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예산군,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행사 개최…동아제약 파티온, ‘트러블해방 캠페인’ 진행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령-예산군,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행사 개최…동아제약 파티온, ‘트러블해방 캠페인’ 진행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4.0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보령-예산군,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행사 개최

보령(구 보령제약)은 예산군과 식목일을 맞이해 5일 예산군 창소공원(예산읍 창소리 103-25)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령
보령(구 보령제약)은 예산군과 식목일을 맞이해 5일 예산군 창소공원(예산읍 창소리 103-25)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령

보령(구 보령제약)은 식목일을 맞이해 5일 예산군 창소공원(예산읍 창소리 103-25)에서 예산군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무심기 행사는 탄소 중립과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한편,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행사에는 장두현 대표, 최재구 예산군수, 예산군의회 이상우 의장을 비롯한 여러 군의원, 임운규 예산군 산림조합장 등이 참여해 묘목 350그루를 식수했다. 

유한양행, 다중표적항체 기술 보유기업 '프로젠' 최대주주 된다

유한양행은 다중 표적 항체 기반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프로젠의 최대주주 지분을 확보하는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유한양행은 프로젠의 구주와 신주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총 300억 원을 투자해 프로젠의 38.9% 지분을 보유하는 단일 최대주주가 된다. 이후 기업결합신고 절차를 거쳐 5월 초 이전에 인수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파티온, 오프라인 행사 '트러블해방 캠페인' 진행

동아제약은 트러블 케어 전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지난 4일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오프라인 행사인 '트러블해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을 맞아 오프라인 행사가 활성화됨에 따라 브랜드 주요 고객인 대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파티온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파티온은 캠페인 이름인 '트러블해방' 속 '해방'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대학가에 찾아가 시험과 과제로 지친 대학생들을 해방시킨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학교 내 열린 팝업스토어에서 방해와 해방 키워드로 제작된 블록을 맞추는 게임 이벤트와 '해방네컷' 포토부스를 운영된다. 팝업 행사는 숙명여자대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6일 성신여자대학교, 7일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진행되며 5월에는 홍대입구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JW중외제약, 2023년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선정

JW중외제약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3년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는 사내 직무 발명 시스템을 장려하고 발명자 대상 정당한 보상체계를 강화해 기업의 창조적인 기술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인증 기업에게는 2년간 특허·실용신안·디자인 우선 심사대상과 등록료 추가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특허청 등 정부 지원 사업 우대 가점과 함께 SGI서울보증 보험료 할인, 보증한도 확대 등의 특전도 제공된다. JW중외제약의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기간은 2023년 3월 20일부터 2년간이다.

헥톤프로젝트 '또하나의가족', 복지용구 신청 서비스 신설

헥톤프로젝트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내 복지용구 신청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 별 요양시설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보호자와 요양시설과의 상담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신설된 복지용구 신청 서비스는 복잡한 절차 없이 신청서만 작성하면 맞춤 상담 및 원하는 복지용구를 대여 또는 구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기존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맞춤요양상담'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또하나의가족 첫 화면 상단부에 구성해 상담이 필요한 누구나 서비스 내용을 곧바로 파악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UX(User Experience)가 추가로 개선됐다.

광동제약, 당류∙칼로리 제로 블렌딩티 '비앙떼' 출시

광동제약은 당류·칼로리 제로 블렌딩티 '비앙떼'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비앙떼는 불어로 '좋은'(bien)+'티'(thé)의 합성어로 향긋한 차와 조합이 좋은 원료를 블렌딩한 RTD 차음료 브랜드다.

허니자몽블랙티, 허니유자캐모마일 2가지 선보이며 아카시아 허니가 함유, 당류와 칼로리 함량을 제로(ZERO)로 설계됐다. 비앙떼는 광동제약 F&B 전용몰 광동상회와 11번가, SSG 등 주요 온라인 스토어와 슈퍼마켓 등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미약품, AACR서 새 항암 혁신신약 과제 대거 공개

한미약품은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3)에서 대폭 확대된 항암 분야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을 대거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AACR에서 한미약품은 △LAPSIL-2 analog(HM16390) 2건 △EZH1/2 이중저해제(HM97662) △SOS1 저해제(HM99462) △YAP/TAZ-TEAD 저해제 △mRNA 항암백신 등에 관한 연구결과와 북경한미약품이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이중항체 플랫폼(펜탐바디) 기반의 △PD-L1/4-1BB BsAb(BH3120) 1건 등 총 7건의 연구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