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븐,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GS리테일, 카카오뱅크 전용 적금 상품 선봬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리아세븐,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GS리테일, 카카오뱅크 전용 적금 상품 선봬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2.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리아세븐 ‘2022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세븐은 지난 12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세븐은 지난 12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지난 12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창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정부포상 제도다.

이번 수상에 대해 청년 친화적 채용제도 운영과 정규직 전환 확대, 사회적 약자 채용우대 및 인수 합병 후 통합 노사교류 문화 정착 등 일자리의 질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GS리테일, 카카오뱅크와 전용 적금 상품 선봬

GS리테일은 카카오뱅크와 전용 앱 '우리동네GS'와 연계한 금융 상품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를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는 연 최대 7.0%(기본금리 3.5%+만기 우대 금리 3.5%)의 금리를 제공하는 금융 상품으로, 가입 시 최소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1만 원 중 최초 가입 금액을 선택할 수 있고 매주 가입한 금액만큼 자동 증액돼 납입하게 된다.

오는 26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이며 1인 기준 최대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

CU, 편의점 대표 앱 포켓CU 아이어워즈 '최고 대상' 수상

CU는 자체 앱 포켓CU가 2022 아이어워즈에서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어워즈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의 주관 아래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과 분야별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평가 과정을 통해 올해를 빛낸 혁신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에는 총 7개 부문, 33개 분야에 325개 업체가 참여해 총 181개 모바일 앱이 심사 등록됐다. 이번 수상에 대해 올해 4월 온·오프라인 원스톱 쇼핑 플랫폼 구축을 위해 올해 약 100억 이상을 투자해 리뉴얼 했음은 물론, O4O(Online for Offline) 사업의 구심점으로 활용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24-슈퍼메이커즈,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이마트24는 지난 12일 서울 성동구 이마트24 대회의실에서 신선 반찬 플랫폼 '슈퍼키친'을 운영 중인 ㈜슈퍼메이커즈(이하 슈퍼키친)와 전략적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5분안에 바로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한끼 식사 메뉴를 편의점을 통해 제공해, 새로운 집밥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나아가 이마트24는 우수한 반찬 제조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춘 슈퍼키친과 손잡고 다양한 집밥 메뉴 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공영홈쇼핑 '내부통제체계 공동선언식' 개최

공영홈쇼핑은 조성호 대표이사와 유창오 상임감사가 지난 12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내부통제체계 강화 및 대내외 표명'을 위한 공동선언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내부통제란 최근 공기업 등 공직유관단체 내부 임직원의 잇단 횡령과 비위 등으로 기관 시스템 차원의 내부 관리의 필요성이 거론됨에 따라 금융사고 방지를 위해 도입된 개념이다.

이번 내부통제 공동선언문에는 △임직원의 법규 준수 △내부통제 자율준수체계 확립 △내부통제 활동을 통한 대외 신뢰 제고 △이해충돌방지의 원칙 준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연내 내부통제지침 사규 제정 및 내부통제 점검 체크리스트 작성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 데뷔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오는 14일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는 상품 판매 방송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한다고 13일 밝혔다.

루시는 지난해 2월 SNS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시작해 현재 10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다. 오는 14일 오후 9시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루시가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 명품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의 '완더 호보백' 등 가방 4종과 카드케이스 3종을 판매한다. 

CJ온스타일, 연말 맞아 '온기왔숑' 사회 공헌 활동 전개

CJ온스타일은 연말을 맞아 '온기왔숑'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13일 밝혔다. 

온기왔숑은 CJ온스타일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취향 공감 나눔 봉사 활동으로 연말 이웃을 위해 따뜻한 온기를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시각장애인 아동들의 점자 공부를 돕는 점자 벽보, 어르신 핸드메이드 양말목방석, 방배동 독거노인에게 전달되는 김장김치 나눔 메시지까지 총 6가지 연말 봉사를 준비했다. 

요기요, 사장님 성장 위한 연말 감사 '쿠폰백 이벤트' 실시

요기요는 12월 연말을 맞아 요기요 사장님들이 고객들에게 할인해 준 쿠폰 금액만큼 되돌려주는 '쿠폰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배달업계 최고 성수기인 12월에 사장님들이 보다 더 많은 고객들의 주문을 유도해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쿠폰백 이벤트는 사장님이 발행한 2000원 이상 가게쿠폰 중 고객이 오는 18일까지 사용한 금액만큼 사장님에게 되돌려주는 쿠폰 페이백 프로모션이다. 

요기요 사장님이 직접 발행 가능한 가게쿠폰은 셀프 할인 프로모션을 위해 최소주문금액의 5%부터 최대 5만원까지 발행 가능하다. 요기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사장님이 고객향 가게 쿠폰을 발행하면 자동 신청된다. 자세한 내용은 요기요 사장님포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