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컨슈머헬스케어,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 출시…유디치과, 미술단체 ‘바름’ 전시회 개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 출시…유디치과, 미술단체 ‘바름’ 전시회 개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3.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근당 예술지상 2023' 작가 선정…신진 미술작가 창작 지원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6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종근당 예술지상 2023 올해의 작가 증서 수여식'을 갖고 올해의 작가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종근당홀딩스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6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종근당 예술지상 2023 올해의 작가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종근당홀딩스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6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종근당 예술지상 2023 올해의 작가 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종근당 예술지상은 만 45세 이하의 신진 작가들 중 회화 분야의 작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로, 미술계 전문가들의 비공개 심사를 거쳐 국동완, 박미라, 한지형 등 올해의 작가 3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1인당 연간 1000만 원의 창작금이 3년간 지원되며, 지원 마지막 해에는 기획전 개최 기회도 제공된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보령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안구 관련 건강기능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과 함께 세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셀레늄을 하나의 제품으로 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본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의 1일 권장 섭취량인 20mg이 포함됐다.

또한 해당 제품은 이산화탄소를 사용하는 '초임계 추출공법'을 통해 추출한 순도 높은 아스타잔틴과 필수 미네랄인 셀레늄이 함유됐다.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화이트 데이 맞이 선물세트 출시

동아제약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이뮨이 화이트 데이를 맞이해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하드케이스와 주황색 띠로 패키징됐다. 메시지 카드 및 전용 쇼핑백도 함께 구성됐으며 메시지 카드에는 특별한 선물의 의미를 담은 메시지가 담겨 있다.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한정수량 판매된다. 프로모션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 행사가로 구매 가능하다.

유디치과, 미술단체 '바름' 그룹 전시회 개최

유디치과는 서울시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강남뱅뱅 유디치과병원)에서 미술작가 8인이 결성해 만든 미술단체 '바름'의 그룹전을 오는 29일까지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바름은 작품이 관람객을 찾아가는 미술전시회를 개최하자는 취지로 문홍수, 박광숙, 시정희, 양은주, 이미경, 이순영, 조태영, 허은화 등의 미술작가 8인이 모여 결성한 미술단체다.

이번 전시에서는 문홍수 작가의 '심화', 박광숙 작가가 출품한 'So many...' 이외에도 시정희 작가('항구에서 1')·양은주 작가('심상')·이미경 작가('멈추고 바라보다')·이순영 작가('봄봄')·조태영 작가('Wayfaring into memories')·허은화 작가('순환') 등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광동제약, 건강함 가득 채운 '비타500 제로' 출시

광동제약은 건강한 비타민C를 가득 채운 '비타500 제로'(ZERO)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비타500 제로는 당류와 칼로리 함량을 '0'(ZERO)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는 오렌지 빛 바탕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계승하고 반짝이는 실버 색상의 ZERO 문구가 담겼다.

특히 10입 패키지에는 광동제약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는 엠블럼이 삽입됐다. 편의점,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매장과 광동상회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휴메딕스, 180억 원 규모 전환사채 소각 결정

㈜휴메딕스는 지난 2021년 4월 발행한 전환사채 450억 원에 대한 콜옵션을 행사한다고 7일 밝혔다.

콜옵션 규모는 최대 행사할 수 있는 발행가액의 40%인 180억 원이며, 전환가액은 지난해 10월 조정된 최저한도인 2만1450원이다. 휴메딕스는 금번 소각 결정으로 기존 450억 원(209만7902주, 20.7%) 중 180억 원(83만9160주, 8.3%)이 줄어 전환가능 주식수가 125만8742주(11.1%)로 줄어든다고 설명했다.

최근 주가 상승에 따라 전환사채 투자자들로부터 전환사채 60억 원이 주식 전환청구가 됐다. 신청한 전환 주식수는 27만9720주로 발행주식총수 대비 2.8%이다. 휴메딕스는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금번 전환사채 콜옵션을 결정했다. 전환사채 콜옵션을 행사하고 이를 전량 소각하면서 오버행(잠재적 매도물량)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