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쌀 소비 촉진 특별방송 마련…현대百, ‘지구를 위한 소비생활 3.0’ 행사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영홈쇼핑, 쌀 소비 촉진 특별방송 마련…현대百, ‘지구를 위한 소비생활 3.0’ 행사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 시크릿 상점 프리즘 라이브커머스 진행

CU는 리테일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에서 CU모바일상품권 (1만 원권)을 50%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CU
CU는 리테일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에서 CU모바일상품권 (1만 원권)을 50%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CU

CU는 리테일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에서 CU모바일상품권(1만 원권)을 50%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프리즘은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브랜딩과 이커머스를 동시 진행하는 리테일미디어 플랫폼이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오는 9일 20시부터 한 시간 동안 프리즘 모바일 앱,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CU 시크릿 상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장예인 아나운서와 토니오 셰프가 등장해 지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이 숨겨진 비밀 가게에서 맛있는 CU의 음식을 즐기고 위로를 받는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요기요, '요마트' 주문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시작

요기요는 '요마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한 휴가를 선물하는 '요마트 여름휴가'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요기요는 요마트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하와이 왕복 항공권'(1인 2매)을 선물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정한 각각 2000명씩 '요기요 5000원 쿠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GS더프레시 5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요기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마트 여름휴가 경품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요마트에서 주문을 완료한 요기요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응모된다.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상주곶감수정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농촌진흥청과 협약을 통해 개발된 네 번째 프로젝트 상품으로 '세븐셀렉트 상주곶감수정과'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세븐셀렉트 상주곶감수정과는 농촌진흥청에서 추천한 지역우수 강소농(신경순 씨)이 직접 키운 상주 둥시곶감으로 만들었다. 둥시곶감은 고품질 상주 곶감의 대표 품종이다.

특히 해당 상품은 식혜 1호 식품명인(77호) 문완기 명인이 제조를 맡았다. 곶감, 계피, 생강을 최적 온도와 시간으로 가열 및 추출하는 전통 방식으로 제조했다.

공영홈쇼핑-농협, 우리 쌀 소비 촉진 특별방송 마련

공영홈쇼핑은 우수 지역 산지의 쌀 소비 확대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전국 우수산지 쌀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별 방송을 통해 공영홈쇼핑은 농협예산삼광미(10일 22시55분), 대야농협신동진쌀(12일 08시05분), 화순쌀(13일 22시55분), 철원오대쌀(14일 13시40분), 농협임금님이천쌀(18일 22시55분), 옥토진미신동진쌀(19일 16시15분) 등을 차례로 판매한다.

현대百, '지구를 위한 소비생활 3.0' 행사 진행

현대백화점은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지구를 위한 소비생활 3.0'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 하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를 콘셉트로 한 다양한 브랜드와 자연친화적 원료를 사용하고 동물과 환경을 생각하는 '비건뷰티', 폐소재들을 활용해 가치있는 상품으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등 총 14개 지속가능 브랜드가 참여해 의류·잡화·화장품 등 400여 개 상품을 판매한다. 

아울러 플라스틱 굿즈 브랜드 '노플라스틱선데이'와 협업해 행사 기간 동안 행사장에서 플라스틱 뚜껑의 자원순환 과정을 보여주는 고객 참여형 전시 '플라스틱 팩토리 전시'도 진행한다. 고객은 전시전을 통해 플라스틱 병뚜껑이 비누 받침, 칫솔 꽂이 등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되는 자원순환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2030 힐링 여행 캠페인 '번아웃트래블' 진행

야놀자는 2030 힐링 여행 캠페인 '번아웃트래블'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국내 여행으로 힐링하고 청년들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한국관광공사, SLL 디랩, 모비두 소스라이브와 함께 번아웃을 경험한 청년들을 위한 힐링 여행 코스를 마련하고, 이를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인다.

번아웃트래블은 6월 한달 간 매수 수요일 오후 6시 래퍼 넉살과 가수 카더가든의 지역별 힐링 여행 체험 영상을 스튜디오 룰루랄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방송일 오후 8시부터는 야놀자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인 야놀자라이브를 통해 영상에 소개된 국내 여행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이날 공개되는 첫 캠페인은 제주 편으로, 방송 이후 히든클리프 호텔 앤 네이처, 제주 투어패스, 제주투어 렌터카 등을 최대 95% 할인가로 선보인다.

코웨이, 구로남초등학교에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1호' 조성

코웨이는 서울 구로남초등학교에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1호' 조성·기증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환경교육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구로구의 구로남초등학교를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1호로 선정해 26개 학급에 공기정화식물 총 650그루를 기부했다. 

향후 코웨이는 지속적으로 공기정화식물을 기증해 청정학교 교실숲 참여 학교를 확대하고, 환경교육에 참여한 학생 수만큼 숲에도 나무를 심어 학생들의 환경교육 참여와 관심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