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박근혜에 ˝정수장학회, 강탈이냐 아니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정희, 박근혜에 ˝정수장학회, 강탈이냐 아니냐˝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2.10.1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선 예비후보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정수장학회 문제와 관련, "국가가 강탈한 것이다. 박정희 전 대통령이 62년에 국가재건 최고회의 의장 시절에 한 것이다. 최고회의 구성원들을 동원해서 권력을 남용한 것이다"고 규정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어 "국가의 조직적 범죄이다. 즉 국가의 책임이다"며 "국가 범죄이기 때문에 대통령이 공식사과를 해야한다. 국가가 피해자에게 배상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가 박정희 전 대통령이 강탈한 정수장학회로 이익을 본 장본인이라는 것도 문제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과연 박근혜 후보가 독재의 과거 청산이라는 국가책임을 향후에 이행할 수 있는 분이냐, 여기에 대한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실제로 다음 대통령이 당연히 이 강탈에 대해서 사과, 배상, 또 사회적 조치를 취하는 것이 진실에 기초한 국민의 공감대인데 박근혜 후보는 계속 '정수장학회는 나하고는 무관하다' 이렇게 말하니까 문제가 매듭지어지지 않고 국민의 의문이 계속 가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박근혜 후보가 정수장학회가) 강탈인지 아닌지부터 정확히 정리하는 것이 이 문제를 풀어가는 해법일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