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롯데자이언츠 전방위 지원 강화…SSG닷컴, ‘메타버스’ 오픈런 이벤트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지주, 롯데자이언츠 전방위 지원 강화…SSG닷컴, ‘메타버스’ 오픈런 이벤트 진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0.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 5월 7일 롯데-삼성전에서 만원 관중을 기록한 사직야구장
5월 7일 롯데-삼성전에서 만원 관중을 기록한 사직야구장 ⓒ롯데지주

롯데지주, 롯데자이언츠 전방위적 지원 강화

롯데지주가 자회사 롯데자이언츠에 대한 전폭적 지원에 나선다. 

롯데지주는 27일 이사회에서 롯데자이언츠의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190억 원 유상증자를 의결했다. 이번 증자는 주주균등배정 방식으로 롯데지주가 보통주 196만4839주를 주당 9670원에 취득한다.

이를 통해 롯데자이언츠는 부채비율 개선과 이자비용 절감 효과, 향후 투자금과 시즌 운영 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롯데자이언츠는 확보한 자금으로 선수 계약과 영입 등 선수단 관리에 집중하며 경기력 향상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첫 행보로 지난 26일 팀의 간판 선발 투수인 박세웅 선수와 FA에 준하는 다년 계약(5년 총액 90억 원)을 구단 최초로 체결했다. 취약 포지션에 대한 외부 영입도 검토하며 전력 강화를 꾀할 예정이다.

야구장, 과학 장비 등 구단 인프라 투자도 강화한다. 롯데자이언츠는 지난 2019년부터 2군 구장 상동야구장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는데, 데이터 야구를 위한 첨단 장비 도입과 실내 배팅장 신축에 나서기도 했다. 올 시즌 종료 후에는 1군 경기장과 동일한 구장 환경을 조성해 2군 선수의 1군 적응력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SSG닷컴, ‘메타버스’ 오픈런 이벤트 진행

SSG닷컴이 2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메타버쓱’ 서비스를 접목한 ‘메타버쓱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는 사전체험 이벤트를 시작으로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8월 처음으로 실시한 오픈런은 물론, 보물찾기 포맷을 접목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체험 행사’에서는 이벤트 완주 고객 전원에게 하루 한 번 SSG머니 500원을 지급한다. 

쓱데이 행사가 개막하는 오는 31일부터는 ‘메타버쓱데이 오픈런’ 1차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달 3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 실시하며 선착순 순위 안에 드는 고객에게는 인기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는 ‘메타버쓱데이 보물찾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보물을 찾은 고객 선착순 1만 명에게 SSG머니 1000원을 지급한다.

LF몰, 첫 PB브랜드 ‘스탠다이얼’ 론칭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단독 PB(Private Brand) 브랜드로 여성 패션 브랜드 ‘스탠다이얼(standial)’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탠다이얼은 기준을 의미하는 ‘Standard’와 눈금판을 뜻하는 ‘Dial’의 합성어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동시대 여성들에게 ‘스타일의 기준점’을 새롭게 제안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론칭 첫 FW시즌을 맞아 ‘The Scent of Daylight’ 니트컬렉션을 LF몰에서 선보인다. 가디건부터 풀오버(Pullover), 베스트 등 다양한 니트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메리노울(Merino wool), 캐시미어, 모헤어(Mohair), 알파카(Alpaca) 등 다양한 고급 원사를 사용했다.

향후 스탠다이얼은 보편화된 기존 브랜드 론칭 방식인 다양한 패션 스타일을 한번에 전개하는 것이 아닌 특정 핵심 아이템을 정해 집중하는 방식으로 뉴 에센셜(New Essential) 라인을 구축해 각 시즌에 꼭 필요한 실용적인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의류에 한정하지 않고 가방, 악세서리 등 카테고리를 확장해 타 브랜드와의 단독 협업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사전 구매 실시

한국필립모리스가 오는 28일부터 전국 10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사전 구매를 시작한다.

성인 흡연자라면 누구나 지정된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방문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사전 구매할 수 있다. 사전 구매가 가능한 아이코스 직영 매장은 △여의도IFC점 △광화문점 △가로수길점 △스타필드 고양점 △부산센텀점 △판교점 △부천 현대점 △남양주 현대점 △광주점 △인천 연수점 등 10곳이다.

기존 사용하던 아이코스 기기(아이코스2.4플러스, 아이코스3, 아이코스3 멀티, 아이코스3 듀오)를 반납하면 권장 소비자 가격에서 3만 원 할인이 주어진다. 기존 아이코스 고객으로부터 친구 추천을 받으면 최초 구매에 한해 2만 원 할인된다. 사전 구매 수량은 1인당 기기 2개로 제한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