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신약, 탈모·손발톱무좀 치료제 론칭 심포지엄 성료…헥톤프로젝트, ‘닥터스ON’ 오픈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JW신약, 탈모·손발톱무좀 치료제 론칭 심포지엄 성료…헥톤프로젝트, ‘닥터스ON’ 오픈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3.2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JW신약, 탈모·손발톱무좀 치료제 론칭 심포지엄 성료

JW신약은 지난 27일 조선팰리스호텔에서 탈모 치료제 '엘-크라넬알파액'(성분명 알파트라디올), 손발톱무좀 치료제 '로세릴네일라카'(성분명 아모롤핀)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JW신약
JW신약은 지난 27일 조선팰리스호텔에서 탈모 치료제 '엘-크라넬알파액'(성분명 알파트라디올), 손발톱무좀 치료제 '로세릴네일라카'(성분명 아모롤핀)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JW신약

JW신약은 지난 27일 조선팰리스호텔에서 탈모 치료제 '엘-크라넬알파액'(성분명 알파트라디올), 손발톱무좀 치료제 '로세릴네일라카'(성분명 아모롤핀)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15일 JW신약이 갈더마코리아와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JW신약은 갈더마코리아의 엘-크라넬알파액과 로세릴네일라카의 국내 영업·마케팅을 전담 중이다.

국내 보건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대한모발학회 허창훈 교수(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가 연자로 나서 탈모치료제 엘-크라넬알파액에 대해 소개했다. 두번째 연자로 나선 김상석 교수(강동성심병원 피부과)는 '발관리가 중요한 당뇨병 환자를 포함, 다양한 손발톱 무좀환자의 치료에 대해서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로세릴네일라카의 특징에 대해 소개했다. JW신약은 엘-크라넬알파액과 로세릴네일라카 론칭으로 피부질환 치료제 시장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광동제약, '임직원 행복나눔 봉사' 진행

광동제약은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자립을 돕기 위해 '임직원 행복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임직원 행복나눔 봉사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사랑과 행복을 나누는 광동제약의 직원 참여형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진행됐다.

굿윌스토어는 기업이나 일반인에게 물품을 기증받아 재판매하는 매장으로 장애인과 노인 등 경제적 약자를 우선 고용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다. 이 곳을 통해 소비자는 좋은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판매 수익은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쓰인다. 직원들은 기증품 접수 및 분류, 상품화 작업 등 '물류관리'와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매장지원' 역할을 수행하며 장애인 종업원들의 업무를 보조했다.

헥톤프로젝트, 병원과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닥터스ON' 오픈

헥톤프로젝트는 병원과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닥터스ON'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오픈은 닥터스에서 제공되는 콘텐츠의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켜 병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첫 단계다. 닥터스ON은 회사의 대표 EMR 솔루션 '닥터스'를 사용하는 병원과 회사와의 소통을 위한 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의 주요 내용은 △웹 화면 디자인 적용 △종별 맞춤 서비스 환경 구축 △화면 메뉴 및 기능 추가 구성 등으로 요약된다.

먼저 전반적인 웹 화면 디자인의 직관성을 강화하고 심플한 인터페이스(UI)를 기반으로 사용성을 극대화시켰으며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도 추가됐다. 요양·한방·병원 등 요양기관 종별 정보에 기반해 사용자별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메뉴와 기능이 제공된다. 아울러 사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업무 매뉴얼을 동영상으로 제작·공개된다.

휴온스, 국내 첫 전동형 스마트 인슐린 펜 독점판매 계약 체결

㈜휴온스는 지난 27일 ㈜지투이(G2E)에 전략적 지분 투자 및 스마트 인슐린 펜 '디아콘 P8'(DIA:CONN P8)에 대한 국내 독점 유통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아콘 P8은 CGM(Continuous Glucose Monitoring)과 연계된 다회용 스마트 인슐린 펜이다. 디아콘 당뇨관리 플랫폼과 연동해 환자의 최근 혈당, 활성 인슐린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볼러스(Bolus) 계산기로 환자에게 필요한 정확한 인슐린을 주입해 저혈당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디아콘 팔로우앱을 통해 보호자는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의료진은 디아콘 케어웹으로 환자의 인슐린 주입량, 혈당 추세, 환자 혈당 데이터 및 정보통계를 파악해 입체적인 혈당관리가 가능하다. 휴온스는 이번 투자로 디아콘 P8의 국내 독점판매권을 확보하며 다회 인슐린 주사요법(MDI)을 하고 있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새로운 당뇨 관리 옵션을 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대웅제약, 한-인니 수교 50주년 경제협력포럼서 '헬스케어 산업 동반성장 비전' 발표

대웅제약은 지난 24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풀만 호텔에서 열린 '수교 50주년 기념 한-인니 경제협력포럼'에서 박성수 부사장이 주요 연자로 참가해 대웅제약의 인도네시아 사업 성공사례 및 향후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 대웅제약은 박성수 부사장은 '대웅 인도네시아, 바이오 메카로 성장'이라는 주제로 인도네시아에서 대웅제약의 동반성장 성공 사례와 향후 비전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박 부사장은 대웅제약이 인도네시아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로 △합작회사 등 현지기업과의 적극적인 협력 △연구, 개발, 생산, 판매 등 전 영역 현지화 △적극적인 인재육성에 투자 △의료미용, 세포치료제와 같은 특화사업 개발 등 '핵심 역량의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