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KSQI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CU, 신촌 훼드라 라면 판매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S홈쇼핑, ‘KSQI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CU, 신촌 훼드라 라면 판매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 2년 연속 'KSQI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NS홈쇼핑은 제19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2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제19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2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제19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2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KMAC)는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 현수준을 진단하여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2004년부터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 대한 조사를 실시해 매년 결과를 발표해왔다. NS홈쇼핑은 52개 산업 340여 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올해 조사에서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NS홈쇼핑은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에 앞서 △휴대폰 본인인증 간소화 제공 △보이는 ARS 고도화를 통한 주문 편의성 확보 △모바일/카카오톡/ARS의 CS셀프서비스 확대 운영 등을 시행해왔다. 

전자랜드, 엔데믹에도 주방 가전 판매 늘었다

전자랜드는 본격적인 엔데믹으로 접어든 5월에 주요 주방 가전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2년 5월 1일부터 22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의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전기오븐은 81%, 정수기는 44%, 식기세척기는 28%, 전기밥솥은 19%, 전기레인지는 18% 판매 성장했다.

전자랜드는 이 같은 현상을 최근 물가 상승과 식자재 가격의 상승 때문으로 분석했다. 미뤄왔던 모임은 진행하는 동시에 집에서는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끼며 식사를 하겠다는 소비자들의 의지가 주방가전의 판매 증가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CU, 신촌 훼드라 라면 판매

CU는 신촌 지역 대표 노포(老鋪)인 '훼드라'와 시그니처 메뉴 '최루탄 해장라면'을 컵라면으로 구현한 '훼드라 라면'(1700원)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훼드라는 1973년 문을 열어 50년 가까이 된 가게다. 훼드라 라면의 모티브가 된 최루탄 해장라면은 한 번 먹으면 눈물, 콧물이 나올 정도로 얼얼한 맛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바지락 육수에 김치, 콩나물, 청양고추 등을 듬뿍 넣어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특징이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훼드라 라면은 해장 라면 콘셉트로 개발한 상품이다. 해당 상품에는 청양고추를 베이스로 만든 분말스프와 핵심 비법인 김치콩나물 블록이 담겨 있다. 토핑용 김치와 콩나물을 급속건조공법으로 가공해 영양성분 손실을 최소화 했으며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에도 아삭한 식감이 살아난다.

거리 두기 전격 해제…아웃도어용 누진렌즈 눈길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전격 해제되면서 외출이 많아지며 아웃도어용 누진렌즈가 눈길을 끈다.

26일 케미렌즈에 따르면 지난 5월 초에 국내 첫 아웃도어 누진렌즈인 '매직폼 아웃도어'를 출시한 바 있다. 기존 누진렌즈와는 달리 야외활동에 특화해 원거리·중간거리 시야 중심으로 설계돼 실내와 실외에서의 일상적인 생활은 물론 야외활동에서 시 생활에 적합하도록 개발됐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2년만에 재개된 일상 생활의 회복은 물론 예상되는 여행 레저 등 각종 야외 활동의 활성화에 따라 이 같은 아웃도어 안경이 시 생활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배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에누리 최저가 가격비교, 이른 더위에 여름 냉방가전 수요 증가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최저가 가격비교 에누리닷컴은 인기 선풍기를 최고가 대비 무려 11만 원이나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고 26일 밝혔다.

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등 전국적으로 초여름 날씨를 보이면서 여름 냉방가전을 찾는 움직임이 예년보다 빨라졌다. 에누리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4월과 5월(~24일)선풍기 카테고리의 판매수는 전년 대비 26%가 상승했고, 매출은 73%가 성장했다. 같은 기간 서큘레이터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7%, 21%가 늘었다.

선풍기 인기 상품에는 '캐리어 클라윈'가 선정됐다.이 제품은 스마트 ECO 12단계 자동 풍량 조절과 상하좌우 3D 입체 회전이 가능하다. 브러실리스DC모터를 탑재한 이 제품의 5월 24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5만 원대, 최고가는 약 16만 원대를 보이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