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탄소중립 글로벌 RE100 가입…오리온홀딩스, ‘제주용암수 중국 수출 계약’ 체결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웰푸드, 탄소중립 글로벌 RE100 가입…오리온홀딩스, ‘제주용암수 중국 수출 계약’ 체결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4.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웰푸드 RE100 가입 선언식에 참여한 이창엽 대표이사(사진 가운데), 박경섭 생산본부장(사진 왼쪽), 황덕남 ESG위원장(사진 오른쪽) ⓒ사진 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탄소중립 위한 글로벌 RE100 가입

롯데웰푸드가 10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RE100에 가입했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이번 RE100 가입은 지속가능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나는 롯데웰푸드의 첫 행보”라며 “큰 책임감을 가지고 탄소중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의 경우 롯데그룹 차원에서 지난 2021년 공개한 목표에 따라 오는 2040년까지 RE100·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했다. 

롯데웰푸드는 현재 천안공장, 횡성공장, 김천공장 등 8개 생산공장에서 태양광 발전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스팀 구동 컴프레셔, 폐열회수 등의 설비 도입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실천 중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사업장 내 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구축을 진행 중이며, 이외에도 전력구매계약(PPA)과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구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재생 에너지를 조달해 RE100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리온홀딩스, ‘제주용암수 중국 수출 계약’ 체결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 유한공사와 ‘제주용암수 중국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리온홀딩스의 자회사인 오리온제주용암수는 경도 200mg/L와 경도 300mg/L 총 2종을 현지 제품명 ‘아이궈루이 화산용암수’(AI.GUORUI 火山熔岩水)로 생산·공급한다.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와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는 중국 내 판매·유통과 더불어 각종 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한편, 칭따오맥주의 전국 유통망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는 중국 내 칭따오맥주를 유통·판매하는 회사로 청도시 최대 음료판매 기업 중 하나다.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는 대규모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하고 축구클럽 등을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 기업으로 1년여 동안 브랜드·디자인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영업망 구축 등 제주용암수의 중국 내 판매를 위한 준비를 해왔다.

KT&G,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KT&G가 10일부터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주주 편의성 제고에 나선다.

KT&G는 주주에게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PC·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온라인 조회 서비스로 대체한다.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KT&G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주주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2022년도 결산 배당일 기준 KT&G 보유 주식에 따른 배당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에도 배당일 전후 해당 서비스를 통해 배당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 ‘크림라떼’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오는 11일 ‘크림라떼’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토피카라멜 크림라떼와 피스타치오 크림라떼로, 견과류의 고소함과 크림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다. 크림라떼 2종은 오는 6월 12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판매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