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GPT 예능 콘텐츠 론칭…공영홈쇼핑, ‘맘껏 사는 4월’ 이벤트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S25, 편GPT 예능 콘텐츠 론칭…공영홈쇼핑, ‘맘껏 사는 4월’ 이벤트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4.1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25, 편GPT 예능 콘텐츠 론칭

편의점 GS25는 대화형 AI 서비스 챗GPT를 재밌게 재해석한 유튜브 '쇼츠'(Shorts) '편GPT-편쪽이'를 공식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GS25
편의점 GS25는 대화형 AI 서비스 챗GPT를 재밌게 재해석한 유튜브 '쇼츠'(Shorts) '편GPT-편쪽이'를 공식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GS25

편의점 GS25는 대화형 AI 서비스 챗GPT를 재밌게 재해석한 유튜브 '쇼츠'(Shorts) '편GPT-편쪽이'를 공식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편GPT-편쪽이는 AI 캐릭터 ‘편쪽이’(이하 편쪽이)가 일상의 궁금함 또는 소소한 질문에 대해 알파 세대 특유의 말투로 재치 있게 답을 내려주는 방식의 콘텐츠다.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 '2리5너라'를 통해 오는 11일 첫 론칭되며, 매 주 시리즈로 추가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편쪽이의 답변은 실제로 챗GPT에 GS25 관련 내용을 물어봤을 때 나오는 주요 정보를 각색해 활용된다. GS25는 특히 편의점 인기 상품, 차별화 서비스 등의 정보와 긴밀히 연계된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재미 요소와 더불어 마케팅 효과까지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홈앤쇼핑, '쿡셀 프라이팬' 방송에 '방송인 김구라' 특별 출연

홈앤쇼핑은 오는 11일 오전 8시 15분 '쿡셀 프라이팬' 방송에 '방송인 김구라'가 출연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출연은 KBS 웹예능 '구라철'의 김구라가 홈쇼핑 생방송의 세계를 라이브로 담아내기 위해 기획됐다. 블랙큐브의 쿡셀 프라이팬은 독일 뿐만 아니라 미국, 한국 및 중국에 기술 특허 등록한 팬으로 스테인리스팬과 코팅팬의 장점을 결합한 형식의 신기술이 도입됐다. 또한 손잡이 부분은 스텐할로우 공법, 진공처리 설계가 돼 있다.

공영홈쇼핑, '맘껏 사는 4월' 이벤트 진행

공영홈쇼핑은 10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단 9일간 모바일 앱을 통해 매일 4000원 쿠폰을 지급하는 '맘껏 사는 4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폰은 ID당 매일 1회 발급받을 수 있고, 모바일 앱을 통해 3만 원 이상 상품을 구매할 경우 적용 가능하다. 여행, 무형상품, 순금 등 일부 상품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더불어 5월 신규 VIP가 되면 추첨을 통해 여행지원금 5만 원 적립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재 웰컴, 패밀리, 골드 등급의 고객이 2월부터 이달 말까지의 실적을 기준으로 5회 이상, 50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신규로 VIP 등급이 될 수 있다. 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5월 15일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여행지원금 적립금 5만 원이 증정된다.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발급 후 30일이며, 모바일 앱과 온라인 몰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시즌컵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봄을 맞아 산리오캐릭터즈와 봄스페셜에디션 '세븐카페 산리오캐릭터즈 시즌컵'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산리오캐릭터즈 시즌컵은 봄에 어울리는 색감이 돋보이며, 산리오캐릭터즈의 '쿠로미', '마이멜로디'가 프린팅된 것이 특징이다. 산리오캐릭터즈의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새겨진 세븐카페 시즌컵은 이날부터 전국 세븐일레븐에 적용될 예정이다. '세븐카페 핫'(HOT) 상품 구입시 이용할 수 있다.

여행이지, 동남아 전세기 상품 출시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동남아 여행상품에 전세기를 도입하는 등 확대 운영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전세기 상품은 티웨이항공을 이용해 여행객 선호도가 높은 인천~세부, 인천~보라카이, 인천~다낭 노선을 각각 왕복 운항한다.

특히 예약과 동시에 100% 출발이 확정된다. 세부와 보라카이는 각각 오는 4월 28일 출발을 시작으로 5월 1일, 5월 4일 등 총 3회 운항한다. 다낭은 오는 6월1일부터 6월 3일까지 사흘에 걸쳐 총 3회 출발한다.

BGF리테일-전라북도, 편의점 지역 마케팅으로 농가 상생 확대

BGF리테일은 전라북도와 지역 우수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BGF리테일은 △전북 지역특산물 수매 규모 확대 △우수 원재료 활용 신상품 출시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 대회 홍보 등 농가 상생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트러스테이, 코리빙하우스 'heyy, 신정' 오픈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는 양천구 신정동에 코리빙하우스 'heyy, 신정'을 개소했다고 10일 밝혔다.

'미아·군자'에 이어 신정동에 새롭게 문을 연 heyy, 신정은 프롭테크 솔루션 기반의 스마트 주거 경험과 '삶'과 '쉼'의 조화로운 균형을 제시하는 커뮤니티형 공유 주거 공간이다. 여의도와 광화문, 김포공항 등 핵심 업무 지구와 연결되는 신정역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청년 니즈에 맞춰, 1인실, 다인실 등 객실 타입을 세분해 보다 많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유휴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지하 1층부터 1층 총 2개 층은 무인 마이크로 공유 오피스로 구성한다. 거주민과 지역민의 학습 및 근무 환경이 지원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