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 ‘ESG 위원회’ 신설…경동나비엔, 나비엔 콘덴싱 ON AI 출시 [가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니아에이드, ‘ESG 위원회’ 신설…경동나비엔, 나비엔 콘덴싱 ON AI 출시 [가전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8.1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위니아에이드, 'ESG 위원회' 신설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하고 본격적으로 ESG 경영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위니아에이드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하고 본격적으로 ESG 경영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위니아에이드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하고 본격적으로 ESG 경영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위니아에이드 ESG위원회는 기존 내부거래위원회의 역할을 확대·개편한 것으로, 2인 이상의 사외이사를 포함한 3인 이상의 이사로 구성된다. 지난 17일 주주총회를 통해 이사회 내 신설 기구로 출범이 확정됐다.

특히 ESG 위원회는 올해를 ESG 경영 기반 구축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경영 전 분야에 ESG 철학을 도입해 주주·투자자·소비자·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문화를 구축할 계획이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판매량 전년比 82% 증가

청호나이스는 올해 1~7월까지 자사의 매트리스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82%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청호나이스는 2016년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3월에는 LFK스프링의 '퍼스트클래스' 매트리스를 출시하고 이어 4월에는 택배로 배송 받는 롤팩 매트리스 '슬립퓨어'를 출시하는 등 현재 총 6종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경동나비엔, 나비엔 콘덴싱 ON AI 출시

경동나비엔은 콘덴싱보일러 신제품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기존에는 난방설비로 주로 인식돼 온 보일러의 외연을 한 단계 넓힌 제품으로, 콘덴싱 기술력과 온수 기술력이 접목됐다. 온수를 뜻하는 '온'(溫)과 새로운 보일러 시대를 켜다는 의미를 담은 'ON'의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대표적인 기능은 온수레디 시스템이다. 사용 전 퀵버튼을 눌러두기만 하면, 보일러가 알아서 샤워기 등 물을 사용하는 곳과 연결된 배관 속 물을 따뜻하게 데워 필요할 때 수전을 틀고 난 뒤 10초 이내에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기존 보일러에 비해 최대 93% 이상 단축된 시간 내에 빠른 온수 사용이 가능하다.

위닉스, 제14회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공모전 성료

종합생활가전 위닉스는 '4회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 공모전'을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공모전은 작년부터 모든 참가작품을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로 개편해 비대면 참여를 강조하고 어린이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 '깨끗한 환경'을 주제로 진행된 콘텐츠공모전은 그림, 영상, 글 등의 형식으로 다양한 작품이 접수됐다.

작품 심사는 서울예술대학교 심사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참신성, 적합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공모전은 △환경부장관상 1명 △위닉스상 10명 △우수단체상 10팀 △맑은하늘맑은웃음 300명 △장려상 700명 등이 선정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