기관 아이들에게 오감을 자극하는 요리 체험과 올바른 식습관 및 영양 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쿠킹클래스는 CJ프레시웨이 비대면 키즈 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와 연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아이들은 CJ프레시웨이 소속 키즈 전문 영양사와 셰프와 함께 사전 제공된 식재료를 활용해 각양각색의 '과일 듬뿍 파르페'를 만들었다. 이밖에도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재료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의 과일 음료와 요구르트, 팝콘, 아몬드, 견과류바 등 간식을 200여 명의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한샘, '살면서 부담 없이 고치는 집' 이벤트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주)한샘은 '살면서 부담없이 고치는 집' 이벤트를 선보이고, 리모델링 고객의 공사 부담을 줄여주는 '호텔 숙박'과 '보관 이사', '입주 청소' 등의 서비스를 오는 6월 30일까지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한샘은 고객이 거주 중인 집을 공사할 때 집안의 모든 짐을 비우고, 공사 기간 동안 머물 임시 숙소를 따로 마련해야 하는 등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에 착안해 이벤트를 기획했다. 또한 3일·5일·10일 등 빠른 기간 내 공사를 끝낼 수 있도록 공사 기간을 대폭 축소한 공간별 맞춤 '부분공사 패키지'도 선보인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어린이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 진행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지하 2층 모카룸(MOKA ROOM) 센스 라운지에서 다음달 말까지 자연을 주제로 한 팝업 그림책을 감상하는 '이야기를 만지면 어떤 느낌이 날까?展'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터프팅(Tufting: 천 위에 실을 쏘아 심는 섬유공예) 스튜디오 '앤드엣'(And-et)과 협업해 촉각을 키워드로 숲과 호수 등 자연을 연상 시킬 수 있는 터프팅 작품들로 공간을 구성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이번 전시 오픈을 기념해 센스 라운지에서 컬러링(색칠놀이) 체험 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유기농 주스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전통 일식초밥 그대로 담은 '초밥 계새유'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신상품 '초밥 계새유'(4500원)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전통 일식초밥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계란, 새우, 유부초밥 3가지를 담았다. 계란구이에 가쓰오부시를 곁들인 '계란초밥'과 새우살을 사용한 '새우초밥', '유부초밥'을 담았다.

특히 상품 포장에 사용된 용기는 폴리락타이드(PLA) 소재로 제작됐다. 옥수수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들어 180일 내 자연에서 생분해되며, 일반 쓰레기로 배출이 가능하다.

K쇼핑, 프리미엄 여성패션 '조이너스' 2022 S/S시즌 단독 론칭

K쇼핑은 2022년 봄·여름(S/S) 시즌을 겨냥한 '조이너스 페스티벌'을 준비했다고 3일 밝혔다.

오는 4일 오전 10시 40분에 '조이너스 릴렉스 배기팬츠 3종'(7만9900원)이 가장 먼저 공개되며 6일 오전 8시 40분에는 '조이너스 플로럴 원피스 2종'(7만9900원)을 선보인다. 이어 7일 14시 40분에는 '조이너스 썸머 블라우스 3종'(7만9900원)을 방송한다. 이후 K쇼핑은 '조이너스 린넨 블렌디드 숏팬츠 3종', '썸머 린넨 블라우스 2종' 등을 5월 내 선보일 예정이다.

조이너스 페스티벌 상품은 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함께 모바일로 구매 시 10% 적립금, 해당 월 행사카드로 결제 시 10% 청구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