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연구소, 고로쇠축제서 시음·시식관 운영…순창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업무협약 체결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진안홍삼연구소, 고로쇠축제서 시음·시식관 운영…순창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업무협약 체결 [전북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3.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진안홍삼연구소가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에서 시음관을 운영했다. ⓒ사진 제공=진안홍삼연구소

진안홍삼연구소, 고로쇠축제서 시음·시식관 운영

진안홍삼연구소(이하 홍삼연구소)는 지난 11~12일까지 열린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에서 진안홍삼을 활용한 다양한 개발제품을 알리는 시음·시식관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 홍삼연구소는 진안흑삼과 발효 쌀로 만든 건강 선식 ‘Black first’(블랙퍼스트)와 진안인삼을 첨가한 저지방 고단백 에너지바 ‘삼앤넛츠’ 등을 홍보했다.

홍삼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진안 인·홍삼과 지역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진안 특화작물을 이용해 다양한 실용화 연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순창군-베트남 하틴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업무협약 체결 

순창군은 베트남 하틴성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파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생발전과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베트남 하틴성에서는 도입 조건에 적합한 우수인력 선발, 적응 훈련 등을 지원하고 군은 선발된 베트남 인력을 농가에 배치해 농촌 내 일자리 부족문제를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