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크리스마스 완구 최대 50% 할인전…롯데면세점, ‘연애상담’ 라이브 토크쇼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크리스마스 완구 최대 50% 할인전…롯데면세점, ‘연애상담’ 라이브 토크쇼 진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2.0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 성수점 완구 매대 1
이마트 성수점 완구 매대 ⓒ사진 제공=이마트

이마트, 크리스마스 완구 최대 50% 할인전

이마트가 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인기 캐릭터 완구, 블록 완구, 플레이모빌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완구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고물가 속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크리스마스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할인 폭은 늘리고 행사 기간을 일주일 앞당겼다. 이마트 크리스마스 완구 행사의 경우 보통 12월 3주차 목요일부터 2주가량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이마트는 올해 행사 시작을 일주일 앞당긴 12월 8일부터 진행한다. 행사 기간도 평년 대비 6~7일 가량 늘렸다.

12월 초부터 일찌감치 자녀들의 크리스마스 완구 선물을 준비하는 ‘얼리버드’ 고객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를 반영했다. 실제 이마트 완구 매출 분석 자료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직전 완구 매출의 약 25%가량은 12월 1~2주차에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별도로 진행되는 완구 행사가 없었음에도 상당수 고객이 행사 이전에 완구 구매에 나선 것이다. 

이마트는 완구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7만 원 이상 전액 구매 시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상품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레고, 캐릭터 완구 등 인기 품목들의 경우 최대 50% 판매가 인하를 진행하며, 각종 사은품 증정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면세점, ‘연애상담’ 주제로 라이브 토크쇼 진행

롯데면세점이 8일 라이브 방송 채널 ‘LDF LIVE(엘디에프 라이브)’에서 연애 상담 토크쇼 ‘야밤愛면세’를 진행하며 향수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면세점은 매주 목요일 LDF LIVE를 통해 화장품, 패션잡화, 여행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8일 오후 10시엔 고객들에게 색다른 쇼핑 재미를 제공하고자 연애 상담 토크쇼 형태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토크쇼는 ‘술과 향기가 연애에 미치는 의학적 근거’라는 주제로 90만 유튜브 채널인 ‘닥터프렌즈’의 오진승 정신과 의사가 함께한다. 시그니엘 서울의 김지유 수석 바텐더도 출연해 칵테일 시연을 비롯해 데이트할 때 좋은 칵테일 추천과 ‘홈텐딩(홈+바텐딩)’ 즐기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술과 향기’라는 토크쇼 주제에 맞춰 몽클레르, 불리, 트루동 등 인기 향수 상품을 라이브 방송에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겐 인기 주류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롯데인터넷면세점 주류 예약 서비스를 소개한다. 

SSG닷컴, ‘베스트 패션 어워즈’ 행사 실시

SSG닷컴이 오는 11일까지 ‘베스트 패션 어워즈’ 행사를 실시한다. 올 한 해 인기 패션 브랜드를 한데 모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패션, 잡화(액세서리),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인기 상품을 추천한다. 대표 브랜드는 ‘골든듀’, ‘나이키’, ‘나인’, ‘마르헨제이’, ‘크록스’ 등이 있다.

리뷰 반응이 좋았던 ‘베스트 리뷰’ 상품과 최근 떠오르고 있는 ‘라이징 브랜드’ 상품도 살펴볼 수 있다. 베스트 리뷰 분야에서는 ‘네파’, ‘디디에두보’, ‘오트리’, ‘에르노’, ‘지오다노’ 등을 가져왔으며, 라이징 브랜드에서는 ‘제이리움’의 니트웨어, ‘피브비(PIVVEE)’의 골프웨어를 선보인다.

이 기간 SSG닷컴은 매일 오전 9시 패션, 잡화, 스포츠패션·잡화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10% 장바구니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마켓컬리,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 진행

컬리가 유명 베이커리의 케이크를 크리스마스·연말 시점에 맞춰 사전 예약할 수 있는 ‘연말 베이커리’ 기획전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압구정, 청담 등에 위치한 베이커리의 인기 케이크를 모아 최대 20% 할인한다. 대표적으로 일본식 수제 디저트로 유명한 지유가오카 핫초메의 시그니처 메뉴 아키 케이크를 10% 할인한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3대 빵집으로 유명한 타르틴 베이커리의 초콜릿 수플레 케이크도 준비했다. 이외에 조선델리, 아우어베이커리, 노아베이커리, 오설록 등도 선보인다.

각종 디저트도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독일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먹는 슈톨렌, 이탈리아 전통 레시피를 사용해 만든 파네토네 등을 비롯해 프랑스의 부쉬드노엘, 구겔호프와 같은 유럽식 디저트도 함께 제안한다. 이밖에 반려동물과 함께 연말을 보내려는 고객을 위해 ‘펫페어 연말결산’ 기획전에서 반려동물 케이크를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