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닷컴, 배송기사 온열질환 예방키트 제공…롯데호텔,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 도입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쓱닷컴, 배송기사 온열질환 예방키트 제공…롯데호텔,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 도입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6.2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 물류센터 근무자 건강관리에 나선 쓱닷컴_2
물류센터 근무자 건강관리에 나선 쓱닷컴 ⓒ쓱닷컴

쓱닷컴, 배송기사 전원에 온열질환 예방키트 제공

SSG닷컴이 혹서기를 앞두고 온열질환 예방 키트를 배송기사 전원에게 지급하는 등 물류센터 근무자의 건강관리에 나섰다.

SSG닷컴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김포, 용인에 위치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3곳과 전국 이마트 PP(Picking & Packing)센터 120여 곳에서 근무 중인 배송기사 전원에게 ‘쓱 쿨키트’를 제작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배송기사에게 전달되는 쓱 쿨키트는 △여름철 건강관리법과 온열질환 응급상황 시 대처법 등이 기재된 부채 △땀 흡수, 체온을 낮추기 위해 목과 손목 등에 감아 사용하는 쿨스카프 △배송조끼에 상비해 소지함으로써 열사병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체온을 낮추는 용도로 사용되는 아이스펀치(쿨팩) △염분과 포도당 보충을 위해 복용하는 식염 포도당 △건강관리 물품 보관용 파우치로 구성됐다.

SSG닷컴은 이달 초부터 건강관리실 보건관리자가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파라핀 치료를 주 2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0월부터 네오센터 3곳에 건강관리실을 설치해 전담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선임하고 배송기사를 포함한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하는 등 안전한 물류센터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네오센터 내 건강관리실에는 기본적인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외선 조사기’, ‘파라핀 배스’, ‘온열치료기’ 등 재활 장비를 마련했고,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체성분 측정기’, ‘혈관 나이 측정기’ 등 전문 검진 장비도 운영하고 있다.

롯데호텔,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 도입

롯데호텔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시그니엘과 롯데호텔의 일회용 어메니티를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로 교체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호텔은 지난해 6월부터 L7호텔과 롯데시티호텔에 선제적으로 대용량 디스펜서를 도입했다. 내달부터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롯데호텔 서울, 월드, 부산, 제주, 울산 등에도 순차적으로 대용량 디스펜서를 비치할 예정이다. 이로써 롯데호텔 국내 17개 전 체인에서 대용량 디스펜서를 사용하게 된다.

이번에 교체되는 대용량 디스펜서는 L7호텔, 롯데시티호텔과 마찬가지로 이물질 유입을 완전히 차단하는 개봉 불가능 논-리필러블 용기를 활용한다.

브랜드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시그니엘은 일회용 어메니티 브랜드였던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를 그대로 유지한다. 롯데호텔은 기존 ‘빠니에데썽스’에서 호주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그로운 알케미스트’로 바꿨다. 그로운 알케미스트는 호주 정부의 유기농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제품만을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롯데면세점, 빅데이터 생태계 확장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KB국민카드, 티맵모빌리티, 롯데카드와 함께 ‘이(異)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 참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異)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은 지난해 KB국민카드와 롯데백화점, 다나와, 티머니, 토파스여행정보, AB180 등 6개 기업이 제휴해 만든 고객 동의 기반의 데이터 융합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쇼핑, 소비, 검색, 교통 등 각 업종을 대표하는 참여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결합해 참여사들의 초(超)개인화 마케팅과 신사업 발굴 등에 활용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타 업계의 최신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잠재 고객의 소비 성향을 분석하는 데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내‧외부 데이터를 수집해 통합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레이크(DATA LAKE)’와 고객 개개인의 여행 특성과 쇼핑 취향을 분석해 실시간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는 ‘자동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가운데 이번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도메인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행동 정보를 추가 결합하는 게 가능해짐에 따라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미리 식별해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 상반기 결산 ‘2022 베스트 상품 대전’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일주일 간 상반기 결산 ‘2022 베스트 상품 대전’을 개최한다. 과일, 축산을 비롯한 신선식품을 필두로 주방용품, 일상용품, 패션 등 제품을 총망라한다.

먼저 대표 신선식품인 과일은 ‘신선농장’ 브랜드를 통해 국내산 과일부터 고객 수요가 높은 수입산 과일까지 9대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축산 품목 대표 인기상품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특가로 준비했다.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오른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100g), 농협안심한우 등이다.

델리 식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올 상반기에 30만 팩 이상 판매돼 초밥 판매량 1위에 등극한 ‘고시히카리 초밥세트(30입)’를 비롯해 닭강정, 새우강정, 크렌베리 치킨 샌드위치, 과일샐러드 등도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 베이커리 ‘몽블랑제’ 빵은 최대 50% 할인가로 준비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